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마니푸르주 쿠키족 박해
▲작년 3월 마니푸르주 주지사의 명령으로 파괴된 쿠키족 교회 외부 모습 ⓒ현지인 사역자
11월 11일 (토) / 인도 (2023 WWL 11위)

국가는 기독교 활동들을 감시하고 많은 제한을 부과했습니다(외국 자금, 해외 선교사 초청, 등록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 그리고 개종금지법). 현지 당국과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은 기독교인들의 인터넷 활동을 면밀히 감시하고, 심지어 방문 관광객들은 설교 또는 개종 활동을 수행하지 않겠다는 성명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인도 출신의 많은 외국인들은 인도에서 교회 또는 기독교 단체의 일원이라는 이유로 강제 추방을 당했습니다. 인도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12일 (일) / 시리아 (2023 WWL 12위)

위기가 시작된 이래 교회 예배는 감시를 당했고, 교회 지도자들은 성도들이 아사드 정권을 지지하게끔 격려하도록 요구당합니다. 심지어 내전 이전에도 교회 지도자들은 이슬람교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에 대해 말하거나 이슬람교에 대해 무례하게 말하기를 피했습니다. 이슬람 단체들이 통제하는 지역에서 대부분의 교회는 파괴되거나 이슬람 센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정된 교회 내에 개종자들을 통합하는 것은 종교적 종파주의를 낳거나 공동체들 간의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이유로 항상 정부에 의해 막혔습니다. 이슬람이 통제하는 많은 교회들은 특히 십자가를 제거당하면서 훼손되었습니다. 시리아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13일 (월) / 사우디아라비아 (2023 WWL 13위)

모든 형태의 비이슬람교 예배에 대한 금지는 교회 건물을 세울 수 없고, 교회로 사용하기 위해 임차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적인 곳에서 만나는 이주민들의 비공식적 친교 수천 개 가운데에는 당국들에 의한 일상적 감시가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기독교 예배 또한 엄격한 성별 분리에 의해 제한되어 서로 다른 가정의 남녀가 같은 공간에서 예배 드리는 것을 금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로 아랍어 비이슬람교 자료들을 들여오는 것은 금지됩니다. 인터넷을 포함한 미디어는 이슬람에 모욕적이거나 반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정치적, 음란, 그리고 종교적 자료들에 대한 정기적인 감시를 받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14일 (화) / 미얀마 (2023 WWL 14위)

반대 의견, 특히 민족 및 종교적 소수집단들의 상황에 대한 모든 비판은 혹독하게 다뤄집니다. 불평은 소용없고 군대가 연루될 때면 반대하는 뜻을 공개적으로 말하는 것은 더 큰 위험을 부담해야 합니다. 교회들은 반대의 중심이라는 의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지역 사회들, 당국들, 특히 군부는 이들의 활동들을 감시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건에서 이러한 감시는 교회 건물, 교회에서 일하는 이들과 지도자들에 대한 공격에서 살인으로 이어졌습니다. 불교 민족주의 운동인 마바타와 관련된 승려들도 기독교 활동들을 감시합니다. 미얀마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15일 (수) / 몰디브 (2023 WWL 15위)

20세기 때 몰디브에는 제대로 된 교회가 주로 이주민들을 위해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법은 ‘국가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비이슬람교인들은 이들의 종교적 믿음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것, 종교 활동을 하기 위해 공공 회중 모임을 갖는 것, 또는 이와 같은 활동에 몰디브인들을 참여시키는 것이 금지를 당한다’라고 명시하면서 비이슬람교 종교 집단들을 위한 예배 장소 설립을 금합니다. 기독교 자료들을 들여오는 것은 불법이고 유죄인 이들은 구금과 투옥을 당합니다. 이주민들은 개인적 용도로 아주 제한된 양의 기독교 문헌들이 허용됩니다. 몰디브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16일 (목) / 중국 (2023 WWL 16위)

교회 활동들은 간첩의 존재로 감시뿐만 아니라 설교단, 회중, 그리고 주변 교회 구내도 CCTV에 의해 감시됩니다. 이번 보고 기간 미등록 교회들에 대한 감시가 증가했고 더 많은 가정교회들이 활동을 적발당할 때 괴롭힘과 방해를 경험합니다. 대부분의 가정교회들이 발각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눈에 띄지 않도록 소그룹을 이루고 다른 장소에서 모이도록 강요당했고, 많은 가정교회들이 (제한된) 온라인 모임으로 전환했습니다. 중국화 캠페인과 더불어 등록된 교회들의 목사들은 교회에서 당의 가르침을 촉진하도록 점점 더 압박을 받습니다. 공산당은 종교 성직자들에 관한 새로운 규제를 도입했는데, 이는 종교 성직자들이 조국을 사랑하고, 중국 공산당 리더십을 지지하고, 중국의 종교적 중국화 방향에 붙도록 강조합니다. 중국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17일 (금) / 말리 (2023 WWL 17위)

북부의 피해 입은 교회들을 되돌리고 보수하고자 시도하는 기독교인들은 괴롭힘을 당하고 공격을 당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난민들은 폭력의 위협 속에서 임시변통의 교회들을 건설하는 것을 강제로 중단을 당했습니다. 서방의 비정부기구들(NGOs), 유엔 평화 유지군, 또는 외국정부 연합군과의 접촉은 이슬람 단체들에 의해 자주 ‘전도’라고 해석됩니다. 이것을 구실로 현지 지역 사회 지도자들과 반란 단체들은 취약한 기독교 인구들 또는 소유물을 공격할 것입니다. 말리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18일 (토) / 이라크 (2023 WWL 18위)

청년 사역은 교회 건물 내에서만 허용되고 이는 기독교 청년들을 포함합니다. IKR에 있는 쿠르디스탄 교회들을 제외하고 이슬람 출신의 기독교 개종자들이 현지 교회에 통합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인해 이들은 자주 고향을 떠나 대도시의 익명성으로 이주하거나 나라를 떠납니다. 교회 감시는 주로 더 새로운 교파들 가운데서 보고됩니다. 이라크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19일 (일) / 알제리 (2023 WWL 19위)

기독교 모임들은 계속 닫혀 있고, 정부는 계속해서 다른 방법들로 교회를 약화시키고자 시도하고 있습니다. 교회들은 무슬림 젊은이들 가운데서 활동을 조직하는 것과 미성년자들이 홀로 교회를 참석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성인이 항상 함께 해야 합니다. 조례 06-03에 의하면, 기독교 자료를 인쇄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지속적인 감시로 인해 외국인 기독교인들이 비자를 받고 알제리 교회를 방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알제리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0일 (월) / 모리타니 (2023 WWL 20위)

프랑스 식민 통치의 잔재로 인해 오로지 로마 가톨릭교회 만이 합법성을 갖고 공공건물을 유지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그러나 누악쇼트 교구에서 가톨릭교회는 복음주의자들이 주요 교회 구내에서 예배드릴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개종은 엄격하게 금지되기 때문에 이주민 교회들은 이슬람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을 이들 공동체로 통합하는 것은 고사하고 교회 건물로 무슬림을 초대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모리타니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