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도어
ⓒ한국오픈도어
12월 1일 (목) / 북한

북한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북한의 시장화 진전은 장마당을 넘어 이제 부동산 시장에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시장화의 진전은 주민 의식의 변화와 새로운 자산가들의 등장으로 인한 사회 변화의 시작점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쉽사리 예단할 수 없지만 주민들의 자유가 더욱 확대되고 더 나아가 신앙과 선교에까지 이를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가 이루어지도록 계속 기도해 주세요.

12월 2일 (금) / 한반도의 평화

북한이 9월 말부터 대규모 군사행보를 벌이고 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핵 무력을 강조하고 대화 가능성을 일축하는 등 북핵 대화 재개 전망은 더욱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북한의 핵 문제가 평화적을 해결될 수 있도록 기도하며 남북한을 비롯한 주변국들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겸손하게 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2월 3일 (토) / 세계 일부 지역에 있는 난민과 아이들

난민이나 고아인 아이들은 세계 일부 지역에서 특히 착취에 취약할 수 있다. 취약계층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긴급한 조치를 위해 기도합니다. 가해자들이 그들의 죄 많은 행동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고 악습에서 벗어나기를 기도해 주세요.

12월 4일 (일) / 전 세계에 있는 기독청년들

오늘의 청년은 내일의 교회를 대표합니다. 하나님께서 전 세계의 기독청년들을 일으키시고 그들의 신앙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길 원합니다. 또한 그들이 교회에서 성숙한 제자이자 지도자가 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12월 5일 (월) / 콜롬비아

어린 발렌티나는 마법을 부리는 콜롬비아에 살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발렌티나는 교육과 정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오픈도어즈 운영 아동센터에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콜롬비아에서 더 많은 어린이들이 박해와 악습으로부터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2월 6일 (화) / 콜롬비아

콜롬비아의 정치적 자유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최근 대선은 주로 평온했지만 투표 과정에서 강압적인 행태를 보이는 것은 예사롭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체적으로 위협을 받고, 직업도 잃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의 정치적인 안정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세요.

12월 7일 (수) / 가족과 떨어져 있는 그리스도 가정들

일 년 중 대부분 떨어져 있는 기독교 가족의 크리스마스 축하에 축복을 빌어보세요. 그들이 규칙적으로 연락하는 것은 어렵고 아이들은 가족들과의 좋은 시간을 놓친다. 크리스마스에 재회의 시간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12월 8일 (목) / 박해받고 있는 그리스도인

발렌티나는 겨우 15살이지만 기독교인들을 위한 그녀의 메시지는 믿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박해를 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나는 그들에게 그들의 믿음을 떠나지 말라고 말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여전히 여기 있다면, 그것은 신이 그들을 위한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녀의 용기에 하나님께 감사하고 박해 받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발렌티나의 메시지를 전하며, 하나님의 함께하심을 항상 경험하여 어려움을 극복하는 믿음을 지키는 형제, 자매들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12월 9일 (금) / 이집트

주로 이슬람교 국가인 나라에서 기독교인이라는 것은 혼란스럽지만, 라일라(14)는 그녀의 고향인 이집트에서 제자 모임을 찾았습니다. 그녀의 기독교인 공동체와 연결된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그들의 작은 기독교 공동체에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12월 10일 (토) / 시리아

시리아에서 아포(10)는 엄마와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의 아버지는 그의 믿음 때문에 전쟁 중에 극단주의자들에 의해 죽임을 당했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아포와 그의 어머니에게 가슴 아픈 시간이지만, 그는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신앙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있으며, 예수가 누구인지 알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예수님이 그들에게 가까이 오셔서 많은 위로와 친밀함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