가나에서 주님의 은혜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세상이 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것이 뒤바뀐 가운데 그동안 하나님께서 지켜주신 것과 교회들을 보호해 주신 것을 감사하며 속히 주님 오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저희에게 관계된 모든 분들을 하나님께서 온전히 지켜 주시길 매일 기도하고 있습니다.

가나 학교
▲가나 학교 ⓒ임철순 선교사
가나도 3월 중순 락다운과 학교 휴교령이 내려져서 학교가 정상 기능이 중단된 가운데 모든 수업들을 온라인으로 돌려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회들도 예배가 금지되어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진행하다가 한 달 전부터 소규모 예배를 허락해서 예배는 진행되지만 주일학교는 금지된 상태입니다.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마음이 힘들어지고 어려워서인지 학교가 휴교된 이후로 학교는 부모들로부터 지속적으로 공격과 고발을 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학교에 대한 계획과 뜻이 어디에 있는지 주님께 여쭈어보며 수시로 벌어지는 고발과 교육부로부터 오는 경고장, 소환되어 취조받는 일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7월 31일 금년 학년이 마치고 8월 1일 졸업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게 됩니다. 학교가 다음 새학기에도 계속 온라인으로 진행될 경우 온라인으로 복음 전하는 일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3월 온라인 수업 시작할 때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다시 들려주기 위해 '가화숙 선교사의 어린이 복음이야기'와 'Gospel Hand Story'를 유튜브로 만들었습니다. 영어와 한글로 되어 있으므로 주변의 어린이들이나 성도의 자녀들에게 복음이야기를 보여주시면 어린이들이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숙사 건축은 지난 1월부터 진행되어 왔습니다. 3월 12일까지 골조와 외벽, 지붕이 씌워지고 곧바로 정부의 락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임철순 선교사는 기숙사 내부에 벽을 설치하는 것과 계단 난간들 설치 등 혼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했습니다.

현재는 락다운은 풀렸지만 학교는 여전히 휴교 상태입니다. 그러나 건축은 락다운 이후에 인부들을 조금씩 고용해서 지하 방수 처리와 건물 전면 타일 작업과 입구와 계단 설치 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내부 바닥 마감일과 화장실 마감, 구름다리 렉산 설치, 지하 창문 채광 차단 시설 등 남은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간은 걸리지만 조금씩 주님 허락하시는 대로 지어가고 있습니다.

7월 말이면 정부의 발표가 나올 예정입니다. 다음 학년 학교가 오픈될지 온라인으로 지속될지가 결정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는 모든 새학년 계획을 마친 상태입니다. 기도해 주시되 학교를 파괴시키려는 무리를 주께서 다스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코로나로 교회와 성도님들이 어려우신 가운데 믿음으로 지속적으로 가나의 선교를 위해 헌신적으로 후원에 주시고 기도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임철순, 가화숙, 임한샘 선교사 올림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