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스리랑카 한 지역에서 교회를 반대하기 위해 불교 승려들이 집회를 여는 모습.
▲(자료사진) 2017년 스리랑카 한 지역에서 교회를 반대하기 위해 불교 승려들이 집회를 여는 모습. ⓒ한국오픈도어
3월 21일(월) 스리랑카 SRI LANKA

3월에는 힌두교 축제인 마하 시바라트리(Maha Shivaratri)가 열립니다. 파괴의 신으로 알려진 시바 신을 기념하기 위해 밤샘 축제로 진행됩니다. 이 축제는 스리랑카의 시바 사원에서 열리며, 이 지역은 힌두교인들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스리랑카 섬 북쪽과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시바 신을 예배하는 인파들로 인해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시고, 시바신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는 스리랑카인들이 더욱 많아 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3월 22일(화)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LIPPINES

디모데의 요람이라는 시설은 학대 받거나 방치된 아이들을 돌보는 시설로서, 부모의 동의를 얻어 아이들에게 거처와 돌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 동안 학대 받은 소년들, 약물 중독, 마약 딜러, 노숙 청소년, 고아 및 범죄 전과자 청소년 등을 돌보고 있습니다. 디모데 요람에서 지내고 있는 MBB 크리스천 무쿠스(Muks)는 여러 어려움이 계속 되지만, 이곳의 친구들이 강하게 견뎌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고백합니다. 디모데 요람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삶의 희망을 찾고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3월 23일(수) 방글라데시 BANGLADESH

방글라데시에서는 3월 동안 여성을 위한 문학교육과 여성 제자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여성들이 사회와 교회 속에서 존재적 가치를 깨닫고 책임감 있는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교사 사역자들의 건강과 교육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참석하는 여성들 또한 배움을 통해 가정과 교회, 사회 속에서 여성 그리스도인으로서 변화를 이끌어가는 헌신된 존재로 성장하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또한 프로그램의 진행과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도 함께 기도해 주세요.

3월 24일(목) 튀니지 TUNISIA

튀니지 기독교인 아흐메드(가명) 형제는 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유일한 기독교인으로서 하루하루의 일상을 가족들과 함께 살아가는 것이 고통의 연속입니다. 하다(가명) 자매 역시 가족 내 유일한 기독교인으로, 가족들과 함께 주님을 예배하고 싶고 나누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예배와 나눔이 아닌 가족들로부터 박해를 당하며 살아갑니다. 벨센(가명) 형제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타지역으로 이사했지만, 심한 박해를 받아 쫓겨났습니다. 박해로 고통 받고 있는 하다 자매, 아흐메드, 벨센 형제를 위해 함께 기도해 주세요.

3월 25일(금) 리비아 LYBYA

리비아 기독교인의 수는 매우 적고 박해 위협으로 인해 함께 만나는 것을 극도로 두려워합니다. 기독교 신앙을 이유로 지역공동체와 가족으로부터 오는 심각한 문제들이 지역사회와 일상 속에 만연해 있습니다. 결혼 생활에 이혼의 위협을 받기도 하며, 이제 막 신앙을 갖기 시작한 초신자들은 박해 때문에 신앙을 떠나기도 합니다. 리비아 기독교인들이 서로 의지하며 박해 속에서 신앙을 지켜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새신자들의 신앙이 그리스도 안에서 깊게 뿌리 내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월 26일(토) 방글라데시 BANGLADESH

3월 26일은 방글라데시의 독립 기념일입니다. 역사적으로, 이 날은 모든 방글라데시 사람들에게 그 어떤 날 보다도 중요합니다. 방글라데시 사람들은 지금의 자유에 감사하며 미래에 대한 책임감을 절실히 느끼며 이 날을 기념합니다. 방글라데시 국민들이 국가 독립의 역사를 기억하고, 국가적 독립을 넘어 진정한 영적 독립을 주 예수 그리스도가 주신 구원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그래서 진정한 자유를 누리도록 기도해 주세요.

3월 27일(일) 시리아 SYRIA

전쟁의 여파로 인한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고통의 삶 가운데 사순절을 지나고 있는 시리아의 교회와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1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전쟁과 혼란 속에서 맞이하는 사순절이지만, 이를 통해 시리아 기독교인들을 향한 예수님의 사랑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 깊고 넓게 퍼져서, 시리아 땅과 시리아인들 마음속에 예수 그리스도의 평화가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삶의 고통을 넘어 박해의 어려움까지 직면하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위로 받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3월 28일(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ISRAEL&PALESTINE

코로나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여행 제한 조치가 계속됨에 따라 경제 활동에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형제자매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아주 제한된 인원만이 이스라엘을 방문할 수 있도록 허용한 정부의 조치로 많은 기독교인들이 영향을 받았고, 교회와 기독교 구호 기금에 더욱 의존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가운데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성도들의 어려운 삶의 짐을 교회와 목회자들이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월 29일(화) 이라크 IRAQ

이라크 다에시(Daesh: IS의 새로운 이름)의 전쟁의 여파는 7년이 지난 지금도 이라크 전역에 퍼져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악몽과 가족을 잃은 아픔의 트라우마 속에서 괴로움을 이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시기지만 이라크의 내일은 희망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고통과 아픔이 가득한 이라크 사람들에게 예수님께서 찾아가셔서 주님만이 희망이 됨을 알게 해 주시도록, 고통 속에서도 함께하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3월 30일(수) 모로코 MOROCCO

모로코 기독교인 모센(Mohsen) 형제는 신앙 때문에 직장에서 해고를 당했습니다. 또한 이멘(Imen) 자매는 신앙 때문에 가족들의 박해를 받다가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아흐마드(Ahmad) 형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사실이 마을에 알려져 주민들의 박해와 억압을 받다가 마을을 떠날 것을 요구받고 이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앙을 이유로, 직장과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박해 받고 있는 모로코의 모센 형제, 이멘 자매, 아흐마드 형제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3월 31일(목) 시리아 SYRIA

안와르(Anwar, 가명) 형제는 무슬림 가정에서 자란 청년입니다. 6년 전에 예수님을 만난 후, 집에서 쫓겨나 주변 도움으로 임대주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최근 우울증으로 괴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안와르 형제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사(Issa, 가명) 형제를 돕기 위해 시작한 화장품 가게가 소득 창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드루즈(Druze, 이슬람 시아파의 분파)인들의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이사 형제가 재정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고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