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도어 미얀마 어린이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
▲오픈도어 미얀마 어린이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 ⓒ한국오픈도어
8월 1일(월) 북한 NORTH KOREA
조선중앙통신 보도에 따르면 6월 20일 기준 북한의 코로나19 누적 발열자 수는 463만여 명입니다. 현재까지 발표된 사망자 수는 73명입니다. 하지만 북한은 검사장비 부족으로 ‘확진자’가 아닌 ‘발열환자’ 중심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중증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시설이나 장비가 미흡합니다. 발표된 사망자 수도 비정상적으로 낮아 실제 사망자 수와 많은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한 당국은 중국과 러시아를 제외한 국가들의 지원을 거부한 채 자체적인 해결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가난한 서민들과 취약계층, 숨어있는 성도들과 추방, 수감된 성도들의 생존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의료지원 등 필요한 도움의 손길이 전달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2일(화) 북한 NORTH KOREA
북한은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주민 통제의 명분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에 대한 핍박이 반동사상문화법 제정 등과 연계되어 더욱 극심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선교현장에서는 북한 내에 적발된 지하교회 성도들의 안타까운 순교와 피해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박해로 인해 고통 받는 성도들과 북한 지하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북한에 억류된 선교사와 사역자들이 하루속히 석방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3일(수) 네팔 NEPAL
올해 17살인 단 하바더(Dhan Bahadur)는 예수님을 믿는다는 이유로 가족들로부터 어떠한 재정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단은 집을 나가라는 가족들의 압박 때문에 현재 목사님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단이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과 함께 영적 성장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8월 4일(목) 인도 INDIA
인도 북부와 중부 지역은 주 정부의 편향된 태도로 기독교 박해 비율이 날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은 강제 개종 혐의로 거짓 기소되거나 감옥에 보내집니다. 하나님께서 기독교인들의 안전을 지켜 주시고 박해자들의 마음을 변화시켜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5일(금) 인도 INDIA
가르왑시(Gharwapsi, 집으로 돌아오라는 뜻의 힌두어) 캠페인이 시행 중인 인도 부족 마을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개종한 기독교인들은 신앙을 포기하고 힌두교로 강제 재개종 되고 있습니다. 또한 종교적 극단주의자들은 기독교 여성들을 공격하기 위해 힌두교 여성 지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8월 6일(토) 미얀마 MYANMAR
추방당한 기독교인들에게 무엇을 기도하고 있는지, 또 우리가 어떠한 기도를 드리기 원하는지를 물었을 때 그들의 대답은 ‘미얀마의 평화’를 위해 기도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분쟁 지역에 살며 내전으로 집이 전소된 기독교인 우 툰(U Tun)은 미얀마의 평화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내전이 종식돼 하루속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길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미얀마 땅과 미얀마인들의 삶에 평화가 회복될 수 있길 기도해 주세요.

8월 7일(일) 미얀마 MYANMAR
전쟁으로 쫓겨나 국내외 난민으로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의 미래에 대한 부모님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십 대 소녀인 산(San)은 작년 고등학교에 입학하려 했지만, 학교가 문을 닫아 학교에 갈 수도 학업을 이어갈 수도 없었습니다. 군부와 시민 저항군 사이의 전투가 동네에까지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아이들이 내전으로 미래가 불투명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많은 기독교 어린이들이 계속해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8일(월) 몰디브 MALDIVES
최근 몇 주 동안, 몰디브의 수도 말레(Male)에서는 범죄조직이 연루된 공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18살에 불과한 젊은이들이 사건에 연루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평균 매일 일곱 명의 청소년들이 성추행당하고 있습니다. 소녀들은 수도 말레에서 특히 취약합니다. 18세 미만의 청소년 47%가 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 신체적, 정서적 학대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피해 청소년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시고 폭력사태가 하루속히 종식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통받고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범죄조직들이 성적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당국이 이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희생자들을 공정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9일(화) 브루나이 BRUNEI
브루나이 정부는 이슬람으로 개종한 사람들에게 막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 1~3월까지 브루나이 서쪽 벨라잇 지구에서만 26명이 이슬람으로 회심했습니다. 브루나이에서 이슬람으로 개종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심지어 기독교에서 이슬람으로 개종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이 신앙을 세워나가고, 담대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8월 10일(수) 방글라데시 BANGLADESH
방글라데시는 8월에 많은 비가 내립니다. 이로 인해 전국적으로 홍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홍수로 거의 매년 유수에 의한 침식과 산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명 피해와 공공재산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과 땅, 가축을 잃었습니다. 자연재해가 발생하기 쉬운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국민의 안전과 스스로 대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며, 정부 당국 또한 위험에 처한 국민과 그들의 재산을 보호하며 필요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