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어린이들
▲베트남의 어린이들 ⓒ한국오픈도어
8월 11일(목)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LIPPINES
아이사(Aisa)는 무슬림 배경 신자(MBB)입니다. 비록 가족들이 그녀의 개종을 지지하진 않지만, 아이사는 아주 조금씩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올해 라마단 기간, 하나님께서는 아이사 남동생의 마음에 찾아가셨습니다. 그는 이샤 알마쉬(Isa Almashi,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질문하기 시작했습니다. 매달 아이사는 무슬림 배경 신자 15명과 함께 제자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사를 통해 복음이 가족들에게 흘러가고 구원에 이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12일(금)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LIPPINES
지난 몇 달 동안, 팬데믹과 코로나19 급증으로 인해 많은 사역이 중단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약 속에서도 젊은 사역자들을 중심으로 어린이 사역이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린이 사역에 참여한 가일(Ghale)은 “예수님을 믿는 것은 우리가 천국으로 가는 티켓”라고 말했습니다. 어린이 사역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참여하는 교사와 아이들 모두를 보호해 주시길 기도해 주세요.

8월 13일(토) 스리랑카 SRILANKA
최근 스리랑카 재무장관은 사용 가능한 외화보유액이 5천만 달러 이하로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2월 외화보유액은 23억 1천만 달러로 추정됐지만, 잘못된 경제 운영과 부정부패로 나라가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여파로 국민들에게 의약품, 식품, 연료, 필수품 등을 제공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막대한 외화부채는 50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올해 말까지 60억 달러 이상이 상환되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생필품 가격이 폭등하게 되었습니다. 연료 부족과 전력 차단으로 성도들은 더이상 모임에 나올 수 없게 되었습니다. 스리랑카 지도자들이 지금의 위기 상황으로부터 경제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길 기도해 주세요.

8월 14일(일) 스리랑카 SRILANKA
이번 금융위기로 의료산업이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병원에서 환자들을 위한 필수 의약품을 구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섬 지역에 있는 몇몇 병원들은 의약품을 구할 수 없어 중환자실과 기타 운영 부서의 문을 닫았습니다. 스리랑카의 의료분야가 다시금 정상적으로 기능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필수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이 확보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15일(월) 베트남 VIETNAM
오픈도어 파트너에 의한 문맹퇴치 프로그램은 베트남 부족민들의 언어로 읽고 쓸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부족 내 그리스도인들에게 모국어로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초급과 고급 두 단계로 나뉘며, 초급과정에서는 베트남 공용어인 낀어(Kihn)를 사용해 성경에 나오는 단어들 위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고급과정에서는 참가자들이 마을과 고향으로 돌아가 부족민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준비시킵니다. 올해 1~5월까지 1천9백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훈련을 마쳤습니다. 올해 말까지 9개 부족에서 3천 명이 이 과정을 수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달 19개 언어로 된 112개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8월 16일(화) 인도네시아 INDONESIA
여성교육센터(WTC)는 미 숙련된 많은 여성들의 사회/경제적 상황을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훈련은 9개월 동안 진행되며, 이 훈련에 참여한 대부분의 여성들은 가족들을 떠나 생활하게 됩니다. 남아 있는 가족(남편, 자녀들, 부모님)들이 이 상황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나님의 평안이 임하길 기도해 주세요. 이번 훈련은 여성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전수하는 목적 외에 제자훈련도 함께 받게 됩니다. 참가자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 궁극적으로 가정의 재정을 지원할 수 있는 수준에까지 이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매일 훈련이 시작되기 전, 제자훈련을 통해 그들의 신앙이 굳건히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17일(수) 인도네시아 INDONESIA
오늘은 인도네시아의 독립기념일(1945년 8월 17일, 네덜란드로부터 독립) 입니다. 77년 동안 민주주의 국가로서 일궈낸 업적과 달리 이 나라를 이슬람 국가로 만들기 위한 정당들의 기세 또한 맹렬합니다. 여러 지역의 교회와 경찰에 대한 테러공격은 그들 전쟁의 일부분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안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또한 인도네시아를 이슬람 국가로 만들려는 세력들로부터 교회가 지켜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과 정부를 지혜롭게 하시며, 보호해 주시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드러낼 수 있도록 교회를 일으켜 세우시고, 무슬림들에게 빛과 소금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18일(목) 라오스 LAOS
라오스의 경제 상황은 여전히 어둡습니다. 펜데믹으로 인한 장기실직과 폐업으로 인해 가계소득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국민들의 수입보다 연료와 식료품의 가격 인상, 희소성이 더욱 치솟고 있어 시내와 도시에서 특히 빈곤에 빠질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많은 그리스도인들에도 영향을 줍니다. 신앙 때문에 마을에서 쫓겨난 30여 명의 그리스도인들은 아직도 머물 거처를 마련하지 못했습니다. 쫓겨난 그리스도인들은 다른 마을의 임시거처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경제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 한 거처를 마련할 수 있는 해결책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들의 상황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8월 19일(금) 중국 CHINA
제이슨(Jason)은 중국 내 박해받는 소수민족을 위해 아내와 함께 선교사로 파송됐습니다. 수년 동안 제이슨과 가족들은 신앙 때문에 지방 당국의 끊임없는 억압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2015년 크리스마스 날, 제이슨이 100여 명이 모인 자리에서 설교하던 중 적발됐습니다. 그들은 구금되고, 심문당하며 앞으로 어떠한 종교적 활동에 가담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지방 당국은 교회를 폐쇄시키려 했습니다. 제이슨의 컴퓨터에 접속하려 했지만, 확실하고 구체적인 어떠한 증거도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결국 제이슨은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제이슨과 그의 가족들이 박해받는 성도들을 위해 계속해서 사역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그들이 다른 지역에서 새롭게 사역할지라도 동일한 기쁨과 평안을 누릴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보호해 주시길 기도해 주세요.

8월 20일(토) 중국 CHINA
에멧(Ehmet)과 아내 레일라(Leila)는 중국 북서부 지방의 선교사역을 위해 부름받았습니다. 그들은 이 지역 최초의 선교사들입니다. 그동안 지방 당국의 집요한 감시로 인해 제한된 상황 속에서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과거 주민들은 지방 당국에 발각될 것이 두려워 감히 어느 누구도 그들의 말을 들어주거나 복음의 기쁜 소식에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에멧 주위로 진리에 대해 갈망하는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몇몇 새신자는 성경을 더욱 깊이 알기 원했고, 더 많은 제안과 지도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이 지역에 추수할 일꾼들을 더욱 보내주시고, 이 지역 공동체에 더 큰 사랑과 연대가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