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방글라데시 성도가 기도하고 있다.
▲한 방글라데시 성도가 기도하고 있다. ⓒ한국오픈도어
2월 21일(월) 방글라데시 BANGLADESH

2월 21일은 국제 모국어의 날입니다. 1952년 2월 21일, 방글라데시의 모국어 사용 권리를 요구하던 어린 학생 4명이 총살당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20일 자정부터 대통령 헌화를 시작으로 수백만 명이 모여 진행되지만, 과거부터 근본주의 이슬람정당은 이를 반이슬람적 행위로 여겨, 충돌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기독교인들이 안전하고 정당하게 이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치안과 질서가 잘 지켜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2일(화)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LIPPINES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은 천연 농업 세미나를 열고 현지인들이 음식을 자급자족하고 경제적 안정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슬람 배경의 기독교인 아미르(Ameer) 역시 세미나를 통해 큰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2월에도 진행될 세미나를 준비하는 분들의 필요와 지혜가 채워질 수 있도록, 또 참석자들에게 힘이 되는 세미나가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3일(수) 필리핀 PHILIPPINES

필리핀 북부지역의 주류 교단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북부지역 무슬림들에 의한 이슬람화 운동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가까운 미래에 있을 수 있는 ‘종교적 압력’에 대비한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의 확대와 성장을 위한 전략 방안 고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연구를 통해 하나님께서 박해 받는 기독교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지혜와 전략들을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4일(목) 이라크 IRAQ

성경의 여러 책들은 이라크를 배경으로 하는 책들이 있습니다. 나훔서나 니느웨(지금의 모술 지역)를 배경으로 하는 요나서가 그렇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 또한 이라크 지방으로 보내져 구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로 인해 성장한 이라크 교회는 극동 지역으로 선교사를 파송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이라크 교회가 되도록, 희망이 보이지 않는 순간에도 예수님을 의지하고 기도하는 이라크 그리스도인들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5일(금) 시리아 SYRIA

현재 전 세계 127개국에 시리아 난민들이 살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시리아 땅에 끊이지 않는 진정한 평화가 임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난민촌의 기독교인들이 왕 중에 왕 되시는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왕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고통 받는 시리아인들에게 도움을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언젠가 난민들이 돌아와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6일(토) 레바논 LEBANON

계속되는 전쟁으로 레바논 사람들은 경제적으로 심각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무력충돌의 여파로 레바논 내 난민 인구가 종전 대비 25% 증가했습니다. 정부의 리더십이 하나님의 사람들로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시고, 레바논의 교회가 선함을 드러내는 데 주도적인 역할들을 감당하여 박해 속에서도 예수님을 따르며 주님께 영광 돌리는 이들이 많아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7일(일) 알제리 ALGERIA

알제리 교회가 성장하면서 정부로부터 강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큰 산불과 코로나로 많은 기독교인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2022년도에는 알제리교회가 박해 속에서도 더욱 굳건하게 설 수 있도록 교회 지도자들에게 하나님의 지혜와 담대함이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일상의 박해를 견뎌내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함께하심이 있도록, 그리고 기독교인들을 박해하는 이들에게도 하나님의 용서와 인도하심이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8일(월) 아라비아반도 ARABIAN PENINSULA

아라비아 반도에 살고 있는 무슬림들은 이슬람이란 종교에 하나님의 능력이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삶 속에서 기적과 치유, 꿈과 비젼의 성취, 그리고 삶의 축복과 같은 하나님의 권능을 보길 소망합니다. 이들 무슬림들이 이웃 크리스천의 삶을 통해서 하나님의 권능을 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그리스도의 진리가 꿈과 환상과 기적을 통해 무슬림들에게 드러나도록, 그래서 예수를 그리스도 하나님으로 영접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