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도어
▲에티오피아 여성 성도가 눈물을 흘리고 있다. ⓒ한국오픈도어
2월 11일 (일) / 에티오피아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목사, 특히 새로운 교파의 목사들은 이슬람의 탄압과 기독교 교파 보호주의가 지배하는 시골 지역에서 해코지를 당했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들과 같은 비국가 활동 세력들은 기독교 활동을 감시하고, 교회가 예배 중에 공격을 당하고 재산이 파괴되는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늘 그렇듯 개종자들은 특히 취약하고 공격에 대한 두려움으로 자주 숨습니다. 에티오피아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12일 (월) / 튀니지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튀니지 개종자들은 그들의 교회를 등록할 수 없으며 1956년 튀니지 독립 이후 공식적으로 등록된 새로운 교회는 없습니다. 등록된 교회들은 자유로운 운영이 허용되지만 재산 유지, 직원 채용, 그리고 아랍어로 된 기독교 글을 발행하거나 배부하는 것에 대한 허가를 얻는 것과 특히 관련된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튀니지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13일 (화) / 콜롬비아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교회는 범죄조직, 토착민 지도자, 그리고 이념적 압박 단체들의 위협에 빈번하게 표적이 됩니다. 기독교 지도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은 일부 토착민 공동체에서 특히 표적이 되고 보통 기독교 활동은 금지됩니다. 범죄 조직에 빼앗긴 지역에서 기독교 지도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은 보통 폭력, 감시, 그리고 이동 제한에서 가장 빈번하게 피해를 입습니다. 이는 특히 인권, 환경, 청소년, 평화 협정 시행, 또는 코카 재배를 막는 일에 종사하는 경우 더 그러합니다. 콜롬비아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14일 (수) / 베트남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교회는 감시를 받고 가끔 모임이 방해를 받습니다. 교회는 법적으로 정부 당국에 활동을 등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독교 자료를 대량으로 얻는 것은 특히 자료가 수입되거나 정부로부터 사전 승인이 되지 않은 것일 경우에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개신교 교회 지도자들과 활동가들은 흔히 정부 비판 또는 인권을 위한 옹호를 이유로 체포를 당하거나 강제로 추방을 당합니다. 베트남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15일 (목) / 부탄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등록되지 않은 교회는 법적으로 불법이기 때문에 교회들에게 있어 등록은 계속해서 가장 큰 문제입니다. 비록 국가 정부는 기독교인들이 모여도 된다고 얘기하지만, 모임은 마을 주민들의 방해를 받거나 합법성은 지방 차원에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종교단체위원회에 등록되고자 하는 기독교 집단들은 응답을 받지 못합니다. 성경과 다른 기독교 자료들은 부탄에서 생산할 수 없으며 개인 용도를 위해 소량으로 들여오지 않는 이상 수입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부탄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16일 (금) / 멕시코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일부 토착민 공동체 안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은 기독교인"으로 여겨지는 종교 지도자들은 가족들과 함께 특히 괴롭힘의 표적이 됩니다. 그들을 억압하는 이들에게 반대하는 뜻을 공개적으로 말하는 이들은 위협, 적대행위, 강제 이주, 그리고 구금에 직면합니다. 지도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은 과세, 벌금, 또는 갈취에 있어서 가장 빈번하게 피해를 입고, 적극적으로 목회 활동을 하는 이들은 특히 더 그러합니다. 기독교 설교 및 가르침은 (때때로 정부 관리들의 지원을 받는) 압박 단체들에 의해 면밀히 감시됩니다. 멕시코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17일 (토) / 이집트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교회들은 정부와 사회로부터 개종 시키고자 한다는 혐의를 피하기 위해 개종자들을 받아들이는 경우가 드물고, 이는 "보안 상의 이유"로 공격 또는 교회 폐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경찰과 정보부는 국가 안전 보호를 근거로 행사를 취소할 권한이 있습니다. 사복을 입은 경찰들은 때때로 교회 예배에 참석해 감시합니다. 교회는 법에 따라 교회 건물을 합법화하고자 할 때 반대, 심지어 폭력에 직면합니다. 그러나 법이 도입된 이래 3,000개 이상의 교회가 합법화되었고, 이는 이집트 역사상 전례 없는 일로 간주되었습니다. 이집트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18일 (일) / 모잠비크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기독교 설교는 정부 비판에 대한 흔적을 살피고자 하는 당국의 감시를 받고, 지하디스트는 북부의 모든 교회 활동들을 감시합니다. 정부는 교회 허가를 고의적으로 느리게 발부하고 종교적인 일을 규제하기 위한 새로운 법을 논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공식적으로 훈련된 교회 지도자들을 원하고, 작은 교회 모임들의 확산을 막고자 합니다. 모잠비크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19일 (월) / 카타르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카타르의 첫 번째 교회는 2008년에 조심스럽게 열렸고, 이는 주로 동아시아 및 필리핀 출신의 이주민 노동자들인 성장하고 있는 공동체를 위해 큰 진보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카타르 국민들이 무슬림 국가에 공식적인 기독교 건물을 두는 것을 반대하면서 그 시작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경찰 순찰대는 기독교인들이 규정에 따라 행동하고 평화를 유지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단지를 지속적으로 감시합니다. 규제로 인해 교회 단지 밖에 있는 빌라에서 모여 예배하는 것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카타르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2월 20일 (화) / 콩고민주공화국의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

충돌 지역에서 폭력적인 공격들은 마을과 교회들에 아무것도 남겨두지 않았습니다. 정부는 교회와 설교 내용을 감시하고, 이는 특히 대통령에 비우호적'이라고 간주되는 교회들에 더 그러합니다. 일부 지역에서 정부는 대중들의 시위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교회 활동들을 막습니다. 법무부는 2014년 이래 교회에 대한 허가를 발부하지 않았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