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3시까지 충북 음성군 음성읍 실내체육관에서 열린'사랑과 행복 함께 나누기' 12번째 행사는 사랑과행복나눔재단이 주관하고 음성군, 한국의학연구소(KMI), 여의도순복음의료센터 등이 후원함으로 이루어졌다.

fg1.jpg

이번 행사에서는 18가정에 긴급 생계지원비를, 9가정에 주택개·보수를, 130여명에게 미용지원, 20여명의 의료진이 참여한 무료 건강검진(순환기계, 치과, 한방 분야)에는 150여명의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80여명이 참여한 자원봉사단도 봉사에 참여하여 독거노인들과 주민들에게 이·미용서비스와 9곳의 경로당과 노인정에 안마기, 찜질기, 대형TV, 대형냉장고 등의 물품을 지원하고 20여명의 음성군 장애인들을 직접 찾아가 고장 난 채 방치되어 있는 전동 휠체어도 수리했다.

이날 행사는 19일 오전 9시 음성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으로 시작되었다. 전달식에 앞서 본 재단 고상권 홍보국장은 “전하는 자나 받는 자가 모든 기쁨이 넘치고, 음성군에 하나님의 은혜가 있기를 원한다”고 기도했다. 김홍원 목사는 “오직 선을 행함과 나누어주는 것을 잊지 말라. 이와 같은 제사를 하나님이 좋아하신다”며 “참여하신 모든 분 들께 하나님의 복이 넘치기를 축원한다”고 인사의 말을 전했다. 감사말씀을 전한 이필용 군수 당선자는 “오늘과 같은 대대적인 봉사방문을 음성군민과 더불어 환영한다”면서 “오늘 행사가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한 귀한 나눔이 되길 희망하며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무료건강검진은 한국의학연구소(KMI)와 여의도순복음교회 의료센터가 합류,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건강검진을 받은 음성군 음성읍 석인리에 사시는 이종열 어르신(72)은 “평생을 살아오면서 건강검진을 받아본 적이 없고 아픈 곳도 없었다”며 “오늘 초음파 검진을 통해서 신장암이 의심된다고 하셔서 놀랐다"며 "숨이 좀 가쁜 것밖에 없었는데 알 수 있게 돼 고맙다”고 말했다. 행사시작 한 시간 전부터 와 계셨던 감곡면 박용관 어르신(85)은 “6.25 전쟁에 참여했었지만, 건강검진 한 번 받지 못했다"고 말하고, "나라에서도 관심 없어하는 나에게 관심 가져주고 검진까지 해줘서 감동스럽다” 며 연신 감사인사를 했다.

맹동면 신돈리 상돈경로당 서용길 이장(66)은 안마기, 찜질기를 개시하시면서 “손주가 안마해주는 것보다 훨씬 시원하고 좋다”면서 “앞으로 동네 어르신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을 것 같다”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금왕읍 금석리에 살고 있는 지체장애인(뇌병변 1급) 박정원(19)은 “전동휠체어가 고장 나 3년간 집밖 공기를 느끼며 살 수가 없었다” 면서 “이렇게 자유를 주심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fg2.jpg

음성군 주민생활지원과 이홍기 과장(53)은 “농촌활동이나 의료봉사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자주 있지만, 통합적으로 다분야에 걸쳐 봉사가 진행된 적은 이제껏 없었다”고 말하고, “특히, 농번기로 인해 지쳐 있는 분들에게 영양제 링겔과 약까지 직접 처방해주심에 감동을 받았다"며 "봉사범위가 넓고 혜택 범위가 넓어져서 군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고 감사를 전했다.

본 재단 조석인 사무국장은 “음성군은 재정자립도가 27%로 이는 전국 평균치를 밑도는 수준이며, 수급인구는 6%, 노령인구도 16%가 넘어 복지수요가 높은 지역"이라고 지적하고, "특히, 노령화 수준이 우리나라 평균치인 10.7%를 훨씬 상회한다”면서 “취약지역을 찾아 2년에 걸쳐 12번째 진행하였다. 진행하면 할수록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야만이 더 배려하고 섬길 수 있음도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에 맞춤 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의 낙후되고 열악한 지역을 찾아가 “사랑과 행복 함께 나누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는 사랑과행복나눔재단(이사장 조용기)은 지난해부터 서울, 광주, 전주, 태백, 영덕, 괴산, 영등포구, 울주, 동두천시 등 11곳을 찾아 사랑을 실천했다. 사랑과행복나눔재단은 지금까지 전국의 소외된 지역을 직접 찾아 봉사활동과 생계비지원, 무료건강검진, 주택 개•보수 및 지역복지시설지원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오는 7월과 8월에는 서울 관악구와 전남 지역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