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로 잿더미가 된 방글라데시 교회
▲방화로 잿더미가 된 방글라데시 교회 ⓒ한국오픈도어
11월 11일(금) 멕시코 MEXICO

지난 10월에도 멕시코 내 범죄 발생 건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수많은 폭력사건, 도로봉쇄, 자동차 및 건물 방화 사건 등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내 세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카르텔 세력들에 의한 폭력이 나라 전체를 뒤덮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0개가 넘는 도시에서 카르텔의 폭력에 노출되었고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폭력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들 중에는 크리스천도 상당한 숫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이 피해가 심각합니다. 멕시코가 카르텔의 폭력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12일(토) 멕시코 MEXICO

최근 멕시코 정부는 트렌 마야(Tren Maya)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멕시코 원주민 공동체 1,400개가 거주하고 있는 남동부의 10개 이상의 천연자연보호구역이 공사지에 포함되었습니다. 정부는 지역사회 발전을 말하고 있지만 이는 원주민들의 재산과 권리를 빼앗고 그들의 삶의 방식을 훼손하는 일입니다. 정부의 프로젝트로 인해 원주민들의 안전과 거주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13일(일) 인도네시아 INDONESIA

인도네시아는 714개의 부족으로 구성된 국가이며 1,000개 이상의 언어가 존재하는 나라입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국가 공용어를 모르며, 이들 중에는 많은 크리스천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경을 읽고 싶지만 사용하는 언어로 번역된 성경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픈도어는 많은 성경을 배포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성경 번역과 인쇄 배포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필요한 경비와 인적 자원들이 부족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14일(월) 시리아 SYRIA

이라크의 미미(12세)와 그녀의 가족들은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이라크 땅을 떠나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의 도움으로 미미의 가족들은 소액대출 프로젝트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액대출을 통해 미미의 가족들은 새로운 농장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고, 이라크 땅에 다시 정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미 가족과 같이 많은 이라크인들이 소액대출 프로젝트의 도움으로 이라크 땅에서 삶을 다시 일으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15일(화) 미얀마 MYANMAR

미얀마 내전이 장기화 되면서, 이의 여파로 많은 젊은이들이 마약에 중독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쿠데타 정권은 국민, 특히 청년세대를 통제하기 위해 마약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미얀마 국민들과 특히 크리스천 청년들이 마약의 유혹에 잘 물리치고 저항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께서 내전과 마약으로부터 교회를 지켜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16일(수) 네팔 NEPAL

네팔 크리스천 사리타 노이파네(Sarita Neupane, 가명) 자매는 신앙을 이유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재정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10대인 아들을 키우고 있는 그녀는 홀로 아들의 교육비와 양육비를 감당하기가 벅찬 실정입니다. 하나님께서 교회와 크리스천들을 통해 그녀의 필요를 공급해 주셔서 아들이 필요한 교육을 받으며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17일(목) 말레이시아 MALAYSIA

최근 말레이시아 내에서 여성과 아이들을 향한 가정폭력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가정폭력이 크리스천 가정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정폭력의 가해자들이 주님 앞에, 그리고 피해 여성들과 아이들 앞에 회개하게 하시고 성령의 치유하심 안에서 모두가 새롭게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의 평안과 사랑이 교회와 가정 안에 충만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20일(금) 방글라데시 BANGLADESH

방글라데시에서 여성들을 위한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석하는 방글라데시 교회의 미래 지도자들이 될 여성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컨퍼런스의 모든 프로그램을 통해서 여성들 리더들이 새로운 자극과 격려를 받고 더욱 성장하고 성숙해져서 방글라데시의 교회와 성도들을 헌신적으로 섬기는 지도자, 나라 전체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리더로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