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테크놀러지
"그 작은 자가 천 명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사 60:22)

기독실업인회(CBMC)가 펴낸 제자훈련교재 디모데 전략 4권 '변화를 일으키라'에서는 그리스도는 누구시며 어떤 일을 행하셨는지, 우리의 삶 가운데 어떤 일을 행하고 계시는지에 대해 우리 자신이 산 증거가 되는 방법을 배웁니다. 결혼, 일, 돈, 성숙, 인생의 목적, 세계관 등의 주제 등에서 성경적 원리를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찾도록 돕습니다.

제1장 '가정에서 변화를 일으킴'은 결혼과 가정 영역에서 인간관계를 점검하고 태도와 행동을 성경적인 원리에 맞춰 조정하도록 안내합니다. 결혼 생활에서 하나 됨을 이루는 다섯 가지 열쇠는 △아내를 사랑하고 △남편을 존경하며 △스스로 겸손하고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서로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혼 관계가 깊어지려면 정당하게 부부싸움을 하는 법, 성적 문제를 다루는 법, 영적 차이를 다루는 법 및 재정문제 해결 방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가정에서 배우자를 매일 존경하고 칭찬하는 것은 식물에 물을 주고 가꾸어 만개한 꽃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제2장 '직장에서 변화를 일으킴'에서는 올바른 직업관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탁월성을 드러내는 토대가 됨을 소개하고 직장생활, 가정생활, 매일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활 사이에 균형을 잡는 것이 필수적임을 가르쳐 줍니다. 직장은 가족, 친구, 동료 가운데 내부인으로서 그리스도의 생명을 드러내는 이상적인 영역이며, 우리의 일은 언제나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해드리는 것이어야 합니다.

제3장 '현명한 재정 관리'에서는 모든 재정은 하나님께 속해 있고, 우리는 신실한 청지기로서 우리에게 주신 것을 제대로 관리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하나님은 돈을 관리하는 우리의 마음을 보시며, 그에 따라 우리를 판단하십니다. 예산을 세우지 않으면 재정 운용이 즉흥적이고 부주의하기 쉽기 때문에 예산을 세우는 일을 통해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성숙을 향한 변화'에서는 평생 이루어지는 영적 성장 과정을 다룹니다. 전도란 일정 기간에 걸쳐 기경, 파종, 추수의 일련의 과정이며, 제자훈련은 영적 출생에서 시작해 어린이, 청년, 장년에 이르도록 성장하는 지속적인 과정으로 최종 목표는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열매 맺는 삶, 영적 배가와 재생산하는 삶을 살도록 부르셨음을 인식합니다.

제5장 '자신의 생을 배가함'에서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고 제자 삼기 위하여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셨음을 알고, 이를 위해 각자에게 영적 은사, 성품, 기술, 이력, 기질을 주셨음을 인정합니다. 하나님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를 통하여 주시는 하나님의 구원의 선물을 받는 것이며, 나를 향한 하나님의 특별한 뜻은 믿음이 성숙해지고 목적을 다듬으며 분명히 해나갈 때마다 점점 더 밝히 드러나게 됩니다. 인생 목적 진술문을 작성하여 가지고 있다면 열매 맺는 삶을 위해 인생의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3G테크놀러지
▲열린 문은 가족, 직장동료, 친구, 세상 사람들에게로 들어가는 통로를 예시한다. ⓒ한국CBMC
제6장 '하나님의 관점으로 이 세상을 바라봄'에서는 하나님의 세계관을 발견하고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며 하나님의 말씀을 스스로 깊이 있게 공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스스로 영적 양식을 섭취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양식을 먹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 성경공부방에서 4권까지 마치면 직원들에게 상당히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바람과 우리의 바람을 잘 분별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 내용으로 폭넓고 깊게 기도하는 이들도 많아졌습니다. 모임을 할 때마다 모두 조금씩 변화되고, 주님을 가까이 하고 닮아가고자 하는 모습도 많아졌습니다. 모임 때뿐 아니라 아침과 저녁마다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응답을 체험했다는 간증들도 많아지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성경공부방 모임을 통하여 지금까지 40여 명이 세례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사업에도 복을 주셔서 작년에 제2연구소를 열고 자동화 설비를 개발하여 인공지능(AI) 시대 국내 시장뿐 아니라 세계 시장을 향해 준비하고 나갈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액세서리 외판원으로서 시작한 사업이 금속 부품 공장에 이어 이제 세계 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없을 창호 제작 자동화 설비까지 개발한 것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이며, 많은 분의 기도로 이루어진 일입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는 말씀처럼 우리가 알지 못하는 미지의 세계까지 크고 은밀한 일을 보여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평범하고 소소한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가지고 '복음의 일꾼들'을 애독해주신 독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장우 일터사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