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현지 교회
▲인도네시아 현지 교회 성도들과 함께한 김종국 선교사(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김종국 선교사
2월 21일 (수) / 인도네시아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교회는 건축과 성도 등록에 있어서 문제에 직면합니다. 2006년 부령에 따르면, 교회는 일정 요건 아래에서만 운영될 수 있습니다. 허가를 얻은 후에도 극단주의 단체들이 교회에 대한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통령은 소수 종교들의 성도들이 예배 장소를 세우고자 할 때 마주하게 되는 어려움들에 대해 공개적으로 뜻을 밝혔습니다. 그는 소수 종교들이 차별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선언했으며 대통령령은 잠재적으로 해제될 가능성이 있지만 실제로 바뀐 것은 많지 않습니다. 인도네시아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2일 (목) / 카메룬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정부의 군대와 분리주의자들 간의 충돌은 영어를 사용하는 주에서 기독교 활동들을 방해했습니다. 새로운 교회들이 정부에 등록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많은 곳들이 등록 없이 운영되고 있으며 처벌을 받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러나 정부는 문제의 교회가 정치적으로 지지하지 않았다고 생각되면 언제든지 등록되지 않은 사실을 이용해 교회의 폐쇄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카메룬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3일 (금) / 브루나이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정부는 식민지 시대에 법적인 허가를 얻은 6개의 교회를 제외하고 다른 교회에 대한 등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모든 교회 활동들, 특히 설교 내용은 감시되고 등록된 교회들은 특히 정부의 정보원의 영향을 받습니다. 목사들은 정부 또는 왕실을 비판하거나 불쾌하게 하는 말을 하지 않도록 아주 조심합니다. 출판된 자료들도 정밀한 검사를 받습니다. 인쇄된 종교 자료를 수입하는 것은 영구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브루나이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4일 (토) , 코모로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교회 활동들은 여전히 감시 하에 있으며, 이는 코모로의 국민들이 모임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보장합니다. 교회 건물 밖에서의 기독교 활동들은 불법적인 개종의 권유로 간주됩니다. 개종자들 및 비전통적 기독교인 공동체들은 존재하지만, 이들은 자유로이 공식적으로 활동할 수 없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이주민 교회들은 새로운 교회를 여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수십 년째 나라 안에는 새롭게 세워지거나 등록된 교회는 없습니다. 코모로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5일 (일) / 타지키스탄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등록된 종교 단체들의 종교 자료 수입, 판매, 그리고 배부는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고, 이는 사실상 등록되지 않은 종교 단체들이 사용하는 모든 종교 자료들을 금지하는 것입니다. 외국인 기독교인들이 타지키스탄을 방문하는데 있어 제한이 있습니다. 이들은 특별한 비자가 필요한데 그것은 얻기 매우 어렵습니다. 타지키스탄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6일 (월) / 카자흐스탄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신앙을 기반으로 하는 학교들과 비정부기구들은 (NGOs) 허용되지 않습니다. 기독교인들이 하는 모든 사회사업들은 아웃리치의 한 형태로 간주되고 반대를 받습니다. 종교 문헌에 대한 인쇄와 배부는 제한됩니다. 카자흐스탄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7일 (화) / 요르단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표면적으로는 교회에 대한 보호라고 하는 기독교 활동들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일상적인 감시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감시는 자극적인 메시지 또는 활동이 감지되거나 무슬림 참석이 목격될 때 교회에 불리하게 이용 될 수 있습니다. 성경 판매와 기독교 자료 배부는 인정된 교회 내, 그리고 가까운 교회 서점과 같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허용됩니다. 평범한 시장 또는 서점에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요르단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8일 (수) / 말레이시아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말레이시아, 특히 서말레이시아에서는 교회들이 말레이 개종자들을 통합하는 것이 매우 위험합니다. 교회 지도자들은 자연스럽게 종교에 기반을 두거나 민족적인 집단으로부터 오는 적대감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이는 그들의 교회가 무슬림 가운데 전도 행위에 관여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경우에 더 그러합니다. 말레이시아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9일 (목) / 튀르키예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새로운 종교 공동체로 등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비록 교회들이 "단체"로서 등록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지만, 이 또한 힘든 과정이며 일부 지원은 거부되었습니다. 교회 건물을 짓고, 수리하고, 보수하는 것은 길고 어려운 과정이고 기독교 지도자들에 대한 훈련은 법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이는 관료 내 반기독교운동이 더 그러하게 했습니다. 역사적 기독교 공동체들의 신학교들은 1970년대에 폐쇄되었고, 이후로 줄곧 닫혀 있기 때문에 비공식적인 훈련만 열릴 수 있습니다. 튀르키예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