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북한 평양 시내 모습. ⓒ한국오픈도어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 (히브리서 13:3)

3월 1일(일) 북한 NORTH KOREA

3월, 북한의 춥지만 새로운 봄이 시작될 때 함께 시작하는 오픈도어 의 프로젝트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모든 것이 취약한 북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확대되지 않도록, 특히 성도들이 감염되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세례를 받는 탈북여성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세례를 축복해주시고, 이분들이 말씀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또 주 님께서 모든 필요를 채워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3월 2일(월) 북한 NORTH KOREA

중국 뿐 아니라 러시아에도 탈북하여 복음을 듣고 말씀을 배우게 되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분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중국 과 러시아에서 말씀을 배우는 모든 탈북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와 인격적인 만남을 가지고 삶 속에서 주님과 동행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현장사역자들이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능력과 사랑 으로 이들을 효과적으로 잘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월 3일(화) 중국 CHINA

현재 중국 성도들은 교회에 대한 핍박을 경험하며 60년 전 희생하신 중국 순교자들과 성도들을 생각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비밀리에 예배모임을 가져야 하는 중국 가정교회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믿음의 다음세대가 세워지기 위해, 중국 청소년 전도와 부흥이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세요. 또 중국 소수민족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웨이 형제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공안으로부터 경고를 받은 그는 하나님께서 새로운 문을 열어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3월 4일(수) 인도 INDIA

인도에는 믿음 때문에 가족과 공동체로부터 박해를 받고 있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두들겨 맞고 심지어 집에서 쫓겨납니다. 이러한 여성들 중 많은 수가 홀로 이러한 문제에 직면해야 하지만 이것은 인도 사회에서 특히 어렵습니다. 하나님이 이 자매들에게 계속 힘을 주시고, 그들을 지켜 주시고, 그들의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또한 하나님께서 그들의 가족과 공동체의 마음을 바꾸시기를 기도해주세요.

3월 5일(목) 라오스 LAOS

라오스 남부 참파삭 지방의 다섯 가족은 2017년부터 그리스도를 믿기 시작했습니다. 믿음을 부인하기를 거부하자, 그들 중 일부는 2주간 감옥에 갇혔지만 풀려난 후에도 성도로서 모임을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 후 그들은 지방정부로부터 하나의 큰 모임이 아닌 가족 단위로만 모일 수 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모임을 두 개의 가정 교회로 나누었습니다. 이 성도들이 무슨 일이 있어도 하나님을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더 큰 모임으로 예배를 드리는 목표를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에 허락 하시도록 기도해주세요.

3월 6일(금) 나이지리아 NIGERIA

보코하람에 납치되어 순교하신 '라완 안다미' 목사님 가족과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파괴된 지역의 마커스 목사님은 오픈도어의 지원으로 파괴된 교회를 재건축하고 있습 니다. 마커스 목사님과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성도들의 회복과 부흥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결혼 9년째에 남편이 병들어 죽고, 한달 만에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모든 것을 잃었던 세 자녀의 엄마 리키야를 포함해서, 모든 보코하람 피해자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보코하람에게 납치된 소녀들이 속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 도록 기도해주세요.

3월 7일(토) 리비아 LIBYA

믿음 때문에 체포되고 박해받는 리비아의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들의 안전과 석방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스스로 주님께 나와 기독교인이 되어 가족의 핍박을 받고 있는 마르완(가명)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리비아에서 내전이 멈추고 정치적으로 안정되도록 기 도해주세요.

3월 8일(일)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LIPPINE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은 2017년 5월 마라위가 IS와 연계된 마우테 무장단체의 공격을 받은 뒤 이 지역에 계엄령을 선포했었고, 2019년말 계엄령이 끝났습니다. 이 지역 성도들이 빛과 소금이 되기를 기도해주시고, 이 지역에서 오픈도어가 지속적으로 더 활발히 무슬림 배경의 성도들을 도울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