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지역은 온오프라인 클래스 준비돼

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
ⓒ미션파트너스
미션파트너스가 퍼스펙티브스 훈련(PSP, Perspectives Study Program) 20주년을 기념하여 처음으로 국내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했다. 4월 30일 목요일부터 5월 5일 화요일까지 요일별로 클래스가 시작되며, 12주간 진행한다.

퍼스펙티브스는 성경, 역사, 문화, 전략 등 4가지 관점에서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갖도록 돕는 기초적인 선교훈련으로, 제자훈련으로서도 가치를 인정받아왔다. 미션파트너스는 지난 2000년 가을부터 PSP 훈련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연인원 2만8천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퍼스펙티브스 온라인 클래스는 해외 훈련생들만 대상으로 운영하다, 이번 코로나 사태와 함께 20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처음 개설됐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3개월 동안 강의를 반복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황에 따라 지역별 오프라인 모임이 개설되면 참여할 수 있고, 정규과정 등록비 기준 45% 할인된 등록비(9만 원, 교재비 별도)도 강점이다.

무엇보다 기존 온라인 강의 위주의 일대일 학습시스템에서 탈피해, 온라인 소그룹에서 질의응답 등 강의 피드백을 나누는 방식을 도입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각 온라인 소그룹에는 코디네이터를 배정해 오프라인 모임과 동일한 학습효과와 유익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미션파트너스는 "온라인 소그룹은 희망하는 요일의 클래스에서 강의 시청 후 해당 요일의 저녁 8~10시 사이 한 시간 동안 진행한다"며 "기존 온라인 수강생들이 피드백 부분에서 갈증이 있었는데, 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미션파트너스 국내 온라인 클래스는 2020년 봄학기만 진행한다. 미션파트너스는 "퍼스펙티브스 훈련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지역에 클래스가 개설되지 않았던 분들, 오래전 수료 후 저렴한 등록비로 다시 수강하고 싶은 분들, 혼자 강의를 여러 번 되풀이해 듣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경기 지역 수강자는 온오프라인 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클래스는 5주 차부터 현장 강의로 진행하며, 소그룹과 특별활동이 준비됐다.(문의 02-889-6400 미션파트너스)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