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 핍박
▲소말리아 거리의 무장군인. ⓒ오픈도어선교회
2월 1일(수) / 소말리아

알 샤바브는 소말리아에서 그들의 거점을 늘렸습니다. 소말리아는 불안정하고 기독교인들에게 걱정스러울 정도로 위험합니다. 그의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보호와 우리 형제자매 한 사람 한 사람이 예수님에게서 지속적인 힘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일 (목) / 소말리아

소말리아에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았고 심각한 가뭄이 닥쳤습니다. 거의 7백만 명의 사람들이 기근 직전에 있습니다. 소말리아에 비가 내리기를 간절히 기도해 주시고,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국제사회의 원조가 유입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3일 (금) / 리비아

리비아의 법과 질서는 혼란스럽고 조직화된 범죄 조직들은 무법천지 상황을 이용했습니다. 인신매매의 폐해를 막고 취약계층에 대한 착취가 끝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4일(토) / 사회적 차별을 받고 있는 그리스도인

기독교는 합법적이지만, 신자들은 여전히 사회적 차별에 직면해있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은 그들의 믿음을 비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이 서로 안전하게 소통하고 격려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5일(일) / 예멘

예멘은 기독교인들의 삶을 어렵게 만들 수 있는 엄격한 이슬람 율법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믿음이 발각되면 닥칠 위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밀리에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선택한 용감한 기독교인들을 일으켜 세워주시고 하나님께서 비밀교회를 튼튼히 해 주시길 기도해 주세요.

2월 6일 (금) / 예멘

기독교로 개종하는 이슬람교도들에게 상황은 특히 위험합니다. 알 카에다와 소위 이슬람국가와 같은 급진 이슬람 단체들은 그들이 ‘아포스테이트’라고 부르는 사람들을 그들이 다시 개종하지 않으면 죽음으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은 심지어 가족들 사이에서도 철저한 조사와 불신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기독교인들이 안전하고, 예멘의 모든 국민이 개방과 자유 속에서 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7일 (화) /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 교회의 단결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일부 교회들은 인정을 받았지만, 다른 교회들은 지하로 내몰렸습니다. 인정받든, 비밀교회이든, 모든 기독교인들은 국가가 승인한 박해의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강력한 내부 옹호자들이 서로 다른 교회에서 일어나 그들의 정부에 도전하기 위해 단결된 목소리를 제공하기를 기도해 주세요.

2월 8일 (수) / 에리트레아

공식적으로 기소되지 않은 채 에리트레아 교도소에 무기한 구금된 기독교인은 1,000명으로 추정됩니다. 하나님께서 이 그리스도인들에게 희망을 주시고 그들이 빨리 석방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2월 9일 (목) / 에리트레아

위험에도 불구하고 ‘에리트레아에서 교회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신자들은 강한 사랑의 유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해는 기독교인들로 하여금 하나님과 친밀해지고 하나님을 더 잘 알게 합니다. 야엘이 보도한 바와 같이, 기독교 공동체는 희망과 힘으로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이들 나라에서 그리스도의 능력을 증언하는 이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하나님께 찬양을 올립니다. 계속적으로 이 공동체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2월 10일 (금) / 나이지리아

작년에 나이지리아에서는 폭력과 불안이 악화되었습니다. 극단주의 이슬람 단체들의 파괴와 테러의 통치는 그 나라의 북쪽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이제 보코하람과 풀라니 무장 단체들이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대통령과 주지사들이 나이지리아의 심화되는 안보 위기에 대한 지속적인 해결책을 찾기를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