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성도들이 기도하고 있다.
▲미얀마 성도들이 기도하고 있다. ⓒ한국오픈도어
11월 1일(화) 북한 NORTH KOREA

북한 지하교회 비밀 신자들을 위한 구호식량과 기독교 자료들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지난 코로나 팬데믹 기간 오픈도어는 중국 국경지대의 비밀 기독교 네트워크를 통해서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에게 구호식량과 의료품과 같은 생필품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전달된 물자들을 통해 북한 비밀 신자들이 하나님의 공급하심과 보호하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북한 교회에 오병이어의 기적을 체험하는 은혜가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2일(수) 북한 NORTH KOREA

다현 자매(가명)는 오픈도어의 안전가옥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북한 지하교회 비밀신자입니다. 팬데믹 상황이 악화되면서 북한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된 다현자매는 국경 봉쇄기간 동안 안전가옥에서 집중 성경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팬데믹을 통해서 많은 비밀신자들이 영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훈련된 비밀신자들을 통해서 북한 지하교회가 영적으로 더욱 성숙하게 성장해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3일(목) 북한 NORTH KOREA

많은 크리스천들의 도움으로, 코로나의 확산으로 국경이 봉쇄된 기간 동안에도 북한 비밀 신자들을 위한 라디오 사역은 멈추지 않고 지속될 수 있었습니다. 라디오 방송 사역을 통해 북한 비밀 신자들은 전 세계 크리스천들의 격려와 간절한 기도를 듣고 있습니다. 북한 성도들 또한 전세계 크리스천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평안과 축복을 구하는 기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북한 성도들과 전 세계 크리스천들의 믿음의 동역이 더욱 깊고 넓게 확장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4일(금) 베트남 VIETNAM

지난 6월 초 베트남 당국은 종교에 관한 2가지 법령의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이 법령은 베트남 국민들의 종교의 자유와 신앙의 자유를 더욱 제한할 것이며, 온라인 모임을 포함하여 등록된 교회와 미등록된 교회 모두에 대한 정부 통제를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은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 법령이 시행되면, 특히 등록되지 않은 많은 가정교회들을 비롯해 시골 지역은 대부분의 교회들은 정부의 탄압을 받게 됩니다. 법에 의한 탄압으로부터 하나님께서 교회를 지켜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5일(토) 미얀마 MYANMAR

미얀마 내전으로 난민이 된 미얀마 크리스천들의 구호 식량과 임시 처소들이 잘 공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많은 크리스천 난민들이 산속에 위치한 난민캠프에서 궁핍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추운 겨울 시즌 동안 필요한 도움과 지원이 잘 전달되어 난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하심과 공급하심이 난민캠프의 모든 사람들에게 풍성하게 임하길 소망합니다.

11월 6일(일) 미얀마 MYANMAR

현지에서 제자훈련을 진행한 미얀마 현지 파트너 민 니앙(Min Niang, 가명)은 전합니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제자훈련과정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더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되는 내전이 가져오는 박해의 어려움과 기독교에 대한 적대감을 마주하고 있는 현실을 어떻게 신앙적으로 이겨 나가야 하는지를 배우고 있습니다.” 내전 속에 살아가는 미얀마 성도들이 제자훈련을 신앙이 굳건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7일(월) 미얀마 MYANMAR

오랫동안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전염병과 내전으로 이어지고 있는 쿠데타의 확산으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어린이 청소년들의 교육이 중단된 상황입니다. 전쟁에도 불구하고 군사정권은 부모들에게 학생들을 보내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부 학교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전쟁 중인 지역들의 학교들은 여전히 폐쇄된 상황입니다. 배움의 시기에 교육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조속히 학교로 돌아가서 미래를 책임질 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8일(화) 인도 INDIA

인도의 각 지방 의회의 많은 힌두-민족주의 정당 정치인들은 개종금지법안 발휘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마하슈트라 주와 마니푸르주에서는 이번 회기 중에 개종금지법 발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개종금지가 법으로 제정되게 되면, 힌두교를 떠나 타종교로 개종하게 되면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개종금지법 제정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11월 9일(수) 시리아 SYRIA

시리아 내 빈곤 문제가 시간이 지날수록 심각해지면서, 빈곤에 허덕이고 있는 사람들의 수는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마주하고 있는 경제적 문제와 노숙자 문제에 대해 시리아 정부는 어떠한 대안도 마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리아 경제가 다시 회복되어서 노숙자들을 수용할 수 있는 캠프가 마련되도록, 그리고 크리스천들을 비롯해서 빈곤에 허덕이고 있는 사람들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11월 10일(목) 시리아 SYRIA

오픈도어 중동 사역팀은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많은 훈련 프로그램들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과 성경을 연결시켜 청년/청소년들이 교회의 일원이 되도록 하는 스포츠 사역이 진행 중이며, 전쟁의 상처로 고통받는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트라우마 치료 사역과 교회 지도자 육성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리아 교회를 지원하고 영적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