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가 설립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이패밀리
사단법인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가 지난 21일 경기도 양평 하이패밀리에서 설립 30주년을 맞아 감사 예배와 이사장 이취임식, ‘성경의 벽’ 기공식을 진행했다.

1992년 9월 기독교가정사역연구소로 시작한 하이패밀리는 지난 30년 동안 가정사역을 집중적으로 펼쳐 왔다.

이규현 수영로교회 담임목사는 이날 감사예배 설교에서 요한복음 2장 ‘가나의 혼인잔치’를 본문으로, 최초의 가정사역자이신 예수님의 사역의 특징과 하이패밀리의 사역에 대해 권면했다.

이사장 이취임식에서는 지난 30년간 이사장으로 섬긴 최홍준 부산 호산나교회 원로목사(국제목양사역원 원장)에 그동안 수고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고, 명예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최 목사는 “끝이 아닌 행복한 동행을 계속할 것”을 다짐했다.

신임 이사장에는 법무법인 율촌 명예회장 우창록 장로가 취임했다. 우 신임 이사장은 “다음 세대에 가장 아름다운 기독교 유산을 남기는 일에 마음을 쏟겠다”고 전했다.

이어 전 대법관이자 앰뷸런스 소원재단 김신 이사장의 축사와 김소엽 대전대 석좌교수의 축시가 있었다.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 설립 30주년 감사 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 경내 안데르센 메모리얼 파크에서 진행된 ‘성경의 벽’ 기공식은 테이프 커팅식과 ‘성경의 벽’ 설립 추진위원장 김경래 장로(한국기독교 100주년 기념재단 부이사장)의 사업 설명으로 진행됐다.

하이패밀리는 이날 행사를 통해 지난 30년간의 사역이 하나님의 은혜였음에 감사하고, 앞으로 달려갈 30년을 다짐했다. 또한 오는 11월 21일 우리나라 최초의 ‘가정사역 NGO로서 30년의 발자취와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한편, 하이패밀리는 ‘다가올 30년, 패밀리 어게인 8대 아젠다’로 ① 가정을 회복하는 하이패밀리 : 건강·행복가정 100만 시대 ② 교회를 세우는 하이패밀리: 사이버교육을 통한 21세기형 가정사역자 10만 양성, 자립형 가정사역 1만 교회 ③ 사회 공감의 하이패밀리: 재난가정 돌봄, 미학(감동·재미·유익)의 세상 만들기 ④ 세계로 뻗어가는 하이패밀리: 국가별 하이패밀리 MOU체결기관 설립과 가정선교사 파송 ⑤ 약자와의 동행·환대의 하이패밀리 앰뷸런스 소원재단과 함께하는 버킷리스트, 잠드는 마을 건립 ⑥ 예술로 치유하는 하이패밀리: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양성을 위한 4차 교육혁명과 예술학교 개설, 신체심리전문가 과정 개설, 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치료와 학부모 연대, 가족춤문화 운동 ⑦ 미디어를 선도하는 하이패밀리: 온 국민이 찾는 가정 콘텐츠 제작, 하이패밀리 TV 유튜브 구독자 백만시대 ⑧ 상·장례를 이끄는 하이패밀리: 메멘토모리 기독시민연대, 엔딩플래너 아카데미를 발표했다.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