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시아
▲중앙아시아 기독교인들이 예배드리는 모습 ⓒ한국 순교자의 소리
4월 6일(월) 말레이시아 MALAYSIA

라마단 기간에 비밀리에 믿는 성도들은 더 철저한 감시를 받고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숨기기 더욱 어려워집니다. 한 성도는 "제 가족들은 제가 금식하고 기도했는지 항상 묻곤 했습니다. 비록 그러면 안된다는 걸 알지만, 저는 거짓말을 했습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었어요. 그렇지 않으면, 저는 폭로 당했을 거예요." 하나님께서 이들에게 올바른 신앙생활을 위한 지혜와 담대함을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4월 7일(화)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지난 몇 달간 누군가가 정보기관과 경찰에 이슬람에서 개종한 크리스천들과 모임에 대해 밀고를 해서 성도들이 체포와 심문을 당했습니다. 경찰은 "누군가가 이슬람교를 떠나라고 가르친다는 것을 안다. 그들이 누구인지,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다 말하라"고 하며 매우 잔인하게 대했습니다. 구타와 욕설, 전기 충격기까지 사용해 자매들은 몇 번이나 기절했습니다. 국영방송은 개종한 기독교인들을 '마법사, 마녀, 점쟁이들'이라고 부르며 '이슬람 종교의 순수성'을 위해 투쟁할 것을 요구합니다.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는 중앙아시아 MBB크리스천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4월 8일(수)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칸과 아셀랴와 그 아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칸이 이전 결혼에서 얻은 13살 큰 아들 수콥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세요. 그는 칸이 자기에게 복음을 나누려고 한 후, 칸의 친척들에게 그의 새로운 믿음을 알렸습니다. 그가 주님을 알게 되기를, 칸의 형제들과 다른 친척들도 칸의 용기 있는 복음증거를 통해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9일(목) 라오스 LAOS

남부 라오스의 한 지방 가정교회 3곳이 2019년에 크리스마스를 축하할 수 없었습니다. 가정 내에서만 예배를 드려야 했고 여러 성도들과 함께 할 수 없었습니다. 등록된 한 교회 목사님을 초청했지만, 경찰관들이 목사님을 따라왔습니다. 결국 목사님은 나중에 성도들이 어려움을 당할까봐 설교를 안했습니다. 병자를 위한 기도 부탁을 받고 목사님이 기도를 하자 경찰은 영상을 찍었습니다. 라오스 남부 지방에서는 성도들 모임이 어렵습니다. 이 가정 교회들이 서로 만나 격려하는 일을 멈추지 않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4월 10일(금) 몰디브 MALDIVES

4월은 전 세계의 성도들이 부활절을 기념하는 달이지만, 이슬람 국가 몰디브는 그렇지 못합니다. 모하메드 나시드 대통령은 나라 안의 종교적 극단주의적 행동들이 멈추지 않는다면 몰디브는 파멸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조치는 취해지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나라의 지도자들에게 이 문제를 해결할 지혜와 계획을 주시고, 몰디브에 복음의 문이 열리도록 기도해주세요.

4월 11일(토) 브루나이 BRUNEI

이슬람 국가인 브루나이는 라마단(4월23일~5월23일)을 실시하기 때문에 이 나라를 위해 계속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루나이의 비밀 크리스천들이 라마단 기간에 어려움을 당하지 않도록 기도해주시고, 브루나이 국민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는 축복이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브루나이 사람들이 예수님으로부터 진정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해주세요.

4월 12일(일) 걸프 GULF

지역 담당자가 올해 초에 보낸 소식입니다: "종교적 차별에서 비롯 되는 의료서비스 제한에 대한 1차 조사를 막 완료한 저희 연구팀으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기독교인 거주지에는 세균이 들끓고 있고, 배수 시설, 깨끗한 물, 하수 시설, 병원과 진료소 등에 거의, 혹은 전혀 접근할 수 없습니다..." 이 조사를 통해 필요를 더욱 알게 되고, 오픈도어를 통해 이러한 필요가 채워지도록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