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 자매는 중국에서 오픈도어 현장 사역자들을 통해서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민영자매는 북한으로 돌아간 후 주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했고 현재는 가족들과 친구들로 이루어진 작은 지하교회가 구성되어 비밀리에 하나님을 예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민영자매와 공동체원들을 보호하여 주셔서 예배 모임이 잘 이루어지도록, 또한 성령님에 의한 영적/육적 공급과 민영 자매와 같은 성도들이 굳건한 믿음 안에서 제자의 삶을 살아낼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1월 2일(일) 북한 NORTH KOREA
북한 내 오픈도어 현장 사역자 빌립과 비밀신자 요한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빌립은 북한교회와 성도들을 위해서 자신의 삶을 바친 헌신된 사역자입니다. 코로나와 북한 정부의 감시 속에서도 영적 전사와 같이 복음을 전하고 있는 빌립과 북한 지하교회를 이끌며 오픈도어 현장 사역자들과 믿음의 교제를 하고 있는 요한이 하나님의 보호하심 가운데 믿음을 지키고 지하교회를 위해 지혜롭게 사역들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3일(월) 중국 CHINA
최근 중국 3개 소수 민족어로 녹음된 오디오 신약성경 프로젝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들 민족 구성원 대부분은 불교 신자들이며 한 번도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오픈도어는 이들 3개 소수 민족을 위한 오디오 신약성경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였고 올해는 오디오 구약성경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를 위해서 함께 기도해주시고, 이들 소수 민족들의 연합과 프로젝트팀의 영적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오디오 성경이 복음의 통로로 잘 사용되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4일(화) 중국 CHINA
중국 내에서 활동하는 많은 외국인 크리스천들이 코로나 확산을 이유로 중국 입국을 거절당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기독교 포교 활동과 현지 중국교회와의 교류를 억제하기 위해, 기독교 선교단체 관계된 모든 외국인 학생, 사업자 등의 입국을 철저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새로운 기적의 시즌이 열리기를 소망합니다. 탄압 속에서도 중국 내 기독교인들과 교회들이 시대를 분별하고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성숙하게 성장하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5일(수) 라오스 LAOS
보양과 팍사이 부부는 가정에서 코로나 방역 지침들을 준수한 가운데 예배를 드렸음에도 방역지침 위반으로 지역 정부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보양은 피를 토할 정도로 심한 폭행을 당했고 두 사람은 7살 아들과 떨어져 감옥에 수감되었습니다. 보양과 팍사이 부부가 신실한 주님을 의지하고 하루속히 풀려나서 아들의 품으로 돌아가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1월 6일(목) 라오스 LAOS
카이와 폰 부부는 아이를 키우는 크리스천 부부입니다. 카이는 신앙의 이유로 군대에서 인사상 불이익과 협박을 당하다 급여까지 압수당하면서 결국 사임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의 아내 폰 또한 신앙을 이유로 부당한 교육 비용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가정을 주님께서 지켜 주시고 경제적 문제 해결을 위한 취업과 교육의 길이 열리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1월 7일(금) 베트남 VIETNAM
론의 가족(아내, 자녀 4명)은 기독교로 회심했다는 이유로 마을 주민들로부터 폭행과 협박을 당했고 성경 자료들을 압수당했습니다. 지역 정부는 기독교 신앙을 포기할 것을 요구하며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결국 론의 가족은 마을 공동체로부터 추방당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론의 가정을 지키시고 공급하시어 론의 가정이 복음의 통로로 성장하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1월 8일(토) 아라비아반도 ARABIAN PENINSULA
전 세계적으로 기독교인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으로 고통받고 있듯이, 아라비아 반도에서도 우울증 발생이 점차 고조되고 있습니다. 많은 무슬림 배경을 가진 크리스천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자유를 추구하며 마주하는 어려움 앞에서 우울증을 경험합니다. 이슬람에서 회심한 믿음의 형제자매들이 우울증의 사슬을 끊어내고 그리스도의 충만한 길을 굳건히 걸어가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9일(일) 튀니지 TUNISIA
아미르(가명) 형제는 주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게 걱정되어 교회 예배에 참석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아미나(가명) 자매는 가족들에게 자신의 기독교 신앙이 발각되어 가족들과 가정에서 쫓겨나서 현재 새로운 거처를 찾고 있습니다. 튀니지의 교회가 아미르 형제와 아미나 자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 두 사람이 믿음 안에서 영육 간에 담대하고 강건해지도록 기도해주세요.
1월 10일(월) 모로코 MOROCCO
모로코는 이슬람 문화가 사회 전반에 자리 잡고 있는 사회로서,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은 물론, 자녀를 크리스천의 신앙 안에서 양육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사회입니다. 모로코의 파티마 자매는 기독교 신앙 때문에 아버지의 강압으로 대학을 다닐 수 없게 되었고 다른 기독교인들과 교류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모우하 형제는 성경을 소지했다가 친구들에게 심한 구타를 당했습니다. 파티마 자매, 모우하 형제를 비롯한 모로코 기독교인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