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라주는 숙련된 모바일 서비스 기술자입니다. 그는 집 근처 시장에서 모바일 서비스 상점을 운영해 왔습니다. 2024년 8월 5일 이전 정부가 무너진 후, 라주는 시장에서 무슬림들로부터 박해를 받았습니다. 최근 라주가 일하고 있는 라주의 가게 주변에 시장 사람들이 모여 있었는데, 그중 한 사람이 큰 소리로 "라주, 당신은 잘못을 회개하고 이슬람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다시는 이곳에서 가게를 열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시장 사람들은 라주의 가게를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들은 기독교인과의 거래를 거부했습니다. 생명과 생계에 대한 두려움에 라주는 어쩔 수 없이 가게 문을 닫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라주 형제가 가족을 위해 돈을 벌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도와주소서. 이 상황을 극복하고 주님을 믿는 믿음으로 굳건히 설 수 있게 하소서.
4월 12일 토요일 / 쿠바(26위)
작년에만 쿠바에서 기독교 지도자들에 대한 감시, 제한, 차별과 관련된 박해 사건이 250건 가까이 기록되었습니다. 이러한 박해로 인해 기독교 지도자가 되기 어려운 나라에서, 특히 여성의 역할이 가정에 국한되는 사회적 규범 가운데 캐롤라이나는 용기를 내어 기독교 지도자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신학 교육을 받고 여성 성경 공부 모임을 만들어 10명의 여성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모든 모임은 감시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사역하는 여성 지도자들에게 힘과 인내를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4월 13일 일요일 / 종려주일
공개적으로 고난주간을 기념할 수 없는 전 세계의 핍박받는 가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왕이 이미 죽음을 정복하셨다는 사실을 떠올리며 힘과 용기를 내어 더욱 믿음 위에 굳게 서는 형재자매 되기를 기도합니다.
4월 14일 월요일 / 콩고민주공화국(35위)
2월 13일,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연합민주군(ADF) 소속으로 의심되는 무장세력에 의해 마야바 지역에서 기독교인 70명이 살해되었습니다. 마야바는 기독교인들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이며 마을에는 이슬람 사원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이 지역을 떠나 더 안전한 곳으로 피신했습니다. 현지 뉴스 웹사이트에 따르면 루베로 지역의 바스와가 추장국에서 지난 한 달 동안 ADF 무장세력이 200명 이상을 살해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재산을 잃은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위로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콩고민주공화국 동부의 불안한 상황을 위해 주님의 개입으로 공격이 멈추고 상황이 진정되기를 기도합니다.
4월 15일 화요일 / 이집트(40위)
새로운 제자 훈련 학교가 곧 시작될 예정이며, 연중 5회에 걸쳐 110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마래의 사역 리더를 준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모든 참가자들에게 진정한 변화와 힘을 주는 학교가 되게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제자훈련 그룹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리더들이 모든 구성원을 위한 안전하고 격려받는 공간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참가자들이 성경을 깊이 이해하여 지역사회에서 영향력 있는 리더로 준비되기를 기도합니다.
4월 16일 수요일 / 이집트(40위)
대학생 예한*은 4년 연속 수업에서 상위권을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하게 받을 수 있었던 조교 자리를 극단주의 무슬림 교수에 의해 부당하게 거부당했습니다. 반면 비슷한 성적을 가진 무슬림 동료들은 아무 문제 없이 조교로 임용되었습니다. 기독교 신앙을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노골적인 차별을 받은 예한은 깊은 우울증과 싸우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그녀의 마음을 치유해주시고, 그녀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문을 열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권력자들의 부당한 대우로 고통받는 취약한 기독교인들을 대신하여 하나님의 공의가 승리하기를 기도합니다.
4월 17일 목요일 / 이집트(40위)
카이로의 가난하고 안전하지 않은 동네에 살고 있는 기독교인 소녀 줄리는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며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줄리는 상담과 공동체를 통해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줄리가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의 가치를 깨닫기를 기도합니다.
4월 18일 금요일 / 성금요일
오늘 성금요일에 그리스도의 십자가 희생을 기억하며, 위험을 무릅쓰고 예수님을 따르며 박해받는 가족들이 구세주로부터 얼마나 큰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부활을 축하할 준비를 하면서, 신자들이 지역 교회에 모일 때 공격 당하지 않도록 보호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부활 축하 행사 위에 하나님의 손을 얹어주시고 지도자들을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4월 19일 토요일 / 튀르키예(45위)
정부에서 이슬람 가치를 강조하면서 기독교인에 대한 압박이 커지고 있습니다. 외국 기독교인은 계속해서 국가를 떠나도록 강요당하거나 귀국이 금지되고 있으며, 역사가 오래된 기독교 공동체는 정부에 의해 정기적으로 감시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위협이 아닌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으로 여겨지기를 기도합니다. 적대적인 사회에서 예수님을 따를 때 담대하고 지혜롭기를, 어려움이 커져도 낙심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4월 20일 일요일 / 부활절
"그가 여기 계시지 아니하시니 이는 그가 부활하셨음이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부활주일인 오늘, 그리스도의 부활이 상처받은 세상에 가져다주는 희망과 평화를, 핍박받는 우리 형제자매가 붙잡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