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에 있는 두 선교사의 무덤
▲예멘에 있는 두 선교사의 무덤 ⓒ오픈도어선교회
5월 18일(월) 중동지역 MENA REGION

최근 오픈도어는 중동의 한 지역에서 이혼한 여성들을 위한 세미나를 제공했습니다. 이 여성들 중 다수는 전 남편들로부터 심하게 학대를 당했고, 그중 일부는 신앙 때문에 학대를 당했습니다. 그들이 정신적 충격에서 벗어나고, 자신을 학대했던 사람들을 용서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많은 기독교인들은 신앙 때문에 직업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고용주들이 기독교인을 더 고용하고 동료들과 안전하게 신앙을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5월 19일(화) 알제리 ALGERIA

박해받는 알제리의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시고, 폐쇄된 교회가 곧 다시 문을 열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그리고 이 어려운 시기에 교회 지도자들이 뜻을 분명하게 하고 교회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폐쇄 이후 현재 교회에 접근할 수 없는 많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성도들이 신앙을 굳게 지키고 격려와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5월 20일(수) 사우디아라비아 SAUDI ARABIA

사우디아라비아의 노동자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우리는 믿음의 질문을 하는 사우디인들이 있음으로 인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러나 이 나라에는 그들의 질문에 답하고 그들을 믿음의 길로 인도할 수 있는 충분한 성도들이 없습니다. 이 나라에 다른 이들을 지도할 수 있는 성숙한 크리스천들이 많이 생겨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21일(목) 예멘 YEMEN

예멘에서의 평화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2020년에도 전쟁이 계속된다면 이 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가 될 것입니다. 성도들이 이런 현실 속에서도 예멘을 사랑하고 나라를 위해서 기도하면서 위기를 극복하고 동시에 그들의 믿음이 성숙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22일(금) 동아프리카 EAST AFRICA

소피는 23세의 젊은 크리스천입니다. 소피는 예수님을 믿고 난 후 더 이상 라마단 금식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만 구원을 받는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부모는 라마단 금식을 강요했습니다. 소피는 그리스도를 위해서 외로운 싸움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소피에게 은혜를 주셔서 믿음을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소피와 무슬림 배경 성도들을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5월 23일(토) 이슬람 지역 전체 ISLAMIC COUNTRIES

오늘은 2020년 이슬람의 라마단이 끝나는 날입니다. 라마단이 끝나면서 큰 축제가 벌어지는데 이때 성도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라마단 기간은 무슬림에서 개종한 MBB 크리스천들에게는 외롭고 힘든 기간입니다. 이들을 이슬람으로 돌아오게 하려는 강력한 영적 싸움이 일어나고 급진주의 이슬람이 득세하는 지역에서 MBB와 크리스천들을 향한 물리적 공격도 흔하게 일어납니다. 성도들이 영적으로 강건하게 서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24일(일) 차드 CHAD

현재 20살인 아치암(Achiam)은 그녀의 마을에서 유일한 크리스천입니다. 그녀는 태어날 때부터 시각장애를 가졌습니다. 아치암은 장애인 기숙학교에서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방학에 집에 돌아갔을 때 그녀가 크리스천이 된 것을 알게 된 그녀의 오빠는 아치암을 지팡이로 마구 때렸습니다. 방학이나 휴일에 집에 돌아가면 개종을 강요하였고 핍박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치암은 신앙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오픈도어의 사역을 통해 그녀는 위로받고 있습니다. 아치암에게 하나님이 복을 주시고 그녀가 공부를 잘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