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기독교인들을 위한 라디오 방송 사역
▲북한 기독교인들을 위한 라디오 방송 사역 ⓒ한국오픈도어
6월 1일(수) 북한 NORTH KOREA

북한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기독교인 자신의 죽음을 감수해야 할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평생 고통을 안겨줍니다. 이는 사회로부터 소외된 채 핍박과 차별을 받는 삶을 의미합니다. 최근 몇몇 비밀 지하교회 모임이 발각되어 참석한 그리스도인들이 처형되었고 가족들은 정치범수용소로 보내졌습니다. 생사를 건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북한 기독교인들을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고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이 북한의 믿음의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2일(목) 북한 NORTH KOREA

갈렙(가명) 형제는 안전가옥 사역에 함께 동참하고 있는 현장 사역자입니다. 갈렙 형제는 최근 몇 달 동안 병환으로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다행히 건강을 회복하고 있기는 하지만 온전히 회복하여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자비하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갈렙을 비롯한 현지 사역자들의 하나님께서 위로하여 주시고 근심을 덜어 주셔서, 멈추지 않고 인내하여 끊임없이 부어 주시는 영원한 희망의 빛 예수님을 의지하며 견뎌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3일(금) 방글라데시 BANGLADESH

방글라데시는 자연재해에 취약한 나라입니다. 6월부터 우기가 시작되고, 홍수와 폭우,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갑니다. 사회적으로 취약한 기독교인들은 이러한 자연재해 피해에 더욱 쉽게 노출됩니다. 우기 동안의 자연재해로부터 생명과 재산이 보호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문맹학교 1차 과정이 6월에 마무리가 되고, 이어서 2차 과정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전국 248개의 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에 참여하는 교사들과 학생들에게 가르침과 배움을 넘어 하나님과의 만남이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4일(토) 브루나이 BRUNEI

브루나이는 다른 동남아시아 많은 국가들과는 달리 부유한 편입니다. 부유한 경제 이면에는 안타까운 사회문제들이 있습니다. 지난 5년간 브루나이 전체 이혼율이 급증하고 있으며, 10대들이 임신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10대 임신은 가문의 명예를 실추하는 것으로 여겨지며, 가족으로부터 박해를 받습니다.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는 이러한 사회문제에 대해서 개선된 교육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십대들과 부부들이 더 지혜로운 결정들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기독교인들이 사회 속의 본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5일(일) 인도네시아 INDONESIA

IAS(Islamic Awareness Seminar)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크리스천 형제는 평소 무슬림들에게 나쁜 편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IAS 프로그램을 통해서 무슬림들이 크리스천에 대해 잘못된 관점을 가지게 되는 이유를 알 수 있었고, 그래서 무슬림들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의 시선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고 고백합니다. IAS 프로그램은 이슬람이 인도네시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석자들과 교육을 진행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있도록, 그래서 참석자들이 일상 속에서 무슬림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6일(월) 인도네시아 INDONESIA

아궁(Agung, 가명)과 사라(Sarah, 가명) 부부는 MBB(Muslim Background Believer) 크리스천으로서, 2007년부터 MBB제자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2018년부터는 오픈도어의 현지 파트너로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이들 부부의 삶의 간증은 많은 사역적 열매를 맺어, 수많은 MBB 크리스천들의 신앙을 굳건하게 해주었고 수많은 제자들을 길러냈습니다. 이 때문에 지역 사회의 이슬람 단체로부터 끊임없는 도전과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부의 복음에 대한 열정은 식을 줄 모릅니다. MBB 제자훈련 지도자들이 담대한 믿음으로 제자들을 잘 섬겨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7일(화) 몰디브 MALDIVES

몰디브 내의 반(反)인도 현상은 새롭게 나타난 현상은 아닙니다. 10년 전부터 시작되어, 지난 진보정권 임기 5년 동안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최근 반-인도 운동은 인도군의 몰디브 주둔에 항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몰디브 국방부 장관은 최근의 반-인도 캠페인(인도-아웃 캠페인)이 지역 안보를 방해하고 국가 안보와 치안 유지에 큰 장애가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위와 관련된 사람들과 시위를 통제하는 무리 중 기독교인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평화적인 해결책이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8일(수) 스리랑카 SRI LANKA

인두닐(Indunil, 가명) 목사와 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주변의 여러 마을 주민들이 지역 승려들과 함께 인두닐 목사의 교회에 난입하여 예배 모임을 중단하지 않으면 해를 가하겠다고 위협하였습니다. 일부 성도들은 무력 공격을 받고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인두닐 목사와 교회 성도들은 마을 주민들, 승려들, 그리고 경찰들로 인해 심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목사님과 교회에 하나님의 평안과 보호하심이 임하도록, 그래서 교회가 튼튼히 세워져 성도들이 신앙을 잃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9일(목) 필리핀 남부 SOUTHERN PHILIPPINES

이슬람 배경을 가진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가족과 교회의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안정적인 직업을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픈도어가 진행하고 있는 카홀라탄 매트(Kaholatan Mat) 프로젝트는 필리핀 남부지역의 MBB 그리스도인들이 안정적인 수입과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일자리와 생필품은 물론 자녀 교육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홀라탄 매트 프로젝트를 통해 MBB 여성들이 가정을 잘 돌보고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6월 10일(금) 베트남 VIETNAM

베트남 중부 고원지대는 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많은 마을들이 물 부족 문제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오픈도어선교회는 현지 파트너 교회들과 함께 이들 마을에 우물을 설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들 마을 중에는 기독교인들을 박해하는 마을들도 포함되어 있는데, 우물 설치로 기독교인뿐만 아니라 마을의 모든 사람들이 피부병과 식수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지방 정부와 마을 주민들의 기독교 박해가 호전되고 있습니다. 우물 프로젝트가 박해를 환대로 바꾸고 복음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