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도어선교회
▲시리아 난민들이 살고 있는 마을 ⓒ한국오픈도어선교회
6월 15일(월) 중동지역 MENA Region

형제자매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회복할 수 있게 하신 주님을 찬양합시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퍼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모든 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의 돌보심을 경험하도록 기도해주시고, 가자 지역에 있는 작은 기독교 공동체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한나 목사가 가족과 함께 가자 지역을 떠나면서 리더가 없어진 여성 모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6월 16일(화) 이집트 EGYPT

누리는 4명의 어린 자녀를 둔 가장입니다. 몇 달 전, 그의 아내는 신발 한 켤레를 샀다가 다른 신발로 교환하기를 원했습니다. 가게 주인은 그녀가 기독교인이라는 이유로 그녀를 모욕하고 뺨을 때렸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누리는 가게로 따지러 갔습니다. 그러나 결국 누리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살해당했습니다. 남겨진 누리의 아내와 4명의 자녀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이집트에서 기독교인들에게도 법적 정의가 적용되기를 기도해주세요.

6월 17일(수) 시리아 SYRIA

중동 출신의 한 기독교인이 말하기를, "자비, 은혜, 사랑, 평화가 언어에서 사라진 것 같고 사람들이 인간의 끔찍한 특성을 보고 있는 것 같아요. 전쟁은 추악해요!"라고 했습니다. 시리아에 자비, 은혜, 사랑 그리고 평화가 돌아오기를 기도해주세요. 하나님께서 시리아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미래를 주시길 믿고 함께 연합하여 기도합시다.

6월 18일(목) 이라크 IRAQ

IS 점령 이후 니느베(니느웨) 평원으로 돌아온 기독교인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도합시다. 그들은 종종 안전하지 못한 느낌과 불안감을 느낍니다. 17년 동안의 파괴와 재건 후, 그 나라는 예전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 지역에 전면전은 없을지 모르지만, 미래가 불확실합니다. 하나님께서 여기에 에덴동산을 창조하시고, '빛이 있으라'고 하셨는데 이 지역에 그 말씀이 다시 이루어지기를 기도해주세요. 텐트와 마차에서 열악하게 생활하는 야지디 족과 시리아 난민들에게 코로나19가 전염되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6월 19일(금) 아라비아반도 ARABIA

자신의 믿음을 나누다 1년 반 동안 감옥에 갇힌 사이몬 형제와 후사니 형제, 그리고 감옥에 갇혔다가 코로나 사태로 풀려난 말리크 형제를 위해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 후사니 형제는 어느 감옥에 있는지 형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자세히 알 수가 없습니다. 이들이 계속 신앙을 지킬 수 있도록, 속히 석방되도록, 그의 가족들과 그들이 보호받도록 기도해주세요.

6월 20일(토) 튀니지 TUNISIA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작은 사업을 시작한 라니아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그녀의 성공과 안정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앙을 갖게 된 지 얼마 안 된 젊은 청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의 가족들은 그의 신앙을 포기시키기 위해 그를 핍박하고 억압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픈도어가 튀니지에 있는 교회들과 연합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6월 21일(일) 카메룬 CAMEROON

보코하람이 나이지리아 북부로부터 카메룬 북부 등 주변국으로 활동지역을 넓혔습니다. 이것은 이 지역 주민들의 삶을 극도로 힘들게 하고 특정 타깃이 된 그리스도인들에겐 더욱 그러합니다. 2015년 말부터 우리의 형제자매가 알고 있는 유일한 집이 전쟁터로 변했습니다. 이 계속되는 맹공격 속에서 일부 크리스천들은 떠나기로 했지만, 많은 사람들은 살인과 약탈, 위협을 무릅쓰며 가족과 생계를 위해 그대로 살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