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기도하고 있는 알제리 기독교인들.
▲뜨겁게 기도하고 있는 알제리 기독교인들. ⓒ한국오픈도어
10월 21일(목) 키르기스스탄 KYRGYZSTAN

마라와 하킴은 결혼해서 두 자녀가 있습니다. 마라의 아버지는 그 마을에서 매우 권위 있는 뮬라(무슬림 교사)로, 딸 마라에게 크리스천인 남편 하킴과 이혼하라고 강요하고 있습니다. 그 결혼은 ‘하람(죄)’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최근에는 마라에게 무슬림 기도와 꾸란 낭독을 강요하고 마라와 자녀들을 집에서 데리고 나가려고 시도했습니다. 마라와 하킴 부부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0월 22일(금) 동아프리카 EAST AFRICA

동아프리카 해안의 한 섬에서, 나훔은 집을 세내어 학교로 운영합니다. 기독교학교는 아니지만 나훔은 학생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일부 학생들이 그리스도께 헌신했고, 그중에는 그 집 주인의 아들도 있습니다. 한 경찰관은 무슬림들이 크리스천들에게 집을 빌려주어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을 돕고 있다고 분개하고 있습니다. 나훔의 학교가 지속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23일(토) 동아프리카 EAST AFRICA

동아프리카 해안의 한 작은 섬에 사는 리아(36세)는 크리스천이 되자 무슬림 남편으로부터 이혼장을 받았습니다. 세 자녀와 홀로 남았습니다. 집에서 작은 가게를 시작했지만 무슬림인 집주인이 그녀와 딸들을 괴롭히기 시작했습니다. 그 지역 여성들과 함께 이슬람의 가르침을 나누라는 압박까지 받습니다. 이 섬에서 생존하려면 공동체의 일원이어야 합니다. 리아는 결국 가게를 닫고 안전한 어디론가 이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주님께서 인도해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10월 24일(일) 니제르 NIGER

니제르는 그동안 이슬람 무장세력의 공격을 면한 편이었는데 점차 크리스천 마을과 교회들에 대한 공격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니제르 교회가 무슬림 이웃들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 강화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이슬람의 압박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빔페(28세)는 몇 년 전에 남편과 함께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하였는데 남편이 이슬람으로 돌아가 이제 그녀를 재개종하라고 압박하고 있습니다. 빔페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0월 25일(월) 에티오피아 ETHIOPIA

몰라(30세) 형제는 꾸란을 가르치는 교사였지만 누군가로부터 복음을 듣고 비밀리에 기독교로 개종했습니다. 영향력 있는 집안 출신인 그가 개종한 것을 안 모스크 리더들은 그를 해고했고 그는 가족과 공동체에 배신자로 낙인찍혔습니다. 허위 고발로 경찰은 그의 집을 몰수했고 집에서 그의 성경을 찾아냈습니다. 마을에서 추방당해 이웃 마을의 교회에 피신해 있는 몰라 형제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0월 26일(화)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전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 2위인 아프가니스탄의 지하교회는 빠르게 성장하는 교회였습니다. 거의 비밀신자들이지만 크리스천임이 알려진 성도들도 있습니다. 이제 탈레반 치하에서 더 큰 박해 위험에 처한 아프간 성도들을 주님께서 지켜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탈레반 정권이 전과 같은 잔혹 행위를 하지 않고 여성을 포함한 모든 국민의 인권을 존중하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27일(수) 이라크 IRAQ

바그다드에서 열리는 청소년 트라우마 훈련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청소년/청년들이 전쟁이 이들에게 남긴 트라우마로부터 치유되고 지역공동체의 다른 사람들을 섬기게 되기를, 이 나라에 기독교의 씨앗들이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이라크 종교지도자들이 담대하게 박해에 맞서 발언할 수 있는 용기를 갖고, 지혜롭게 교회를 섬기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28일(목) 튀니지/모로코 TUNISIA/MOROCCO

튀니지는 지난여름 코로나에 큰 타격을 입고 그로 인해 정치적 불안이 일어났습니다. 튀니지 국민이 이를 잘 극복하고, 또한 민주주의가 존중되고 크리스천들의 자유로운 신앙생활이 보장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모로코의 청년 크리스천들이 가족들로부터 배척을 당하고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생계를 이어가기도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0월 29일(금) 알제리 ALGERIA

알제리 교회를 위해 계속 기도해주세요. 지난 몇 년간 폐쇄를 당한 16개 교회들이 다시 문을 열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올해 3월에 신성모독 혐의로 5년 형을 받은 하미드 형제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는 7세 이하의 네 자녀들이 있는 가장입니다. 하미드 형제와 가족이 하나님의 평강과 공급하심을 체험하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30일(토) 아라비아 반도 ARABIAN PENINSULA

교회의 여성 지도자들이 지혜롭고 창의적으로 긍정적인 예배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끝까지 기도로 인내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아라비아반도 여러 도시들을 방문하며 사역하는 이들에게 두려움이 아닌 사랑과 능력과 근신하는 마음만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메흐리(Mehri) 부족에게 구원이 임하기를 기도해주세요.

10월 31일(일) 한국오픈도어선교회

한국오픈도어선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깨어 기도하는 선교회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교회를 사랑하는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전 세계 박해받는 교회를 위해 기도로 물질로 후원하는 한국 성도님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그리스도의 몸된 지체로서 섬길 수 있도록, 필요한 사람들을 주님께서 모아 주시도록,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기도회들이 전국에 만들어지도록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