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허가 된 마을로 돌아온 시리아 소년.
▲내전으로 폐허가 된 마을로 돌아온 시리아 소년. ⓒ한국오픈도어
4월 21일(목) 이집트 EGYPT

많은 젊은 세대들이 온라인 세상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과 사역들이 더욱 활발해져서 젊은 세대들에게도 다양한 방식으로 복음이 전해지고 활발한 소통과 교제가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이집트를 통한 아랍 국가들과의 무역이 활발해지고 있는 지금, 이집트 크리스천 무역 종사자들을 통해서 복음이 아랍인들에게 전해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부활절을 맞는 교회들이 안전하게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22일(금) 예멘 YEMEN

지난 2월 한 기독교인이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법정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길거리에서 전도했다는 이유로 고발되었고, 녹화된 CCTV 영상이 증거 자료로 제출되었습니다. 현재까지는 결과가 어떻게 될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법정 재판에서 무죄로 판결되어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지난 성탄절에 진행한 전도를 통해 기독교로 개종한 한 가정이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의 안전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현실적 대안이 마련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23일(토) 아라비아 반도 ARABIAN PENINSULA

지난 성탄절 기념 영상을 통해 기독교로 회심한 이슬람 출신 기독교인이 자신의 자녀들에게 크리스마스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주는 영상이 알려지면서 영상 조회 수가 급증하고 구독자 수가 늘어나는 등 수백 건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 소셜미디어를 통해 접촉했던 무슬림 출신 세 가족이 가정교회 예배에 참석 의사를 전해왔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복음 활동이 더욱 활발해져서 더 많은 회심자들이 교회 안에서 잘 성장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24일(일) 시리아 SYRIA

시리아 내전이 10년을 넘어가고 있는 가운데, IS대원들이 투옥된 하사카(Hassakah)시의 교도소가 IS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번 공격으로 투옥되어 있던 이슬람 급진주의자들이 대거 탈출하여 도시 전역으로 흩어졌습니다. 하사카시의 교회가 IS의 주요 공격 대상인 만큼 기독교인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전쟁 가운데 시리아 기독교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하사카시의 교회를 하나님께서 보호해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4월 25일(월) 이라크 IRAQ

모술(Mosul) 지역이 회복된 가운데, 남겨진 이라크 기독교인들은 전쟁 때 이라크를 떠난 교회 지도자들과 기독교인들에게 모술로 돌아오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이들 기독교인들과 교회 지도자들이 믿음의 형제들의 부름에 응답하여 이라크 땅으로 돌아와 그 땅을 다시 회복시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전쟁으로 낭비된 자원들과 유산들이 이제는 회복되고 교회가 이라크 회복의 등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26일(화) 레바논 LEBANON

레바논 사회는 매우 부패하고 혼란 가운데 있습니다. 부패한 정치와 잘못된 정부의 국정 운영은 레바논 사회와 국민들을 무기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강권적인 개입으로, 레바논 기독교인들이 국가와 사회에 하나님의 정의와 선의 회복을 위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독교 라디오와 방송들 또한 레바논 사회의 부패와 죄악에 대해 회개와 변화를 촉구하는 역할을 감당하는 용기를 내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27일(수) 튀니지 TUNISIA

튀지니에는 신앙 때문에 박해 받는 그리스도인들과 기독교 신앙을 숨길 수밖에 없는 기독교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회 목회자들 역시 박해 현실 속에 있는 신자들의 신앙 성숙을 위한 가르침에 많은 고민들을 하고 있습니다. 목회자들이 지혜로운 가르침과 목회를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신앙 때문에 가족들로부터 박해를 받고 있는 라일라(Laila, 가명) 자매와 박해를 피해 신앙을 숨기고 있는 아지즈(Aziz) 형제, 그리고 신앙 때문에 직장에서 쫓겨나서 새로운 곳에 정착한 아미르(Amir, 가명)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4월 28일(목) 리비아 LIBYA

아프리카 인종주의로 고통 받고 있는 그리스도인들과 원주민 여성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인종주의로 인한 박해가 커져가면서 소수민족 원주민은 물론 기독교인들에 대한 박해가 점점 심해지고 있고, 여성들 역시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혼란스러운 정치 상황과 더불어 박해가 가운데 있는 리비아 기독교인들과 회심한 여성들의 안전을 위해서, 그리고 이들이 주님을 의지하며 아픔을 견뎌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29일(금) 모로코 MOROCCO

모로코 교회 목회자들은 성경에 대한 지식을 성장시키고 교회 성도들을 헌신적으로 돌보면서 교회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기독교인들을 향한 박해 역시 심해져 가고 있습니다. 기독교 신앙 때문에 가족들로부터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포기할 것을 요구받고 있는 아지자(Aziza, 가명) 형제의 안전을 위해, 신앙 때문에 친구들로부터 박해를 받고 마을에서 쫓겨난 아유브(Ayoub) 형제가 새로운 곳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월 30일(토) 이스라엘&팔레스타인 ISRAEL&PALESTINE

부활절을 맞아 예루살렘과 베들레헴으로 모여드는 많은 기독교인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여정과 진행되는 모든 예배 순서를 하나님께서 보호하여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또한 예루살렘을 시작으로 하나님의 회복의 말씀과 부활의 의미가 모든 땅과 사람들의 영혼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이스라엘에서 올려지는 부활절 예배의 찬양과 기도와 축하의 의식들이 하나님의 정의와 은혜와 평화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