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을 이고 가는 콩고 베니 지역 어린이
▲짐을 이고 가는 콩고 베니 지역 어린이 ⓒ한국오픈도어
5월 11일 (목) /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발생한 폭력으로 인해 집을 떠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이 이들을 위험에서 안전하게 지켜 주시도록, 질병에서 자유하고 필요한 것들이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12일 (금) /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몇몇 지역에서는 교회의 존재 자체가 위태롭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점점 더 지하디스트 단체들의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이 믿음을 굳게 지키고 계속해서 공동체에서 그리스도를 나타낼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기도해 주세요.

5월 13일 (토) /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하나님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 있는 오픈도어 파트너들을 사용하시어 그곳의 박해 받는 교회들이 회복력과 기략, 그리고 영향력 있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14일 (일) /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하나님이 개입하셔서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기독교인들에 자행되는 폭력적인 공격들이 멈추도록 기도해 주세요. 지하디스트들과 극단주의자들의 구원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이 그들의 마음 가운데 일하셔서 그들이 그리스도에 대한 증오가 아닌 사랑으로 돌아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15일 (월) / 콩고민주공화국

2014년 이래 ADF(콩고민주공화국 동부 북키부주 고마를 중심으로 한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 단체)는 콩고민주공화국 동부 지역에서 잔인한 공격을 자행해 왔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에 공격은 더 극심해지고 빈번해졌습니다. 가해자들의 마음 가운데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16일 (화) / 콩고민주공화국

거트루트(가명)와 가족들은 밭에서 일을 하다가 공격을 당했습니다. 거트루트는 총상을 당했고 극단주의자들이 남편을 살해하고 어린 아들을 납치해 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어느 누구도 이와 같은 트라우마를 겪어서는 안 됩니다. 그녀가 신체적으로, 그리고 정서적으로 치유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17일 (수) / 콩고민주공화국

콩고민주공화국 인구의 95%는 기독교인입니다. 하지만 많은 수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인들은 잦은 박해에 직면합니다. 교회들이 공격으로부터 보호를 받고 기독교인들이 계속 하나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18일 (목) / 콩고민주공화국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오픈도어 파트너들은 박해 생존 훈련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훈련하는 이들을 주님께 올려드리며 이들이 맡겨진 일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능력 주시기를 기도해 주세요.

5월 19일 (금) /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도 2022년에 군사쿠데타를 겪었습니다.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운 가운데서 안정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정부에게 지혜를 주시고 사람들이 안전하고 생산성 있게 살아갈 수 있는 정치적 상황을 허락해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20일 (토) /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는 여전히 최빈개발도상국들 중 하나입니다. 인구의 80%가 생존을 위해 자급 농업을 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비가 내려 이들에게 먹을 것이 충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