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대륙 지도
▲아프리카 대륙 지도
10월 21일 월요일 / 아프리카 기도 캠페인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이슬람 극단주의의 위협이 사라지기를 기도합니다. 시편 12편 5절의 약속, "가련한 자들의 눌림과 궁핍한 자들의 탄식으로 말미암아 내가 이제 일어나 그를 그가 원하는 안전한 지대에 두리라"는 주님의 약속이 이뤄지기를 기도합니다.

10월 22일 화요일 / 아프리카 기도 캠페인

아브라함은 나이지리아 북부에 있는 난민 캠프의 대표입니다. 그의 다섯 가족은 풀라니족 무장세력의 마을에 대한 공격으로 마을을 떠났고 난민 캠프에 도착하여 3년 동안 머물고 있습니다. 이슬람으로 개종하지 않으면 무장세력에게 살해당할 수 있기에 집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캠프의 상황은 식량도 소망도 없이 절망적입니다. 아브라함을 하나님께서 격려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프리카 기도 캠페인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폭력적인 박해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0월 23일 수요일 / 아프리카 기도 캠페인

각국 정부 지도자들과 전 세계 정책 결정자들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악화되고 있는 폭력을 인식하고 해결하기를 기도합니다. 지도자들이 긍휼한 마음과 신념을 가지고 긴급히 대응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전 세계 교회가 늘 깨어 기도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임하고 있으며, 아프리카의 교회가 그분을 만나기 위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버지, 우리를 깨우소서! 아프리카의 가족들이 그토록 회복력 있고 기대에 찬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우리도 그들과 똑같이 기도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10월 24일 목요일 / 아프리카 기도 캠페인

난민 캠프에 있는 어린이들이 믿음 안에서 성장하기를 기도합니다. 그들이 학교로 돌아갈 수 있는 자금을 지원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극단주의자들이 마을을 공격했을 때 가족과 함께 도망친 부르키나파소의 13살 된 두 소녀 세누와 콤바리는 학교를 그만둘 수밖에 없었지만 후원 덕분에 학교로 돌아갈 수 있는 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박해의 가장 어린 희생자인 난민 캠프 아이들의 순수함과 꿈을 하나님께서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10월 25일 금요일 / 아프리카 기도 캠페인

난민 캠프에서 생활하는 가족들이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가 삶과 공동체를 재건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더 이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받고 폭력이 끝나기를 기도합니다. 실향민을 돌보는 모든 사람이 이 일을 계속할 수 있는 육체적, 정서적 힘 얻기를 기도합니다.

10월 26일 토요일 / 아프리카 기도 캠페인

아프리카에 교회를 세우시고 신실하게 훈련해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목회자들이 지혜와 인내를 가지고 사역에 열매 맺기를 기도합니다. 박해받는 신자들과 함께 사역하는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이 같은 상황과 위험에 직면해 있는데 하나님께서 그들의 신앙과 정서적 건강을 강화해 주시고, 그들을 무장시키고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10월 27일 일요일 / 요르단

많은 교회 공동체는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지 않는 이상 자유롭게 예배를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르단 정부는 승인된 모든 교회를 적극적으로 감시하고 있습니다. 복음 전도에 적극적이거나, 이슬람 개종자를 후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거나 승인되지 않은 교회에 속한 모든 기독교인은 핍박당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지혜롭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문을 열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슬람에서 개종한 기독교인은 가족과 지역 사회로부터 구타당하거나 살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슬람에서 개종한 기독교인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10월 28일 월요일 / 말레이시아

기독교인은 유명한 국립대학에 입학하여 공부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돼지고기를 먹는다는 이유로 부정하다고 여겨져 괴롭힘과 배척을 당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독교인은 승진하는 것이 어렵고, 학생들은 공무원이 되기 위한 최소한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도록 의도적으로 종교 교육에서 낮은 점수를 주곤 합니다. 공동체에서 많은 불이익이 있지만 기독교인으로서 본분을 끝까지 지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기를 기도합니다.

10월 29일 화요일 / 네팔

힌두교 단체들이 네팔을 힌두교 국가로 복원할 것을 요구하면서 기독교 박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이 인내하기를 기도합니다. 최근 마데시 주에서 경찰이 복음을 전하던 기독교인 4명을 체포했고 극단주의자들은 성경을 불태우는 일이 있었습니다. 형제자매들에게 하나님의 보호하심이 함께 하시기를, 두려운 상황에서도 용기 내기를 기도합니다. 이 지역에서 겁에 질린 신자들에게 박해 생존 훈련을 제공할 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훈련받은 신자들이 말씀을 더욱 알아가고, 어려운 상황을 만날 때 그들이 배운 것을 기억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0월 30일 수요일 / 스리랑카

기독교는 소수 종교이며 신자들은 흔히 불교 사찰 또는 힌두교 사원에 둘러싸여 있는 교회에 참석합니다. 기독교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교회 근처에 모여 신자들이 교회 건물에 출입하거나 교회 모임에 참석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또는 큰 소리를 내며 주일 예배를 방해합니다. 교회 울타리와 교회 간판 등을 훼손하여 재산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마을 사람들의 반대와 재물 파손 행위가 중단되기를 기도합니다. 신자들이 여러 가지 방해와 위협에도 믿음 가운데 굳게 서서 계속해서 교회에 모이기를 기도합니다.

10월 31일 목요일 / 아이티

아이티를 휩쓸고 있는 강력한 폭력의 물결에 맞서 기도합니다. 갱단이 수도 포르토프랭스를 점령했습니다. 교회를 나간 후 포르토프랭스에서 납치되어 그날 밤 살해당한 세 명의 헌신적인 선교사, 주드 몬티스와 나탈리, 그리고 데이비 로이드의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위로가 임하기를, 주님은 여전히 그들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 원합니다. 포르토프랭스와 아이티의 다른 지역이 갱단의 영향과 폭력에서 해방되고, 하나님의 평화가 임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