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로 잿더미가 된 방글라데시 교회
▲방화로 잿더미가 된 방글라데시 교회 ⓒ한국오픈도어
1월 11일(수) /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의 기독교인들, 특별히 이슬람에서 회심하여 홀로 비밀리에 신앙을 지켜가고 있는 MBB 그리스도인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방글라데시 무슬림들의 마음과 눈을 열어 주셔서 참된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12일 / 몰디브

이슬람의 극단주의 확산을 막기 위해 몰디브 정부는 기본 생활 정보 교육, 기술 교육과 직업훈련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기독교에 대한 박해가 줄어들고 몰디브 사회가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13일 (금) / 브루나이

브루나이 종교부는 브루나이 내에 이슬람 회당 건축을 장려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이슬람 확산 정책으로 교회 공동체에 대한 박해와 차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독교 공동체들이 믿음 안에서 서로를 의지하고 신앙을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박해와 차별 확산으로부터 교회를 지켜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14일(토) / 아프가니스탄

2021년 8월 탈레반의 점령으로 인해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더 지하에 있거나 완전히 나라를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수를 따른다는 것은 사형선고로 남아 있기 때문에, 성도들은 그들의 믿음을 비밀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위험과 심각한 위험에도 불구하고 용감하게 소신을 지키는 이 비밀 신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월 15일(일) / 아프가니스탄

새로운 정권 하에서, 여성과 소녀들은 이류 시민으로 취급되고 기독교인들은 가치 없는 존재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극단적인 혐오스러운 차별의 결과는 많은 여성이나 소녀들이 성노예에 강제로 끌려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악습이 끝나기를 기도하고 가해자들의 마음에 급진적인 회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16일(월) / 아프가니스탄

충격적인 상황은, 아버지들은 총으로 딸을 포기하도록 강요받고 있습니다. 이 소녀들은 탈레반 전사들과 강제로 결혼했습니다. 이 트라우마를 마주하는 이 소녀들에게 하나님이 위로와 평화를 가져다주시기를 기도해 주세요. 그들의 신체적, 정서적 상처가 치유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1월 17일(화) / 아프가니스탄

아프가니스탄의 종교적 소수자들은 탈레반에 의해 시행된 엄격한 샤리아(이슬람 율법)에 의해 그들에게 부과된 생활방식에 대해 두려움에 떨며 살고 있습니다. 탈레반 지도부가 성령을 통해 소수자를 더 포용하고 하나님의 사랑과 평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들의 마음이 기적적으로 바뀌기를 기도해 주세요.

1월 18일(수) / 아프가니스탄

아프가니스탄에서 기독교인들이 겪고 있는 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임재가 그들에게 평화와 기쁨, 희망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그들이 그들 각각에 대한 그의 깊은 사랑을 알기를 기도하고 그들이 혼자가 아니며 잊히지 않음을 알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19일 (목) / 레바논

레바논은 시리아 난민들을 이해 학교를 세우는 등 다양한 화해와 협력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시리아 난민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물자를 계속 공급해 주시고, 특히 교육이 제공되어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레바논의 그리스도인들이 증오 대신 예수님의 사랑과 화해의 말씀을 나눔으로 하나님의 은혜가 두 나라에 내려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20일(금) / 튀니지

튀니지에는 가족들로부터 박해를 받아가며 살아가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튀니지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의 특별한 임재를 경험하면서 이 고통과 고난의 기간이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능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