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프리카공화국
▲교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성도들. ⓒ한국오픈도어
11월 21일(일) 아프가니스탄 AFGHANISTAN

전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 2위인 아프가니스탄의 지하교회는 빠르게 성장하는 교회였습니다. 거의 비밀 신자들이지만 크리스천임이 알려진 성도들도 있습니다. 이제 탈레반 치하에서 더 큰 박해 위험에 처한 아프간 성도들을 주님께서 지켜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탈레반 정권이 전과 같은 잔혹 행위를 하지 않고 여성을 포함한 모든 국민의 인권을 존중하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은밀하게 지하교회 성도들을 돕는 사역을 주님께서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22일(월) 중앙아프리카공화국 CAR

12세 소녀 샬롯은 목사님인 삼촌의 간증을 듣고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샬롯은 말합니다. “히브리서 9:27, 사람이 한번 죽는 것은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다고 하신 말씀을 듣고 저는 깜짝 놀랐어요. 내가 죽으면 받을 심판을 생각해봤어요. 그리고 요한복음 3:16 말씀에서 답을 찾았어요. 그래서 예수님을 믿기로 결심했어요.” 그런데 무슬림인 샬롯의 아버지는 샬롯을 45세의 무슬림 사업가에게 시집 보내려고 합니다. 샬롯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3일(화) 중앙아프리카공화국 CAR

마마 아가사(61세)는 지난 7월, 무장 괴한들의 연이은 침입과 성폭행으로 남편(67세)과 함께 옷가지만 등에 지고 마을을 떠나야 했습니다. 마을의 한 교회 집사인 남편은 그들이 왜 오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겠고, 나이 많은 아내를 왜 겁탈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며 싸울 힘이 없으니 마을을 떠나야 했다고 한탄했습니다. 마마 아가사 부부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45km 떨어진 이웃 마을 교회에서 이들 노부부를 맞아 주고 돌보아 주고 있습니다.

11월 24일(수) 케냐 KENYA

안델레는 거의 8년째 아무도 모르게 신앙생활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사람들이 그가 왜 모스크에 기도하러 안 오는지 의혹을 가지고 궁금해했습니다. 안델레는 이것이 그들에게 진리를 전할 기회라고 생각하고 복음을 전했습니다. 기독교로 개종한 사실을 알게 된 안델레의 부모님은 안델레 부부와 자녀들을 내쫓았습니다. 부모님의 땅에서 농사를 짓던 안델레는 생계 수단이 없어졌습니다. 안델레 가족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5일(목) 에티오피아 ETHIOPIA

매일 사람들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남녀노소의 많은 사람들이 주님을 영접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마을공동체와 가족의 박해도 따라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함으로 가족과 공동체로부터 쫓겨난 에티오피아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각각 다른 마을의 어린 새신자들인 코피(17세), 베하티(17세), 칼렙(13세)은 무슬림 가정에서 개종한 대가로 모든 소유물을 빼앗기고 쫓겨났으며 학교도 못 다니게 됐습니다. 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6일(금) 에티오피아 ETHIOPIA

두 아이의 엄마인 디아라(28세)는 개종한 후에 무슬림 가족으로부터 폭행을 당하고 살해 위협을 받았으며 마을에서 쫓겨났습니다. 폭행으로 건강도 안 좋습니다. 디아라가 아이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안전한 거처와 안정적인 일자리를 수 있도록, 고아와 과부의 보호자이신 하나님을 경험하도록 기도해주세요. 이슬람에서 최근에 개종한 압두(24세)와 쇼나(46세) 역시 각자의 마을에서 쫓겨났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세요.

11월 27일(토) 시리아 SYRIA

여러 다른 교회들 가운데 이루어진 우리의 훈련과 활동들에 좋은 열매들이 나타남으로 인해 주님을 찬양합니다. 사역들이 점점 더 영향력이 있어지고 있습니다. 시리아 교회들 간에 연합을 위해, 교파와 교단들 간의 차이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덮이기를 기도해주세요. 또한 시리아의 코로나 확진자 급증세가 진정되고 백신접종이 잘 이루어지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28일(일) 아라비아반도 ARABIAN PENINSULA

아라비아반도의 아담 형제가 무사히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여 가족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주님을 찬양하며 기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아담 형제와 가족이 새로운 곳에서 믿음의 공동체와 지도자를 만나 더욱 신앙이 성숙하는 가운데 큰 어려움 없이 잘 정착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모든 필요가 채워지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공식적인 현지인 교회가 존재하지 않는 아라비아반도 국가의 모든 비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29일(월) 콜롬비아 COLOMBIA

12월에 어린이센터가 겨울방학을 합니다. 학생들은 집으로 돌아가 2월까지 가족과 함께 보냅니다. 그러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위험하기도 합니다. 어린이센터 학생들의 집은 위험한 지역에 있어서 학생들이 돌아가면 불법 무장단체들에게 모집되는 등의 위협을 당할 수 있습니다. 방학 기간에 어린이센터 학생들을 주님께서 보호해 주셔서 가족과 함께 안식하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30일(화) 한국오픈도어선교회 OPENDOORS KOREA

한국오픈도어선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깨어 기도하는 선교회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교회를 사랑하는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전 세계 박해받는 교회를 위해 기도로 물질로 후원하는 한국 성도님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그리스도의 몸 된 지체로서 섬길 수 있도록, 같은 마음을 품은 사람들을 주님께서 모아 주시도록,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기도회들이 전국에 만들어지도록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