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섭 영국 선교사
▲KMC 신년모임예배 모습 ⓒ송현섭 선교사
기도로 함께해주시는 분께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시편 121:5~7)"

하나님의 축복이 우리들의 삶과 사역 속에 풍성하게 이루어지는 새해가 되기를 소망하며 시작된 것이 어제 같은데, 벌써 3월의 첫 주를 지내면서 많은 사람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생명을 잃고 투병 중인 암울한 소식을 들으니 빨리 따뜻한 봄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금식과 기도로 힘든 상황을 잘 견디어나가며 하나님의 은총을 구하는 기도를 교인들과 이곳 목회자 및 선교사님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영국은 이제 외국에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로 인해 피해 숫자가 늘어나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두려움이 찾아드는 모습을 보면서 더 간절히 기도하게 됩니다. 지난 금요일에 슈퍼에서 식료품을 사려고 갔는데 텅 비어 구입하지 못하였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자신이 걸릴까 무섭다고 말하는 주부와 대화를 나누면서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들에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도했습니다.

지난 1월 2일에는 영국과 웨일즈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님들이 참석하여 하나님께 KMC 신년모임예배를 드렸고, 예배 후 선교사들을 위해 한인교회에서 맛있는 점심을 제공해주셔서 온 가족이 행복한 식탁의 교제 및 사역발표와 즐거운 친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지난해부터 40명의 선교사님과 함께 시작한 40일 금식기도에 저희 부부도 함께 하였고, 신년모임 후에 금식을 끝마친 선교사님들이 금식기도 수료식에 참석하여 금식하는 동안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은혜를 나누는 감사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송현섭 영국 선교사
▲런던 다민족교회 사역자들의 DNA 모임 ⓒ송현섭 선교사
협력 사역을 위한 DNA의 발족

작년 9월에 디아스포라교회 사역자의 모임을 런던씨티미션의 대표 집에서 처음 가진 후 11월에는 어떻게 할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나눈뒤 DNA라는 명칭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런던에서 사역하는 다민족교회의 사역자들이 2월 29일 첫 DNA 모임을 가졌습니다. 디아스포라민족을 향한 선교의 필요성과 차세대를 위한 지도자 훈련 및 소셜미디어를 통한 차세대에 전도하는 방법 및 강의를 듣고 토의하는 진지한 시간을 가졌고, 어떻게 함께 복음을 전할지 구체적인 방향을 위한 다음 모임을 정하고 모임을 마쳤습니다.

송현섭 영국 선교사
▲길거리 복음전도 모습 ⓒ송현섭 선교사
복음을 전하며 나누는 은혜의 시간

전도지를 받아들고 질문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욕을 하고 받지 않고 지나가는 이들, 그리고 자신들의 문제와 질병을 위해 기도를 부탁하는 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었습니다. 또한 복음을 전해 듣고 교회에 참석하는 이들이 늘어나기에, 매 주일 전도하면서 저희가 전도하는 지역에 있는 교회들과 사역자들을 섬길수 있어 감사합니다. 슬라우 지역에서 복음을 전해 받고 크리스천이 된 영국인 브라이언 형제도 매 주일 저희와 함께 복음을 전하고 있어서 하나님이 얼마나 귀한 전도의 열매를 주셨는지 모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열심히 복음을 전하게 됩니다.

2020 LMC 선교포럼을 위해서

세 번째로 열리는 디아스포라 선교포럼은 올해는 영국에서 살고 있는 타민족들에게 어떻게 접근하여 복음을 전하는가를 함께 배우고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7개 민족의 지도자가 포럼에 참석하여 발제를 하게 됩니다. 런던선교대회 운영위원들이 함께 모여 기도로 준비한 선교포럼의 주 강사님과 포럼발제자들이 잘 준비하도록, 그리고 7월에 열릴 포럼 전에 코로나바이러스가 치유되고 정상적인 삶으로 회복되기를 기도했습니다.

메구미교회는 하나님의 은총 가운데 적은 수이지만 매 주일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함께 예배를 드렸던 피터가 일본으로 가게 되었고, 또 그의 빈자리를 채울 다른 성도를 보내주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올여름 마유미의 가족이 영국으로 오게 되어 그동안 인터넷으로 양육하였는데, 함께 만나 교제할 수 있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의 사역가운데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많은 이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이곳에서 디아스포라 사역을 위해 기도와 재정으로 함께 동역해주시는 후원교회의 목사님과 성도님들을 위해 기도하면서, 특별히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www.londonmegumichurch.org).

2020년 3월 10일
사역지에서 송현섭, 황순자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