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과 아랍인에게 예수님이 메시아임을 대중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단체가 있습니다. 기독교인으로 회심한 유대인과 아랍인들의 인터뷰와 간증 및 토론을 담은 영상물을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써 유대인들과 아랍인들이 예수님을 메시아로 인식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내에서는 예수님을 만난 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위협과 불의하고 가난한 삶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대인-아랍인을 위한 복음 사역과 그들의 삶에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22일(토) 나이지리아 NIGERIA
나이지리아 카두나주에서 목회하던 실라(Silas) 목사가 무슬림 극단주의 무장세력들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이 지역을 돌아보고 있던 실라(Silas) 목사는 무슬림 무장세력들에 의해 통행을 저지당했고 그 자리에서 잔인하게 목숨을 잃었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은 ‘평화를 사랑하는 성직자’의 죽음은 극단주의 무슬림에 의해 계획된 살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과 실라 목사님의 가정에 하나님의 평안과 위로가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23일(일) 서아프리카 WEST AFRICA
지난 9월 말리의 한 목회자가 실종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연락 두절로 조사하였지만 타고 나갔던 오토바이만 남긴 채 실종되어 흔적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수소문 끝에 실종 당시 이슬람 지하디스트들이 그 지역에서 활동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후일 목사님 가족들은 아랍어를 구사하는 지하디스트의 전화를 통해 납치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목사님의 안전한 석방과 가족들의 평안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1월 24일(월) 서아프리카 WEST AFRICA
나이지리아 북부지역에서 슈아이부 목사가 무슬림 배경을 가진 자신의 제자를 도우려다 살해되었습니다. 슈아이부 목사의 사역으로 인해 이미 지역 무슬림 공동체가 목사님에게 적대감이 고조되어 있던 상황에서 벌어진 안타까운 사건이었습니다. 이처럼, 나이지리아 북부에서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헤아릴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위험을 감수하는 일입니다. 믿음의 피를 흘린 슈아이부 목사님의 가족, 교회 성도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1월 25일(화) 이라크 IRAQ
긴 전쟁으로 인해 많은 이라크인들은 자신들의 나라를 떠나 이라크 주변 국가에 살고 있습니다. 이라크인들은 이라크 땅에서 자신들에게 일어난 모든 끔찍하고 슬픈 일들을 잊어버리고 싶다고 말합니다. 전쟁으로 인해 여전히 트라우마와 슬픔에 빠져 있는 이라크 땅의 크리스천들의 회복과 치유를 위해, 그리고 이라크인들이 예수님 안에 진정한 평안을 누리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26일(수) 레바논 LEBANON
과거 시리아에 의해 레바논 땅에 일어난 전쟁과 유혈 사태의 역사로 인한 적대감에도 불구하고 레바논 그리스도인들은 시리아 난민들을 위해 학교를 세우는 등 다양한 화해와 협력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레바논의 그리스도인들이 증오 대신 예수님의 사랑과 화해의 말씀을 나누고 행동하는 은혜가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1월 27일(목) 시리아 SYRIA
시리아인들은 더 이상 희망이란 단어 기대감을 갖지 못합니다. 지난 10년의 전쟁과 분쟁이 이들의 삶의 너무나 많은 것들을 파괴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슬림 배경을 가진 기독교인들의 교회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2021년에는 새로운 오픈도어 파트너십들이 맺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시리아인들이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주님 안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28일(금) 이집트 EGYPT
최근 팬데믹의 여파로 경제적 압박이 심해지면서 가정의 이혼과 파혼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가정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가정 안의 화해와 연합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카이로 빈민가에 살고 있는 소녀들은 성적 착취와 매춘의 위험에 취약하게 노출되어 두려움 속에 살아갑니다. 그리스도의 교회가 소녀들의 삶에 하나님의 정의와 평안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29일(토) 리비아 LIBYA
리비아 정부가 군부와 극단주의 세력들을 잘 통제하지 못함으로써 취약 계층인 아프리카 출신 기독교인들이 자신들의 민족성과 신앙을 이유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살리아와 모센은 기독교 신앙을 이유로 가족들로부터 협박과 위협을 받고 있으며, 살고 있는 곳을 떠나 새로운 곳을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기독교 공동체가 살리아와 모센과 같은 기독교인들에게 도움 줄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1월 30일(일) 콜롬비아 COLOMBIA
오픈도어 콜롬비아 지부가 리더십 교체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또한 콜롬비아 본부와 어린이센터가 지근 거리에 있게 되면서 두 팀 간의 협업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역할에 맞는 헌신된 리더십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해주시고, 통합적 개발 및 현지 지원 사역을 위한 전략들이 하나님의 지혜로 잘 세워져서 박해받는 교회들이 잘 훈련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31일(월) 한국오픈도어선교회 OPENDOORS KOREA
한국오픈도어선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2022년 한국오픈도어 사역의 목표는 전국적으로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기도팀' 30개를 세우는 것입니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온, 오프라인을 통한 기도 모임이 더욱 일어날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리하여 전 세계 박해 받는 교회와 성도들의 어려움에 한국교회가 시기적절하게 반응하게 하시고, 그들의 필요를 돕는 사역들이 온전히 실행되게 하옵소서! 한국오픈도어의 모든 이사, 간사, 현장사역자들이 힘을 다하여 이 사역을 잘 받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