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지도
▲인도 지도 ⓒmapswire
11월 11일 월요일 / 인도 (11위)

기독교인은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의 위협에 점점 더 노출되고 있습니다.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은 '인도인은 힌두교도여야 하며 다른 신앙은 인도에서 환영받지 못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주에서 기독교인을 표적으로 괴롭히는 개종 금지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힌두교에서 개종한 사람들은 가족과 지역사회로부터 극심한 압력을 받습니다. 폭력적인 공격 영상은 온라인에 널리 유포됩니다.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의 마음을 녹여 주시고, 기독교 신자들과 함께 평화를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1월 12일 화요일 / 시리아 (12위)

최근 몇 년간 시리아의 분쟁이 다소 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인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으며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슬람 무장 세력이 활동하는 지역에서는 오래된 교회의 지도자들이 공격이나 납치를 당합니다. 교회 건물은 철거되었고 기독교인은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많은 신자가 나라를 떠났습니다. 기독교인들이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믿음과 용기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개종한 신자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1월 13일 수요일 / 사우디아라비아 (13위)

소수의 사우디 기독교인들이 서서히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들과 신앙을 공유하면서 더욱 담대해지고 있습니다. 이슬람 율법은 이슬람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개종이 발각되면 남성과 소년은 집에서 쫓겨나고 여성과 소녀는 집에 감금되고 학대당합니다. 개종자는 가족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살해될 수 있습니다. 비밀 신자들이 서로 은밀하게 만나 교제하며, 복음의 문이 열리기를 기도합니다.

11월 14일 목요일 / 말리 (14위)

지하디스트 공격은 계속해서 소수의 기독교인에게 파괴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슬람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들은 친척과 공동체로부터 폭력과 압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2023년 6월, 국가를 세속 국가로 유지하는 헌법 초안이 승인되어 소수 기독교인이 더 큰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자들이 하나님께 위로받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정의로운 통치가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11월 15일 금요일 / 알제리 (15위)

대부분의 개신교 교회가 모든 활동을 중단해야 하고 교회 지도자들이 기소 위협을 받는 등 국가의 압력이 강화되었습니다. 기독교인의 가정과 사업체는 더 많은 습격을 받았습니다. 무슬림에서 개종한 기독교인은 누구나 극심한 박해와 반대를 경험하고, 그중에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신앙을 비밀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제로 폐쇄된 교회와 지도자들이 용기와 지혜를 얻기를 기도합니다. '무슬림의 신앙을 흔들었다'는 거짓 기소를 당한 모든 기독교인을 하나님께서 보호하시고 은혜 베푸시기를 기도합니다.

11월 16일 토요일 / 이라크 (16위)

이슬람에서 개종한 기독교인은 가족과 지역사회로부터 극심한 압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협을 받고, 학대를 당하고, 가족을 잃거나, 강제 결혼을 당하거나 심지어 살해당할 수도 있습니다. 기독교 공동체는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이슬람 국가'(IS)의 공격과 박해로부터 온 트라우마를 치유하면서 계속해서 재건하고 복원하고 있습니다. 북부 이라크의 재건이 계속되고 있음을 인하여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이 그리스도의 손과 발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11월 17일 일요일 / 미얀마 (17위)

2021년 2월 무장 단체들이 쿠데타로 장악한 이후, 기독교인은 더 심한 폭력을 당하고 더 많은 제재를 받고 있습니다. 신자들은 살해되거나 집에서 쫓겨났고, 교회는 무차별 공격을 받았습니다. 기독교 개종자는 불교, 이슬람교, 가족 및 부족 공동체로부터 박해를 받습니다. 성령께서 미얀마 신자들을 위로하시고 능력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미얀마 교회를 보호하시고 박해 속에서도 성장하기를 기도합니다.

11월 18일 월요일 / 몰디브 (18위)

인기 있는 관광지인 몰디브는 모든 국민이 100% 무슬림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이는 몰디브 시민이 되는 것은 무슬림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슬람을 떠나는 사람들은 자신의 신앙을 비밀로 해야 합니다. 남편과 아내, 자녀라도 서로의 신앙을 알지 못합니다. 기독교인이라는 것이 드러날 경우 샤리아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시민권을 박탈당하고 사회로부터 고립되고 국가 혜택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형제자매들이 전 세계에서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그리스도인과 가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더욱 용기를 낼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1월 19일 화요일 / 중국 (19위)

중국의 기독교인은 억압적인 법률과 공산주의 당국의 감시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삼자교회는 충성과 이념을 바탕으로 당 노선을 따르도록 강요받고, 등록되지 않은 가정 교회는 감시당하며 폐쇄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자신의 신앙을 추구하거나 표현하는 기독교인은 큰 위험에 처하며,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교회에 참석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불교와 이슬람교에서 개종한 신자들은 신앙을 포기하라는 엄청난 압력을 받게 됩니다. 신자들이 박해 속에서 오히려 더 큰 믿음과 용기를 얻도록 기도합니다.

11월 20일 수요일 / 부르키나파소 (20위)

정치적 불안정으로 인해 기독교인을 표적으로 삼는 이슬람 무장 단체의 영향력이 커졌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난민 위기를 겪고 있으며, 난민 중에는 신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박해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치유되고 위로받기를 기도합니다. 난민이 된 기독교인이 하나님께서 그들의 공급자이심을 알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오픈도어 파트너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박해받는 신자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