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 핍박
▲리비아의 한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다. ⓒ오픈도어선교회
6월 21일(화) 카타르 QATAR

카타르의 한 여성 그리스도인은 친구들에게 여러 차례 자신의 신앙에 대해 나눌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은 거부감없이 그녀의 간증을 들었습니다. 하나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친구들에게 그녀가 예수님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진솔하게 나누는 지혜가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투병 중인 그녀의 친구는 그녀의 모습에 감동을 받아 그녀에게 신앙간증을 요청했습니다. 위험을 무릅쓰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여성을 위해, 또 그녀를 통해 복음을 듣게 될 투병 중인 친구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6월 22일(수) 사우디 아라비아 SAUDI ARABIA

사우디 아라비아의 한 기독교 공동체가 공동체 리더의 안전을 위한 기도를 요청합니다. 신원을 알 수 없는 누군가가 이들 공동체 리더에게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 상에 퍼뜨리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 리더가 그리스도인이라는 사실이 공공연하게 알려지고 말았습니다. 이는 이 기독교 공동체 리더의 신변에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가 온라인 상에서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또 현명하고 침착하게 지금의 일들에 대응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23일(목) 레바논 LEBANON

기독교 라디오 방송 사역이 중동지역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사역은 현대 아랍어 번역 성경을 활용하여 일반 현대 아랍인들이 복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레바논 사람들이 복음에 문을 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수년째, 교도소 수감자들을 찾아다니며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외된 사람들을 향한 사랑의 복음이 이분들을 통해 넓고 깊게 전달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레바논이 전국적인 전력난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별히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6월 24일(금)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탈레반은 집권 후, 여성들에게 학교 교육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다고 말했지만 여성들의 학교 교육은 지금까지 금지되고 있습니다.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 나스리(Nasri, 가명)는 탈레반의 사상 자체가 여성들을 대상화 할 목적으로 여성의 권리를 박탈하기 때문에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탈레반이 집권하던 날 전문적인 직업을 가진 여성을 사형시키는 법안이 통과되었다는 사실이 이를 증명해 줍니다. 여성과 소녀들의 자유와 권리를 회복시키시고 여성들의 아픔을 주님께서 위로해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25일(토) 모로코 MOROCCO

모로코의 아이샤(가명)는 홀로 예수님을 믿는 미혼 여성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신앙에 대해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없고 홀로 외롭게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지켜가고 있습니다. 그녀가 함께 의지할 수 있는 다른 기독교인들과 연결되어 외롭지 않게 신앙을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오마르(가명) 형제는 신앙을 이유로 가족과 떨어져 지내다가 최근에 어린 시절 성장했던 도시에 거주지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우사마(가명)는 신앙 때문에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오마르 형제의 자립과 우사마 형제의 거처 마련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6월 26일(일) 튀니지 TUNISIA

작은 교회를 지도하고 있는 바셈(Bassem, 가명) 형제는 박해 속에서 교회 공동체를 지도하고 인도하는 것에 대해, 하나님 나라를 위해 공동체 일원들이 어떻게 어려움을 이겨 나가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에 대해 고민이 깊습니다. 바셈과 같이 젊은 사역자들이 적은 경험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 공동체를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시고 담대함과 신실함을 잃지 않도록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해 주세요.

6월 27일(월) 리비아 LIBYA

리비아의 무사(Moussa, 가명) 형제는 예수님을 믿은 뒤로 가족들의 박해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가족들의 박해로부터 무사 형제가 안전할 수 있도록, 또한 박해로 인해 신앙을 잃거나 포기하지 않도록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하심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부흐라(Bouchra, 가명) 자매는 박해가 극심한 삶을 함께 인내해 갈 신실한 기독교인 동반자를 찾고 있습니다. 기독교인의 수가 인구의 0.5%에 불과한 상황이지만 함께 의지하며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부흐라 자매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6월 28일(화) 아프가니스탄

파즐리아(Fazlia,가명)는 아프가니스탄 여성 교사였습니다. 훌륭한 교사로서 지역사회의 존중과 신망을 받던 교사였습니다. 그러나, 탈레반의 집권 후, 그녀는 더 이상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도 아니며, 공동체의 존중도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식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결혼식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탈레반이 집권한 후 결혼식은 그저 이루기 힘든 꿈이 되어버렸습니다. 현재 그녀는 아프가니스탄을 떠나 타국에서 다시 난민 아이들에게 성경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파즐리아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6월 29일(수) 북한 NORTH KOREA

코로나-19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오픈도어의 라디오 송출사역이 멈추지 않고 북한 지하 비밀 신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있습니다. 오픈도어의 라디오프로그램을 청취하는 북한 비밀 지하교회 성도인 종경(가명) 형제는 비밀리에 감사편지를 전해왔습니다. 라디오를 청취하는 북한 기독교인들이 감시에 노출되지 않고 믿음이 잘 성장해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참여하는 패널들에게 하나님의 지혜와 은혜가 임하고 모든 과정들이 성령의 인도하심 안에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30일(목) 한국오픈도어선교회 OPEN DOORS KOREA

오픈도어선교회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북한 선교에 대한 한국교회의 이해를 돕고 북한 선교에 동참할 일꾼 발굴을 위한 북한선교학교가 지난 4월 26일 시작하여 7월 26일까지 진행됩니다. 강의를 진행하시는 강사들과 진행자들, 그리고 참석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의 지혜와 은혜로 모든 교육 과정들이 원활히 진행되고 참석자들에게 많은 배움과 깨달음이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북한선교에 적합한 현장사역자들이 잘 모집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