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라오스의 불교 마을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성도들이 머무는 임시거처. ⓒ한국오픈도어
10월 1일(금) 북한 NORTH KOREA

북한에 가족을 두고 온 탈북민 성도들의 기도 부탁이 더욱 간절합니다. 떠나올 때 어린아이였던 자녀가 20대가 되었을 텐데 엄마가 기독교인으로 탈북하였다는 사실 때문에 북한 당국의 학대와 처벌을 당할 것을 생각하면 죄책감으로 괴롭습니다. 탈북민 성도들의 북한에 남겨진 자녀와 가족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주님께서 그들을 지켜주시고 공급해주시고 만나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10월 2일(토) 북한 NORTH KOREA

북한에 억류, 구금된 분들을 위해 계속 기도해주세요: 1. 김정욱 선교사(2013년~) 2. 김국기 선교사(2014년~) 3. 최춘길 선교사(2014년~) 4. 김원호 탈북자 출신 한국인(2016~) 5. 고현철 탈북자 출신 한국인(2016~) 6. 함진우 탈북자 출신 한국인(2016~). 또한 2014년 11월 체포되어 15년 형을 받은 조선족 장문석 사역자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고통 중에 주님께서 지켜 주시고 속히 석방되기를 기도해주세요.

10월 3일(일) 중국 CHINA

국경절(10월 1일)을 전후하여 교회는 어떤 종류의 모임도 가져서는 안된다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중국에서 교회에 대한 위협들이 계속 증가합니다. 거의 2년 치 임금에 해당하는 벌금을 받은 목사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교회 활동이 ‘컬트’로 규정당하기도 했습니다. 종교국이 가정교회들을 더욱 간섭합니다. 당국의 끊임없는 감시와 제한 속에서도 중국교회 지도자들이 사랑과 긍정의 태도를 잃지 않고 사역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4일(월) 중국 CHINA

많은 중국 교회가 일일 묵상, 찬양, 설교, 나눔을 위해 중국 ‘위챗’을 사용해왔습니다. 위챗은 세계 최대의 단일 소셜미디어 앱입니다. 지난 몇 달간 중국 당국은 이용자가 많은 크리스천 위챗 계정들을 중지시키거나 폐쇄했습니다. 교회의 성장을 막기 위함입니다. 많은 중국 성도들이, 특히 코로나 기간에 온라인으로 신앙적 공급을 받았는데 생명선을 빼앗긴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중국 성도들이 말씀을 더 사모하고 성령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10월 5일(화) 베트남 VIETNAM

북부 베트남의 한 교회가 거의 70% 완성된 교회 건축을 중단하고 철거하라는 당국의 명령을 받았습니다. 아직 해결의 소식이 없습니다. 담임 목사님과 교회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보호와 지혜와 평강이 임하기를, 해결책이 나와서 건축을 평화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기를, 폭력 사태가 일어나지 않기를, 이 도전에 직면하여 성도들이 모두 목사님과 한마음으로 기도하면서 승리하기를 기도해주세요.

10월 6일(수) 라오스 LAOS

마을에서 추방당해 집을 떠나 논밭 위 임시집에서 살고 있는 20명의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이들은 마을의 자기 집을 팔아서 이곳에 다시 집을 새로 짓기 원하지만 마을장이 허가를 해주지 않고 있어 기도를 부탁합니다. 그들도 마을의 주민이라는 것을 지역 당국이 승인하고 증명서를 발급하도록 기도해주세요. 지역공동체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모두 믿음에 견고히 서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7일(목) 인도 INDIA

구아라브 목사님과 8명의 성도들이 ‘강제개종시도’ 라는 허위고발로 체포되었습니다. 보석으로 며칠 만에 풀려났지만 재판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무죄석방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마누 목사님 사모님은 힌두 극단주의자들의 공격으로 다리가 골절됐습니다. 존 목사님은 마을 주민들로부터 폭행과 마을을 떠나라는 협박을 받습니다. 아툴 목사님은 집주인이 기독교 신앙 때문에 당장 집을 비우고 나가라고 하여 거처를 구해야 합니다. 인도의 목사님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0월 8일(금) 인도 INDIA

우타르 프라데시에 ‘반(反)개종법’이 시행된 후로 박해 사례들이 급속히 증가하고 많은 목사님들과 교회 리더들이 허위 고발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타르 프라데시 주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수많은 크리스천 리더들과 목회자들, 성도들이 코로나로 가족을 잃었습니다. 남은 가족에 대한 주님의 위로와 공급하심을 위해, 아직도 코로나 위기 속에 있는 사역자들과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0월 9일(토) 미얀마 MYANMAR

코로나 3차 유행이 많은 생명을 앗아갔습니다. 그중에 목회자들도 많이 있어 많은 교회들이 목자 없는 교회들이 되었습니다. 이 슬픔과 상실의 시기에 미얀마 교회들이 하나님을 신뢰하는 법을 배우고 믿음에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미얀마 교회들을 이끌어갈 지도자들을 일으켜주시고 보호해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미얀마에 정치적 화해와 평화가 회복되기를 기도해주세요.

10월 10일(일) 네팔 NEPAL

네팔에서 아직 코로나 확진자들이 많고 델타 바이러스 돌연변이도 발견되었습니다. 백신 접종이 심한 부작용 없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도록 기도해주세요. 사비타와 아니타는 온라인 크리스천 모임에 참가한 것 때문에 가족들로부터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수디르는 아버지의 장례를 마을의 전통을 따라 힌두교식으로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마을에서 추방되었습니다. 사비타와 아니타, 수디르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