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테러 시온교회
▲2019년 부활절 테러 사건으로 희생된 스리랑카 성도들을 추모하는 포스터(사진은 이 글과 직접 연관은 없습니다). ⓒ한국오픈도어
7월 6일(월) 인도네시아 INDONESIA

코로나19로 교회에 모이기 어려운 이 시기에, 지난 2년간 오픈도어 리더십 훈련을 받았던 참가자 중 일부가 현재 크리스천 소그룹들을 인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인도자 중 한 명은 "우리는 훈련받는 동안 신앙을 배우고 성장해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주님께 소망을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훈련이 인도네시아의 성도들을 강하게 만든 만큼, 코로나19가 끝나면 이 훈련이 계속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7월 7일(화) 몰디브 MALDIVES

몰디브의 성도들, 특히 인도, 스리랑카, 그리고 필리핀에서 온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직장을 잃었고 불확실한 미래를 가지고 자국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도와주시고 그들의 필요를 채워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몰디브에 남아 있게 된 이들은 이 어두운 시기에 주변 사람들에게 빛이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7월 8일(수) 스리랑카 SRI LANKA

8월에 예정된 박해 대비 훈련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들이 어떤 상황을 마주하든지 믿음 안에 굳건히 서고 힘을 얻기를 기도해주세요. 참가자들은 스리랑카의 여러 시골에서 오고 있는데, 불교 마을 속에서 고립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믿음 위에 서고 그들의 공동
체에서 빛이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또한 새로운 의회의 결정으로 인해 기독교 소수자들의 권리가 억압되지 않기를 기도해주세요.

7월 9일(목)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LIPPINES

필리핀의 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교한 뒤 8월에 재개교 예정입니다. 무사히 개교할 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대학과 학교들이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교육적 필요를 채워줄 수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또한 올해는 코로나로 못할 것으로 예상되지
만, 8월 1일 '이드 알아드하'라는 이슬람 축제가 있습니다. 남부 필리핀의 무슬림들에게 하나님께서 자신을 계시하여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7월 10일(금) 우즈베키스탄 UZBEKISTAN

연초에 시르다리야 지역에서 댐이 터져 여러 마을이 침수됐고 7만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피해 지역 근처에 지하교회 성도들이 있습니다. 재산과 서류를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해, 그리고 이 어려운 시기에도 믿음이 강해진 크리스천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또한 이들을 도와주는 이웃 지역의 크리스천 가정들에게 주님께서 복을 주시길 기도해주세요.

7월 11일(토)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거짓 고발로 위협받고 있는 크리스천 재활센터 '자비의 집(House of Mercy)'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아이와 함께 그곳에 머물던 아이샤(가명)라는 여성이 센터에서 강제로 성경을 읽게 했다고 경찰에 고발하고 소셜미디어에 올렸습니다. 이로 인해 당국에서 센터로 조사를 나왔고 코로나19 봉쇄 이후 더 많은 조사가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센터가 더 힘들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압박을 받고 있는 센터장 헬레나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7월 12일(일) 베트남 VIETNAM

정부와 여러 자선 단체가 코로나19 봉쇄 기간 동안 가족을 부양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시골 지역에서 크리스천들에게는 지원이 제외되는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당국자들이 공평하게 구호사업을 실시하도록 기도해주시고 하나님께서 하나님 백성들의 위대한 구원자기 되시기를, 오픈도어 구호품이 잘 전달되기를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