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 핍박
▲소말리아 거리의 무장군인. ⓒ오픈도어선교회
12월 21일(화) 소말리아반도 HORN OF AFRICA

군장교인 아스만 형제는 개인 컴퓨터에 기독교 서적을 소지했다 는 이유로 공격을 받고 투옥되어 4주 만에 풀려났습니다. 이 과정 에서 손에 심각한 감염을 입었고 기독교 신앙의 이유로 아내와 자녀들도 아스만 형제를 떠나 이혼을 요구하며 종교지도부에 고발 하겠다고 협박하고 있습니다. 치료를 위한 모금이 잘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실재하심이 형제와 함께 하도록 기도해주세요.

12월 22일(수) 동아프리카 해안군도 EAST AFRICA COAST & ISLANDS

아프리카 동부 해안 지역 섬에 살고 있는 케이드 청년은 오디오 성경을 들었다는 이유로 경찰에 체포되어 구금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주민들은 이슬람교도들이며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은 법으 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개종은 조상과 가문과 이슬람을 모욕하는 일로 여겨져 케이드 청년은 견디기 힘든 박해와 모욕을 당하고 있습니다. 케이드를 만나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케이드 청년이 박해 속에서도 믿음을 지켜서 가정과 마을의 복음의 씨앗이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12월 23일(목) 이라크 IRAQ

수많은 이라크 기독교인들은 지난 수년 동안 새로운 거주할 곳을 찾아 이라크를 떠나라는 압박을 받아왔지만, 난민의 신분으로 타국의 난민촌에 살면서도 여전히 이라크를 자신들의 고향이라고 부르며 자신들의 나라로 돌아갈 날을 간절히 기도하고 있 습니다. 이라크 교회 공동체는 지난 수십 년간 이미 많은 고통의 시간들을 걸어왔습니다. 이들의 삶과 신앙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2월 24일(금)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 OPEN DOORS LOCAL PARTNERS

전 세계의 박해지역 가운데 신앙을 지키며 복음을 위해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성탄절을 자유롭게 기념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살아갑니다. 그래서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은 위험과 탄압에도 불구하고 믿음의 형제자매들을 위한 격려와 지원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님의 위로와 격려가 현지 파트너들의 사역과 삶에 넘치도록 기도해주세요.

12월 25일(토) 이스라엘&팔레스타인 ISRAEL &PALESTAINE

베들레헴의 12월은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교회들과 크리스마스트리 불빛들로 도시 전체가 화려하게 꾸며집니다. 베들레헴의 교회들은 올해는 사람들을 초대하는 것이 허가되어 복음을 전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무슬림과 유대인 가정과 공동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독교인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축복이 전해지길 함께 기도해주세요.

12월 26일(일) 레바논 LEBANON

사도시대 때부터 레바논 땅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살고 있었고, 수많은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이 순교를 당했습니다. 레바논 그리스도인들은 지금의 매우 어려운 시기 속에 각자의 생존을 추구하는 동시에 어려운 기독교 형제자매들을 향한 도움 역시 멈추지 않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레바논의 기독교인들을 위해 함께 기도해주세요.

12월 27일(월) 시리아 SYRIA

많은 드루즈인들과 쿠르드인들이, 가족과 지역공동체의 박해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을 영접하고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시리아에서의 신앙 생활은 여전히 박해와 위협을 감수해야 하는 상황입니 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독교인들은 성경의 가르침들을 실천함이 더욱 어려움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가정과 공동체의 박해와 전염병 속에서도 주님을 향한 믿음이 흔들리지 않고 성장하여 주님의 사랑의 가르침들을 실천하는 신앙인이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12월 28일(화) 이집트 EGYPT

남부 이집트의 기독교인들이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집트 정부가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정부가 되어서, 소외되고 박해 받는 기독교인들의 삶과 안전이 회복되도록 기도해주시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지역 기독교인들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도움의 손길들을 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2월 29일(수) 기니 GUINEA

기니에는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풀라니(Fulani) 공동체가 있습니다. 이들 공동체는 목사님의 임대주택에서 모임을 갖고 있는데, 무슬림 건물주가 이 사실을 알고 퇴거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들 공동체는 함께 신앙이 성장하고 안전 뿐만 아니라 풀라니 무슬림들과 함께하며 복음을 나눌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풀라니 공동체가 예배 처소를 찾을 수 있도록, 그리고 신앙이 성장하여 풀라니 무슬림들을 향한 복음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2월 30일(목) 콜롬비아 COLOMBIA

콜롬비아의 공공치안은 매우 복잡하고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다양한 무장 세력들이 존재하고 이들 사이의 무력 충돌이 급증함에 따라 교회들에 대한 위협 또한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지방 변두리 도시 목회자들은 무력 충돌의 박해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콜롬비아의 교회와 목회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평안이 콜롬비아 땅을 회복해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12월 31일(금) 한국오픈도어선교회 OPENDOORS KOREA

한국오픈도어선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전 세계 속의 박해 받는 교회들의 소식들을 함께하는 한국교회들과 기독교인들에게 정확하고 세심하게 나눌 수 있는 지혜가 넘치는 선교회가 되도록 기도해주시고, 하나님 나라와 의를 위한 물질과 기도로 더 많은 교회와 믿음의 형제자매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선교회가 항상 진심과 열정과 뜻을 다하도록, 그래서 주님의 몸 된 교회의 신실한 지체로 늘 겸손히 바로 설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