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프리카공화국
▲기도하는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어린이들 ⓒ한국오픈도어
11월 21일 (화) / 우즈베키스탄 (2023 WWL 21위)

주일학교를 포함해 젊은이들과 미성년자들 가운데의 종교적 활동은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형법은 개종의 권유를 최대 3년까지의 징역형으로 처벌합니다(정보원: 2017년 우즈베키스탄 국제종교자유보고서). 그러므로 교회들이 개종자들을 공식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합니다. 우즈베키스탄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2일 (수) / 콜롬비아 (2023 WWL 22위)

교회는 범죄 집단들, 토착민 지도자들, 그리고 이념적 압박 단체들의 위협에 대한 빈번한 표적입니다. 기독교 지도자들과 가족들은 특히 토착민 공동체에서 괴롭힘의 표적이 되고, 모든 기독교 활동들은 금지됩니다. 범죄 집단들에 의해 흡수된 지역에서 기독교 지도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은 흔히 폭력, 감시, 그리고 이동 제한에 있어서 가장 빈번한 희생자입니다. 결혼과 가정에 대한 옹호 및 교회들이 공공 부문에서 개입을 추구하는 방법과 관련된 기독교 설교에 대한 사회의 철저한 검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3일 (목) / 부르키나파소 (2023 WWL 23위)

국가가 공식적으로 세속적이고 기독교인들이 인구의 20%를 이룬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회들은 공격의 공포 속에서 살아가고 있고 나라의 북부, 동부, 그리고 서부 지역의 과격단체들 및 지역 사회 지도자들에 의해 면밀히 감시를 당하고 있습니다. 무슬림이 지배적인 많은 공동체들 가운데서 젊은이들에 대한 사역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성경과 기독교 자료에 대한 판매와 배부는 국가에 의해 방해를 받지 않지만, 이 활동들은 심각한 문제의 위험을 무릅쓰지 않고 전통적인 아프리카 종교 또는 이슬람 출신의 개종자들에 의해 실행될 수 없습니다. 부르키나파소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4일 (금) / 중앙아프리카공화국 (2023 WWL 24위)

비록 정부에 의한 공식적인 감시는 없지만, 민간인들은 다른 단체와의 가능한 연관성을 찾아내고자 하는 다양한 반군 단체들에 의해 감시를 당합니다. 교회 예배가 방해를 받고, 교회들이 불타는 것과 함께 많은 공격들이 보고되었습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5일 (토) / 베트남 (2023 WWL 25위)

교회들은 감시를 당하고, 가끔 모임들은 방해를 받습니다. 교회들은 그들의 활동을 당국에 등록하도록 법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간행물들은 정부의 승인이 요구되고, 모든 수입품들은 매우 제한되기 때문에 기독교 자료들을 대량으로 얻는 것은 극심하게 어렵습니다. 그러나 소량의 자료를 얻는 것은 가능합니다. 가톨릭과 개신교 교회 지도자들과 활동가들은 정부에 대한 비판 또는 인권을 위한 옹호를 이유로 보통 체포되거나 강제로 추방을 당합니다. 베트남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6일 (일) / 투르크메니스탄 (2023 WWL 26위)

등록되지 않는 교회들이 합법성을 얻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모든 등록된 교회들은 3년마다 새로운 법 아래에서 다시 등록하도록 요구되고, 이는 복잡하고 시간이 걸리는 절차입니다. 교회, 특히 개신교는 기독교인들을 반대하는 주민들에 의한 사회적 적대감으로 인해 건물을 얻는 것에서 씨름할 수도 있습니다. 투르크메니스탄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7일 (월) / 쿠바 (2023 WWL 27위)

1959년 공산주의 혁명 이전에 등록된 쿠바의 소수 교회들 만이 법적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대부분의 경우에 다른 지역 단체들이 동일하거나 유사한 목적을 갖거나 지원자의 활동들이 어떤 방식으로나 공익을 해칠 수 있다는 이유로 거부되었습니다. 그 결과로서 많은 교회들은 등록이 거부되어 불법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러한 미등록 교회들은 반대자로 여겨지고 단체들의 폐쇄로 이어지는 벌금, 교회 지도자들에 대한 박해, 그리고 재산 몰수에 이르는 처벌에 직면합니다. 설교는 끊임없이 감시되고 시민사회의 영향력은 공산주의 정부에 의해 제한됩니다. 쿠바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8일 (화) / 니제르 (2023 WWL 28위)

무장단체들의 폭력 위협으로 인해 기독교인들의 공동예배와 모임들은 조심히 수행되어야 합니다. 기독교인들은 가끔 만남을 위한 모임들이 방해당하고, 교회 등록을 위한 법적 절차는 매우 길고 어렵습니다. 니제르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9일 (수) / 모로코 (2023 WWL 29위)

기독교 활동들이 전도로 해석될 수 있다는 사실은 보통 기독교 공동체들이 성장하고 번창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주민 교회들은 모로코 국민들이 그들의 예배에 참석하지 않는 것이 보장되도록 끊임없이 감시를 당합니다. 국가는 모로코 기독교인들이 그들만의 교회를 설립하는 것을 금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정부가 전도에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여기는 성경 전시 또는 판매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뒷받침되었습니다. 모로코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30일 (목) / 방글라데시 (2023 WWL 30위)

최근에 기독교인들에 대한 늘어나는 적대감은 활기찬 교회 공동체를 짓고 유지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들은 기독교 교회들을 감시하고, 그들이 전도하는 것으로 의심하는 이들을 괴롭히고 폭력으로 위협했습니다. 이슬람교에서 개종한 사람들도 가족과 더 넓은 지역 사회 당국들에 의해 심한 정밀 조사에 직면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교회 지도자들은 폭력적인 보복에 대한 두려움으로 개종한 무슬림들에게 세례 베풀기를 무서워합니다. 방글라데시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