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접경 지역에서 바라본 북한 기정동 마을
▲파주 접경 지역에서 바라본 북한 기정동 마을 ⓒ한국오픈도어
2월 1일(화) 북한 NORTH KOREA

철민 형제는 중국 국경을 오가며 식자재, 의료품을 비롯해 영적인 도움을 받고 있는 북한의 비밀 성도입니다. 종종 국경지대를 오가는 다른 비밀 성도들을 만나 함께 예배 드리곤 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상황이 어려워져 영적 공급은 물론 실질적 도움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철민 형제와 가족, 다른 비밀 성도들이 믿음을 지키고 영적 물적 공급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그리고 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후원하는 더 많은 기도자와 후원자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2일(수) 북한 NORTH KOREA

오픈도어의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북한 비밀 성도 말숙 자매의 가족은 올해 처음으로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외곽지역에는 북한 정부나 인도적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지하교회 성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밀수와 무역이 차단되어 이들의 목숨이 매우 위태합니다. 오픈도어의 지원이 말숙자매와 같은 지하교회 성도들에게 잘 전달되어 이들이 추위를 견디고 영육이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3일(목) 북한 NORTH KOREA

덕수 형제는 국경을 넘는 북한 주민들을 오픈도어 현장 사역자들에게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복음을 받아들이고 가족을 다시 만나면 예수님에 대해 전하겠다고 고백했습니다. 덕수 형제를 비롯한 국경을 오가는 북한 주민들이 예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북한 정권의 감시와 통제 속에서 이들의 안전이 지켜지고 이들의 믿음이 더욱 굳건해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4일(금) 중국 CHINA

중국 교육 당국의 위협을 받고 있는 대학생 기독교인 미카엘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모든 교육기관에 기독교 학생들의 종교활동 참석 및 온라인상 기독교 자료 검색을 금지하고 감시하라는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미케엘은 이에 불응했고, 모든 동향을 보고할 것을 명령받았습니다. 휴대전화 검열과 퇴학 협박이 가해지고 있는 미카엘 형제와 중국 크리스천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지혜와 인내와 보호하심이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5일(토) 중국 CHINA

중국 BBB지역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인 스데반의 전화가 도청이 되어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BBB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는 앤 자매에 대해서도 물으며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두 사람이 만나지 못한 것이 다행스런 일이 되었습니다. 스데반에 대한 조사가 잘 마무리 되어 앤 자매의 BBB지역 사역에 새로운 통로가 개척되고 안전이 확보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6일(일) 중국 CHINA

중국 미전도 종족들에게 복음을 전하려던 중국 사역자들의 집을 경찰이 수색하여 몇 건의 기독교 자료들이 발견되었습니다. 경찰은 사진을 찍어 상부에 보고하며 추가 조사팀이 올 때까지 집에서 대기하라고 하였습니다. 이들 사역자들과 중국 미전도 종족 사역을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사역자들이 당국의 조사에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2월 7일(월) 인도 INDIA

인도의 크리스천들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기독교 박해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가난한 기독교인들에게는 박해와 더불어 추운 겨울 배고픔과 추위의 고통까지 더해지고 있습니다. 기독교 신자 아니타(Anita)는 가족들과 이웃들로부터 성희롱을 당했고, 마드카미(Madkami) 형제 가족은 폭행을 당했으며, 신앙을 이유로 마을에서 쫓겨난 기독교 가정들도 있습니다. 인도의 크리스천들을 하나님께서 보호해주시고 믿음을 강건하게 하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8일(화) 네팔 NEPAL

네팔은 코로나 감염 확산에 공기 오염까지 더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건강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특별히 어린이들의 건강이 더욱 우려되는 가운데 국가 지도자들이 지금의 위기를 잘 극복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네팔 기독교인 히라(Hira) 형제 부부는 곧 아이를 출산합니다.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2월 9일(수) 부탄 BHUTAN

최근 부탄 외곽 지역에서 발생한 야생동물 습격 피해를 입은 기독교인들의 안전과 회복을 위해, 코로나 긴급지원의 일환으로 2월 한 달 동안 진행될 긴급 구호 및 교육 활동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부탄 기독교인 텐징 형제의 아내가 수술을 앞두고 있습니다. 텐징은 친척 2명을 질병으로 잃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텐징의 마음을 위로하시고 수술을 잘 주관해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2월 10일(목) 미얀마 MYANMAR

무력충돌로 이어진 미얀마 사태로 인해, 많은 미얀마 크리스천들이 가족과 집과 삶은 물론, 교회마저 무너진 채, 이재민이 되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학생들과 아이들의 교육은 무너졌고 여성들은 범죄와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미얀마 땅에 하나님의 통치와 평안이 임하여 상처받은 이들이 치유되고 미얀마가 회복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