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몽족 가정교회
▲베트남 몽족 가정교회 성도들. ⓒ한국오픈도어
7월 11일 목요일 / 베트남
콩이 사망한 후 그의 아내와 세 자녀는 우울증과 두려움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당국은 그의 가족이 외부로부터 자금이나 어떤 형태의 도움도 받지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누구든 그들을 돕기 위해 자금을 보내려면 당국에 신고해야 합니다. 콩의 가족은 그를 위해 기독교 장례식을 치르고 싶었지만, 당국이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교단은 가족들이 그를 위한 무덤을 만들 수 있도록 2억 베트남동(한화로 약 110만 원)을 보냈지만, 당국은 이것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콩의 가족과 친척들에게 성령의 위로가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 시기에 주님께서 그들을 만나주시기를 기도합니다.

7월 12일 금요일 / 나이지리아
유수프는 20세에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후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오픈도어 파트너의 신체적, 정서적, 영적 도움을 받아 계속해서 예수님을 따르고 있는 그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글로벌 가족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를 신실한 일꾼으로 사용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유수프와 같은 박해 받는 신자들이 그들의 삶을 예수님께 내어드릴 때 예수님 안에서 충만함을 얻기를 기도합니다.

7월 13일 토요일 / 파키스탄
기독교인이 코란을 불태웠다는 주장이 유포되고 나서 성난 무슬림 무리는 신성모독 혐의로 노년의 기독교인 남성 나지르 메시아를 구타하고 기독교인 집단 거주지의 주민들을 공격하고 소유물을 파손하고 집을 불태우고 약탈했습니다. 일곱 명이 다친 것으로 보고되었고 경찰은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 몇 명을 체포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가 당한 부상을 치료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지역사회에 평화가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

7월 14일 일요일 / 멕시코
6월 3일, 셰인바움이 새 대통령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녀는 200여 년 만에 처음 선출된 여성 대통령입니다. 셰인바움은 멕시코 정부가 권위주의적이거나 억압적이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 6년 동안(2030년까지) 멕시코에서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우선 해결해야 할 과제인 모든 형태의 차별에 맞서 싸울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새 대통령에게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있기를, 그녀가 윤리적이고 정의로운 지도자가 되어 불의와 폭력, 부정부패가 줄어드는 번영의 미래로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7월 15일 월요일 /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동부 사바의 바다 집시라고도 불리는 바자우 라우트족은 정규 교육 부족, 제한된 일자리 기회, 무국적자 신분으로 인해 토지를 취득할 수 없어 물 위에 집을 짓고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왔습니다. 그들의 많은 수가 기독교 신자입니다. 6월 1 일부터 사바의 여러 지역에서 바자우라우트족을 겨냥하여 집을 불태우고 파괴하는 일이 발생했고 정부 기관은 ‘무국적자’인 피해자들을 대피시켰습니다. 이 취약한 공동체에 대한 폭력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집을 잃은 이들에게 더 나은 삶의 터전이 제공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당국이 이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기를 기도합니다.

7월 16일 화요일 / 말레이시아
바자우 라우트족은 무국적자 신분입니다. 당국과 사회가 바자우 라우트족을 존엄과 존중, 연민으로 대하기를 기도합니다. 이들이 교육, 의료 및 기타 필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권리와 서비스가 제공되기를 기도합니다. 바자우 라우트족 신자들의 믿음이 성장하고, 사랑이 커지며, 핍박과 고난 속에서도 믿음이 굳건하기를 기도합니다.

7월 17일 수요일 / 중국
중국 중부에 있는 교인 수 60명의 시나이 교회는 작년 여름 캠프 중 공산주의 정부에 의해 급습당했습니다. 교회 사역자 3명이 심문을 받았고, 결국 95,000위안(우리나라 기준으로 약 1,80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되었습니다. 그러나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벌금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떤 장애물도 섬기는 마음에 영향을 끼칠 수 없는 교회 사역자들의 신실함으로 인해 하나님께 찬양합니다. 그들의 이해를 초월하는 사랑과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7월 18일 목요일 / 중국
시나이 교회는 이전에도 교회 지도자가 지역에 다른 교회를 설립하고 다른 교회와 연계된 것이 발각되어 경찰서에서 심문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교회 지도자는 다른 교인들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기 위해 일시적으로 거주지를 옮겼습니다. 리 목사는 교회 지도자의 부재에도 교인들이 서로를 격려하며 단합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리 목사는 정부와 다시 만나 더 많은 논의를 할 예정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교회 사역자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당국과의 만남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기를 기도합니다.

7월 19일 금요일 / 아프가니스탄
힐라는 남편을 통해 성경을 알게 되었고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단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기독교인이라는 것이 알려지면 정말 위험합니다. 힐라의 남편은 성경 공부 자료를 얻기 위해 마을로 여행을 나섰다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아프가니스탄의 성도들이 생명력 있게 성경 말씀을 전파할 수 있도록 건강을 지켜주시며, 안전을 지켜주시며, 도움이 필요한 이들과 침체된 경제에 축복이 내리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합니다.

7월 20일 토요일 / 일어나라 아프리카(Arise Africa) 캠페인
아프리카 인구의 60% 이상이 25세 미만입니다. 교회는 젊고 역동적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는 폭력적인 박해로 젊은이들의 삶이 황폐해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젊은 그리스도인들을 보호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청소년들에게 힘과 은혜를 주셔서 극심한 핍박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을 계속 따르게 해주시도록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