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어린이들
▲베트남의 어린이들 ⓒ한국오픈도어
6월 11일(토) 베트남 VIETNAM

2021년 진행된 크리스천 역량강화 훈련 프로그램은 베트남 여러 지역에서 온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 사역자들이 현지 지도자들을 위해 실시한 첫 번째 교육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훈련된 오픈도어 파트너 사역자들이 훈련 프로그램 교육을 맡아 진행하게 됩니다. 이 번 교육은 농촌 지역 마을 공동체 속에서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더 진실되고 효과적으로 그리스도의 증인 된 삶을 살 수 있도록 교회와 기독교인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든 파트너들과 참석자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6월 12일(일) 라오스 LAOS

라오스 북부 지역 한 마을에 살고 있는 솜(Som, 가명), 사세르(Saser, 가명), 미헤아(Mihea, 가명)는 기독교 신앙을 이유로 주민들과 지역 정부에 의해 거주지를 잃고 육체적 폭력과 고문을 넘어 신앙 포기 각서까지 강요받았습니다. 폭력과 고문 뒤 풀려나서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의 도움으로 보호시설에서 안정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 정부 관계자는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지만 어떤 진전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폭행을 당한 기독교인들의 회복과 치료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의 위로가 더해지고 평화와 기쁨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6월 13일(월) 중국 CHINA

이슬람 문화가 지배적인 복잡한 환경 속에서 이슬람 배경을 가진 기독교인들을 도울 만한 사람이나, 자료를 찾는 것은 물론이고 제자를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고 위험한 사역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픈도어 중국 현지 사역팀은 중국 기독교인들과 긴밀한 연락망을 구축하고 이들을 지원하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국MBB 기독교 공동체를 위해 상황화 된 자료들을 찾고 제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14일(화) 중국 CHINA

중국 남서부 지역의 기독교 박해 수준이 수년째 심각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의 통제 또한 이전보다 훨씬 심해지고 강화되었습니다. 이 지역의 불교 배경의 신자들(BBBs, Buddhist Background Believers)은 다른 BBB기독교 공동체 방문이 금지되어 있어 고립된 채 살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단으로 다른 마을에 갔다가 발각되면 차량 폭파와 같은 위협을 당합니다. 고립된 BBB 기독교인들과 교회가 하나 되어 박해를 견뎌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15일(수)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기독교인이라는 이유로 무슬림 남성 택시 기사에게 납치되어 성폭행을 당한 중앙아시아의 마리아(Maria, 가명)는 여전히 의학적 치료를 받고 있으며, 매일 기독교 심리치료사를 만나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마리가 속한 교회 성도들과 가족들 역시 그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피의자 남성은 체포되어 조사를 받고 있지만 교회는 부실 수사를 막기 위해 변호사를 고용한 상태입니다. 마리아의 정신적 육체적 회복을 위해, 그리고 사건 조사가 정당하게 진행되도록 기도해주세요.

6월 16일(목) 소말리아 SOMALIA

아미라(Ameera, 42세, 가명) 자매는 이슬람에서 회심한 크리스천입니다. 소말리아에는 기독교인들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무슬림입니다. 아미라가 기독교인이 된 뒤 교회를 나가고, 자녀들에게 예수님에 대해 가르치는 것을 본 남편은 분노하여 아미라를 폭행했습니다. 아미라의 신고로 두 사람은 이혼하게 되었고, 관례에 따라 아이들 역시 시부모님이 양육하게 되었습니다. 아미라는 거주할 곳도 없고 아이들과 연락할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아미라의 교회 공동체의 도움으로 거처를 마련하고 자녀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17일(금) 브룬디 BURUNDI

루리(Louri, 25세, 가명) 자매는 이슬람 배경을 가진 기독교인으로, 크리스천 친구의 간증을 듣고 그리스도인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기독교 신앙을 버리지 않으면 이혼하겠다고 협박하였습니다. 루리는 흔들지 않았고 결국 남편에게 이혼당하여 두 자녀와 함께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루리는 홀로 아이들을 양육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족도, 친구도 모두 그녀의 도움 요청을 거절했지만, 교회 공동체만은 그녀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녀와 자녀들의 부족한 필요가 공급되고 영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18일(토) 중앙아프리카공화국 CENTRAL AFRICAN REPUBLIC

여러 반군단체들에 의해 34명의 사망자(기독교인 26명)가 발생한 2021년 차량 공격 사건의 생존자 엘리자베스(Elizabeth, 25세, 가명)는 지금도 트라우마와 악몽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당시 교회 물품을 전달하기 위해 차량으로 이동 중에 무장 남성들의 공격을 받았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는 것을 눈앞에서 목격했습니다. 엘리자베스와 피해자 가족들이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가족을 잃은 슬픔을 이겨낼 수 있도록, 주님께서 위로와 용기를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19일(일) 시리아 SYRIA

시리아 정부는 공무원, 국공립학교 교사, 정부 기관 종사자들에게 푸틴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지하고 전쟁을 축하하는 행사에 참여하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 비자 발급을 엄격하게 제한하면서, 오픈도어 교육프로그램 강사들의 입국을 거절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지난 몇 달 동안 4번의 교육과정을 취소해야만 했습니다. 시리아 기독교인들이 정부의 부당한 강요에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그래서 독재체제가 무너지고 하나님의 자유와 정의가 바로 서도록 기도해 주시고, 오픈도어 사역 프로그램들이 다시 진행될 수 있는 길이 열리도록 기도해 주세요.

6월 20일(월) 아라비아반도 ARABIAN PENINSULA

지난 1500년 동안 이슬람의 거짓 선전은 걸프지역 아랍인들의 마음을 옭아매어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로부터 멀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아랍인들이 이슬람의 거짓 선동에 마음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걸프지역 아랍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과 능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을 열어 주시고, 새로운 신자들이 무속적, 주술적 행위로부터 돌아서서 성령 안에서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