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무슬림들이 라마단 기간 해가 진 뒤 이프타르를 먹는 모습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무슬림들이 라마단 기간 해가 진 뒤 이프타르를 먹는 모습 ⓒ위키미디어
3월 11일 월요일 / 라마단

라마단이 오늘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무슬림들이 기도와 묵상에 더욱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가운데, 성령님께서 일하시어 주님과 함께 하는 영원한 삶을 위한 유일한 길이신 예수님을 알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3월 12일 화요일 / 라마단

라마단 동안 갈등과 고립이 더욱 고조될 수 있는데, 가족들에게 거절 당한 무슬림 배경을 가진 새로운 기독교 신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들이 하나님의 임재를 알고 계속 믿음 안에서 굳건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3월 13일 수요일 / 라마단

일부 국가에서는 교회들이 무슬림 배경을 가진 기독교 신자들에 대해 의심을 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라마단 동안 교회 지도자들이 예수님을 신뢰하며 이들을 환영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3월 14일 목요일 / 교회 주일예배 중에 폭격을 당하다 (미얀마)

1월 7일, 버마군이 미얀마 내 인도와의 국경 남쪽에 있는 사가잉 구의 까난 마을에 공습을 가해 교회 한 곳이 폭격을 당했습니다. 공격으로 어린이 9명을 포함해 17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미션 네트워크 뉴스(Mission Network News)에 따르면 사상자들 17명 중 11명은 기독교 신자였습니다. 사별을 당한 유가족들에게 위로와 은혜가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 부상을 당한 사람들이 치유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신자들의 마음을 만지시고 비통함과 상실의 시간 가운데서 도전들을 직면할 수 있는 힘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3월 15일 금요일 / 재활 센터에서 그리스도를 만나다 (이란)

최근 이란에서 열린 전문 회의에서 정부는 약물 중독자 집단 가운데서 기독교가 확산하는 것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종교 및 사회 관계자들은 경제적 필요가 취약한 집단들, 특히 약물 중독자들이 기독교에 의지하고 있음을 경고했습니다. 전문회의에서는 중독 치료 센터 및 단체에서 기독교가 확산하는 위기에 대해 알려졌습니다. 중독에서 벗어난 사람들 중 일부는 평화와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는 가운데서 그리스도의 길에 동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가정교회를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저희가 돕고 있는 분들 중 한 교회 지도자의 기도제목을 두고 함께 기도해 주세요. 복음을 전하는 신자들을 지켜 주시기를, 특히 그들이 가정교회에서 모일 때 지켜 주시기를 저희와 기도합니다. 계속해서 연약한 이들을 사용하시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3월 16일 토요일 / 최근 발생한 ADF 공격에서 목사와 아내는 납치를 당하고 아이들은 목숨을 잃다 (콩고민주공화국)

2024년 1월 30일 화요일, Eglise Message du Temps 교회 예배 도중에 지도목사, 그의 아내, 그리고 확인되지 않은 수의 기독교인들이 콩고 민주공화국 북동부의 Bayeti에서 납치를 당했습니다. 이외에 목사의 두 자녀를 포함해 다섯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공격으로 인해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희생을 당했습니다. 사별을 당한 가족들에게 주님의 위로가 닿기를 기도합니다. 목사, 그의 아내, 그리고 납치된 다른 기독교인들이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오이차로 쫓겨난 기독교인들이 생존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국내 실향민 기독교인들과 그들이 있는 곳의 지역사회에 풍부하게 공급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닫힌 Bayeti의 주님의 교회가 다시 열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3월 17일 일요일 / 가자 교회에 있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팔레스타인 자치지구)

2024년 1월 31일, 가자 시티에 있는 가톨릭 교회와 정교회 건물에서 은신처를 찾은 아이들은 자신들에게 도착한 장난감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 선물들은 오픈도어의 지지를 통해 전달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가족들은 전쟁 이래 교회에서 피신해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 건물에는 수백 명이 지내고 있어 상황이 복잡합니다. 아이들에게 한 가닥 기쁨과 희망을 주기 위해 1세에서 10세 사이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장난감을 선물했습니다. 오픈도어는 교회 건물에 있는 수백 명의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를 요청합니다. 그들이 계속해서 하나님 안에 믿음을 두고, 기도 모임에서 격려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그리고 이전처럼 놀며 지낼 수 없는 아이들, 학교에 갈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아이들의 부모들이 아이들을 잘 돌볼 수 있도록, 그리고 이미 트라우마 가운데 있는 아이들에게 더 어려움이 닥치지 않도록 기도합니다. 이 끔찍한 전쟁이 종식되도록, 그리고 평화가 지속되도록 기도합니다.

3월 18일 월요일 / 라오스

남부 라오스의 한 작은 마을에서 쿠안과 소린의 가정을 포함한 세 기독교 가정이 마을 사람들에 의해 심각한 박해를 받아 집이 불탔고, 젊은 여성 마니찬은 총격을 받고 도망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이 사건은 현지 기독교 공동체가 괴롭힘과 사회적 차별, 신앙 포기 압박 등 지속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음을 드러냅니다. 이들은 또한 정부 혜택에서 제외되어 있습니다. 쿠안, 소린, 마니찬, 그리고 이들의 가족들이 시련 속에서 하나님의 격려와 힘을 얻기를 기도해 주시고, 마니찬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또한, 지역 교회 지도자들이 당국과의 효과적인 소통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내에서 신자들이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지혜를 구하는 데 도우시기를 기도합니다.

3월 19일 화요일 / 중국

중국의 30대 후반 기독교인 지아는 신앙으로 인해 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그녀는 해외 선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실이 유출되어 현지 당국의 심문을 받았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녀와 남편은 당국에 의해 반복해서 심문을 받았는데 이로 인해 큰 압박을 받고 그녀를 기독교로 인도한 친구를 노출하게 되었습니다. 지아가 자신의 실수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고 위로받을 수 있기를 기도하며, 남편과 함께 하나님의 선하심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상황에 연루되어 잠재적인 도전에 직면할 수 있는 지아의 친구를 보호하시고 지혜를 얻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3월 20일 수요일 / 베트남

베트남 북서부의 한 지방 병원에서 근무하는 40대 흐몽족 의사 토*와 그의 가족은 작년 성탄절에 기독교로 개종했습니다. 개종 후 토는 모든 우상과 애니미즘 장식을 버리고, 교회와 성경 공부에 참여하기 시작했으며 자신의 집을 예배 장소로 사용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토의 상사가 그의 개종 사실을 알게 되어 신앙을 포기하도록 압박을 가했고, 이를 거부할 경우 의사직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토와 그의 가족은 마을 사람들과 친척으로부터 박해를 받고 있으며, 전기가 끊기거나 마을에서의 추방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토의 교회와 공동체는 그와 가족이 믿음을 유지하며 강해질 수 있도록 기도하고 격려하며 기도를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