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와 중국교회, 세계교회는 이제 선교의 파트너이자 공유의 주체로 나아갈 때다.
▲한국교회와 중국교회, 세계교회는 이제 선교의 파트너이자 공유의 주체로 나아갈 때다. ⓒpxhere
1월 21일 (토) / 오만

오만에는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성경 역시 번역되지 않은 부족들도 많이 있습니다. 성경 번역과 보급이 이루어져 복음이 신속히 전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부족 간의 화합을 통하여 복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22일(일) / 리비아

리비아의 기독교인들은 신앙이 드러날 경우 극심한 박해로 인해 고향을 떠나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신앙을 버리라는 가족들의 극심한 핍박이 더욱 괴롭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그 지역의 빛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23일(월) / 알제리

알제리 교회가 성장하면서 정부로부터 강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알제리 교회가 박해 속에서도 더욱 굳건하게 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교회 지도자들에게 하나님의 지혜와 담대함이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매일의 삶 속에서 박해를 견뎌내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의 보호하심이 함께하도록 계속 기도해 주세요.

1월 24일(화) / 이집트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과 사역들이 젊은 세대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복음이 전해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이집트를 통해 아랍국가들과 무역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무역하는 기독교인들이 용기를 내어 복음을 아랍인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25일(수) / 중국

기독교인들이 중국에서 복음주의 활동을 한 것으로 의심되는 곳에서는 종종 감시당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국경 너머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한 후 리신에게 일어난 일입니다. 그는 현재 잠재적인 범죄 혐의와 3년의 징역에 직면해 있습니다. 감시 아래 사는 것은 견딜 수 없이 힘듭니다. 당국이 고발하지 않고 중국에서 종교의 자유가 지켜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26일(목) / 중국

"나는 이미 그리스도를 위해 고통받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수감 위협에도 불구하고, 리신은 낙관적이고 확고합니다. 다른 지역 성도들에게 강력한 증인으로 기독교 지도자로서 보여준 용기에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가 감옥에서 복역해야 할지라도 그의 교회가 계속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1월 27일(금) / 중국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은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에 기독교의 자유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새로운 것을 도입했습니다. 많은 교회가 감시당하고 폐쇄되었습니다. 이러한 고압적인 제한에 대한 급진적인 반전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감시하며 교회를 지켜보는 사람들이 기독교 활동을 감독하면서 뜻하지 않게 그리스도와 마주치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28일(토) / 중국

기독교인들이 현지 당국과 나누는 대화에 하나님이 기름을 부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의 개입으로, 이러한 논의들이 하나님의 함께하심으로 반대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순간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월 29일(일) / 중국

중국은 해외 사업가, 학생, 교사, 특히 선교단체 소속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의도적으로 줄이고 있습니다. 많은 해외 기독교인들이 비자 신청을 거절당했습니다. 이런 시절에 중국 기독교인들에게 지혜와 성숙함으로 무장될 수 있도록 성령님께 기도해 주세요.

1월 30일(월) / 중국

여러분의 후원으로 중국에 있는 우리의 파트너들은 제자훈련과 박해 지역 훈련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억압과 고통을 헤쳐 나가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 훈련 위에 하나님의 지속적인 축복과 훈련을 수행하는 일꾼들을 세워 달라고 기도해 주세요.

1월31일(화) / 중국

이슬람교나 티베트 불교에서 개종한 기독교인들을 일으켜 세워 달라고 기도해 주세요. 그들은 지역 사회와 심지어 가족들이 주는 고통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증언이 주변 사람들, 심지어 그들을 핍박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도록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기를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