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도어 북한선교학교
ⓒ오픈도어선교회
10월 1일(토) / 북한 NORTH KOREA

국제인권위원회는 북한 수용소 내에서 인권유린과 반인도적 탄압이 대규모로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 주민들 중 특히 기독교인들은 적법한 절차 없이 수감되어 의도적인 신체적, 정신적 박해를 받고 있으며, 기독교 모임과 같은 종교 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기본권 박탈은 물론 극심한 박해를 당하고 있습니다. 수감자 중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기독교 예배에 참석했다는 이유로 수감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수용소에서 박해를 당하고 있는 북한 성도들의 신앙과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0월 2일(일) / 북한 NORTH KOREA

북한 정치범 수용소에 수감된 기독교인들은 타 집단 수용자들보다 더 긴 기간 동안 수감되며, 더욱 극심한 고문을 당합니다. 신분이 드러난 기독교인들의 경우 심문 기간이 더욱 길며 극심한 고문을 통해 다른 기독교인들의 신원을 실토하도록 강압을 당합니다. 북한은 기독교의 확산이 정권의 존속을 위협한다고 보고, 새로운 '반동사상법'을 제정하여 기독교인들을 체포하고 가정교회를 폐쇄하는 등 폭력적 박해를 증가하고 있습니다. 북한 정권의 극심한 박해와 탄압 속에서 신앙을 지켜가고 있는 지하교회 성도들을 위해 전심으로 기도해 주세요.

10월 3일(월) / 중국 CHINA

제이슨(Jason, 가명)은 중국 내 가장 박해받는 소수민족들에 향한 복음 전도의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아내와 함께 중국의 미전도 종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아내와 함께 선교사가 되어 그 땅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들은 지난 몇 년 동안 기독교 신앙 때문에 중국 정부 당국의 압력을 받고 구금되어 심문을 당하기도 했으며, 어떠한 종교활동을 주최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주님의 은혜로 전도활동을 은밀하게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이슨과 아내의 용기에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부부의 안전과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0월 4일(화) / 네팔 NEPAL

네팔 기독교인 사밀라(Samila, 가명) 자매는 남편과 아들을 키우며 시댁에서 살고 있는데 신앙 때문에 시댁 식구들에게 극심한 박해를 당하였습니다. 박해로 인해 사밀라 가정은 집을 나와 어렵게 거처를 마련하여 살고 있지만 노동일을 하는 남편의 월급으로 아픈 아들까지 양육하며 살기에는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신앙 때문에 가족의 박해를 받으며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밀라 가족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아픈 아들이 빨리 치료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5일(수) / 네팔 NEPAL

수만 반다리(Suman Bhandari, 가명) 형제의 가족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기독교 신앙 때문에 가족과 친척들로부터 집에서 쫓겨난 채 살고 있습니다. 수입원이라고는 조그만 가게를 통해 얻는 수익이 전부입니다. 니르마야(Nirmaya, 가명) 자매 또한 신앙을 이유로 가족들로부터 박해를 받으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 있습니다. 반다리 형제 가정과 니르마야 자매 가정과 같은 네팔의 크리스천들의 삶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필요를 풍성히 채워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6일(목) / 나이지리아 NIGERIA

나이지리아의 많은 크리스천 여성들이 보코하람을 비롯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 세력들의 공격으로 트라우마로 고통을 받고 있으며, 수많은 여성들이 납치되어 여전히 돌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에는 280여 명의 여학생들이 납치되었고, 아직도 100여 명의 행방을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오픈도어가 진행하고 있는 트라우마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납치의 후유증으로 고통받는 이들이 회복되고 아직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여성들이 안전히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7일(금) / 미얀마 MYANMAR

미얀마 정부는 장기화되는 내전 속에 학교 교육을 다시 시작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전쟁이 진행중인 많은 지역들의 학생들은 여전히 어떠한 교육도 제공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픈도어 현지파트너 민니앙(MinNiang, 가명)은 오픈도어가 진행하는 제자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학생 크리스천들이 어려움과 적대감이 만연한 상황 속에서 신앙을 지키며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고 있다고 전합니다. 청년/학생/아이들이 교육의 기회를 잃지 않도록, 그래서 위기 속에서 살아가는 지혜들을 배워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8일(토) / 미얀마 MYANMAR

미얀마 군부가 민주화 운동을 지지한다고 의심되는 청년들은 모조리 체포하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독교 청년들이 민주화 저항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수 사람들이 안전과 생존을 위해 떠나가면서 지역 교회들이 점점 비어가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 윈틴(Win Tin, 가명)은 이런 상황이 장기화되면 교회는 더 약해질 것이며, 청년과 청소년이 모일 수 없는 교회는 힘을 잃어갈 수밖에 없다고 전했습니다. 미얀마 교회가 힘을 잃어가지 않도록, 청년/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보호하심 아래 올바른 선택과 결단을 내릴 수 있는 지혜가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0월 9일(일) / 인도 INDIA

인도 사회 내에서 기독교에 대한 적대적 정서와 박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주 정부들은 기독교로 개종을 금지하는 개종금지법을 시행하며 기독교를 조직적으로 박해하고 사회 정서적으로 반 기독교 정서를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회들이 폐쇄되고 공격받는 기독교인들이 급증하는 등 기독교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주 정부 주도의 반 기독교 캠페인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확산되면서 강압적인 포교활동을 했다는 모함으로 박해를 받는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도 크리스천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0월 10일(월) / 인도 INDIA

힌두교 극단주의자들과 힌두 부족 지도자들은 부족민 특별 보호를 위한 계획에서 기독교인 부족민들을 제외하려는 압박을 가하고 있고, 기독교인에 대한 증오심 조성을 위한 모임과 대중 연설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은 10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과 구호/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필요한 교육과 구호활동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그래서 박해받는 크리스천들에게 도움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