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어린이들
▲베트남의 어린이들 ⓒ한국오픈도어
3월 16일(월)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가족으로부터 박해를 받은 마디나를 위해 기도합시다. 마디나는 무슬림 출신이며 신앙을 위해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그녀의 무슬림 친척들은 모두 그녀를 억압하고, 욕하고, 협박하며, 심지어 그녀가 어머니의 죽음을 초래했다고 비난합니다. 또 마디나가 장남을 신학교에 보낸 것에 대해 비난합니다. 이 모든 압박감이 마디나의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마디나의 건강과 안전과 자녀들과 믿음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3월 17일(화) 타지키스탄 TAJIKISTAN

바롬 콜마토프 목사님이 일찍 석방되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바롬 목사님은 이번달에 석방될 예정이었으나 작년 12월에 풀려나 가족과 성도들과 함께 성탄절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목사님은 "감옥에 있는 3년 동안, 저와 저의 가족, 또 교회를 위해, 저는 여러분들의 기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바롬 목사님과 성도들과 교회(건물)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3월 18일(수) 베트남 VIETNAM

베트남 북부 지역 성도 '민' 형제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작년 7월에 주님을 영접한 민의 가족은 그 마을의 첫 그리스도인들이 되었고 그들을 통해 많은 이들이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민은 마을 집집마다 다니며 성경공부를 하는데, 지난 12월 지역 당국자들이 와서 그의 집을 부수고, 그의 소유인 돼지, 닭, 쌀 등 모든 것을 몰수했고 마을에서 쫓아냈습니다. 성경책과 기독교 자료도 다 압수당했습니다. 그는 지금 임시로 다른 마을교회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3월19일(목) 부탄 BHUTAN

부탄 젊은이들의 훈련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이 훈련은 젊은 세대들에게 기독교 세계관을 심어주고, 강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젊은이의 멘토이자, 트레이너, 또 친구인 다니엘 목사님은 젊은이들의 사랑, 결혼, 성에 대한 이해는 성경적 관점을 통해 열리고 미디어와 영화의 영향을 받아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모든 훈련 세션과 여행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3월 20일(금) 미얀마 MYANMAR

미얀마의 기독교 가정을 돕고 튼튼하게 해 준 가정훈련 프로그램으로 인해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 훈련은 부모와 자녀들 관계가 더 가까워지고 세대간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훈련에 참가한 목사님도 "저는 아내와 자식들을 위해 더 나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배우고 노력하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계속되도록, 또 계속되고 있는 제자훈련 프로그램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3월 21일(토) 스리랑카 SRI LANKA

2019년 부활절 폭탄테러 희생자 가족들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계속 기도해주시고, 박해에 대처하는 훈련 프로그램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세요. 또한 스리랑카의 어린이들이 약물 중독과 약물 남용의 위험에 처해 있다고 하는데, 이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크리스천 가정 어린들이 마약의 위험에 대한 인식을 갖고, 마약 중독의 덫에 걸리지 않도록, 교회가 이 문제를 인식하고 중독의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 전략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월 22일(일) 브루나이 BRUNEI

하나님께서 브루나이에 행하신 일을 찬양합니다. 한 성도는 교회에서 처음으로 영어를 사용하는 성도들이 바하사와 중국어를 사용하는 성도들과 함께 예배했고, 또한 5개의 다른 교회들이 교제하기 위해 함께 모였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기적입니다. 과거에는 각 지도자들이 함께 모일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브루나이 성도들 간의 연합을 위해 계속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