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무슬림 여성들
▲이란의 무슬림 여성들, ⓒ한국오픈도어
6월 1일 토요일 / 이란
이만(Iman) 목사는 이란 기독교 신자입니다. 그는 신앙 때문에 투옥되었으나 전도를 금지하는 명령을 거부했습니다. 그가 감옥에 갇혀 있는 동안 23명의 개종자를 얻었습니다. 고난의 현장에서도 함께 하시며 살아 역사하시는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신앙 때문에 투옥된 기독교 신자들이 더욱 하나님의 임재를 깨닫게 하시고 말씀을 기억함으로 고난을 이겨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6월 2일 일요일 / 콜롬비아
콜롬비아 카우카주의 원주민 기독교 공동체 지도자 후아나는 기독교 교육을 받을 권리가 침해당하고 있다며 주로 아이들을 위한 기도를 요청합니다. 원주민은 전통적인 교육을 유지하기를 원했고 기독교 성전을 폐쇄하고 추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아이들이 계속해서 기독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6월 3일 월요일 / 나이지리아
치복에서 레아 샤리부와 같은 어린 기독교 여학생들이 납치된 지 10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소녀들이 풀려났지만, 여전히 생사를 알 수 없는 소녀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납치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국제사회가 나이지리아 정부에 행동을 촉구해야 합니다. 나이지리아 정부가 포로로 잡혀 있는 치복 소녀들을 포함하여 보코하람이 억류하고 있는 인질들을 석방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기를 기도합니다.

6월 4일 화요일 / 이라크
2014년 ISIS(이슬람 근본주의 국제범죄 단체)에 의해 점령되어 십자가와 다른 모든 기독교 상징물이 파괴당했던 이라크 모술시의 한 교회가 2024년 4월 5일 성대한 축하 예배와 함께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해당 교회가 회복의 큰 희망의 상징이 되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모술에 평화와 안정이 돌아오고 기독교인들이 다시 고향과 도시로 돌아가 예전처럼 생활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6월 5일 수요일 /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의 현지 목회자들은 교회 활동, 특히 복음을 전하고 믿지 않는 사람들을 교회로 초대한다는 이유로 박해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 사회 지도자들은 이를 기회로 지역사회에서 소수인 신자들을 통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조이센 목사가 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다는 이유로 지역의 힌두교도와 불교도들이 불만을 품고 조이센 목사의 작은 가게를 파괴하고 약탈했습니다. 조이센 목사와 그의 가족, 신자들을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신자들이 현명하게 상황에 대처하고 믿지 않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이어가기를 기도합니다.

6월 6일 목요일 /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테러리스트들에게 수년간 포로로 잡혀 있던 치복 소녀 리디아 사이먼이 나이지리아 군대에 의해 구출되었습니다. 기도에 응답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일부를 풀어주신 것처럼 모두를 풀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아직 풀려나지 못한 모든 소녀가 가족에게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6월 7일 금요일 / 이란
이란은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이 불법입니다.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은 누구나 체포되어 감옥에 갇힐 수 있습니다. 이란의 미나 카자비(60세)는 가정교회를 이끌었다는 이유로 테헤란의 에빈 교도소에서 6년 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개종한 신자입니다. 그녀는 관절염을 앓고 있으며 절뚝거리며 걷고 있습니다. 그녀는 고통스럽지만,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가끔 진통제만 투여받고 있다고 합니다. 미나 자매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녀의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덜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6월 8일 토요일 / 이집트
4월 23일 화요일 저녁 10시 30분경, 수많은 무슬림이 알파와키르 마을에 있는 콥틱 신자들의 집을 공격했습니다. 그들은 일부 집을 약탈하고 불을 질렀습니다. 이 마을에는 교회가 없으며 기독교인들이 때때로 가정집에 모여 기도합니다. 공격을 받기 전 콥틱 신자들은 경찰에 보호를 요청했지만, 공격 한 시간 후 경찰이 도착해 상황을 통제했습니다. 일부 공격자들은 체포되었으며, 현재도 마을에 보안군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위험과 폭력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해 주시고, 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피난처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6월 9일 일요일 / 이집트
알파와키르 마을에서 신자들의 집에 대한 공격으로 피해를 본 사람들, 즉 집과 소지품을 잃은 콥틱 신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치료하시는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과 정신을 치유해 주시고, 고통을 이겨낼 힘과 회복력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공격을 선동하고 실행한 책임자들이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도록 당국의 수사와 법적 절차를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6월 10일 월요일 / 방글라데시
기독교인 두둘은 일하러 오고 가는 길에 매일 만나는 사람들에게 너무나 잔혹하게 구타당한 후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이전보다는 훨씬 나아졌지만,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두둘의 온전한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리고 박해자들은 다른 마을 사람들에게 두둘과 가족을 고용하지 말고 얘기하지 말라고 부추겼습니다. 이 때문에 이들에게 일용 노동일을 시켜주는 사람이 없어서 생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희생자 가족들에게 일자리가 주어지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