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발생한 기독교 반대 시위 모습
▲인도에서 발생한 기독교 반대 시위 모습 ⓒ한국오픈도어
11월 1일(월) 북한 NORTH KOREA

위기 상황 속에서도 주님의 공급하심과 도움이 때맞추어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에게 전해지는 기적의 역사가 있습니다. 어떠한 환난과 추위도 신앙을 흔들 수 없고 두렵게 할 수 없다는 것이 그분들의 고백입니다. 그러나 극심한 식량난과 다가오는 겨울 추위를 앞두고 모든 필요한 성도들에게 양식과 의약품과 물자들이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세밀하신 인도와 도움이 있기를 더욱 힘써 기도해주세요.

11월 2일(화) 북한 NORTH KOREA

북한에 억류, 구금된 분들을 위해 계속 기도해주세요: 1. 김정욱 선교사(2013년~) 2. 김국기 선교사(2014년~) 3. 최춘길 선교사(2014년~) 4. 김원호 탈북자 출신 한국인(2016년~) 5. 고현철 탈북자 출신 한국인(2016년~) 6. 함진우 탈북자 출신 한국인(2016년~) 또한 2014년 11월 체포되어 15년 형을 받은 조선족 장문석 사역자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고통 중에 주님께서 지켜 주시고 속히 석방되기를 기도해주세요.

11월 3일(수) 중국 CHINA

중국 성도들의 상황과 필요를 알아보기 위해 중국 전역의 가정교회들과 정부의 제재를 당한 교회들을 방문 중인 오픈도어 리서치팀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팀의 건강과 안전과 여행의 자유를 위해 기도해주시고, 리서치팀이 여러 다른 지역 교회 지도자들을 만날 때 그들이 격려를 받기를, 정부 당국의 감시와 의혹의 눈길들은 주님께서 멀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11월 4일(목) 중국 CHINA

중국 성도들은 외출할 때마다 곳곳에 있는 감시카메라를 의식하고 주의를 끌지 않도록 극도로 조심합니다. 카메라를 통해 사회관계망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8년부터 중국 정부는 성탄절 축하를 규제하고 중국 전통문화만 선전하도록 했습니다. 쇼핑센터들이 성탄 트리나 성탄 선물 전시를 삼갈 정도입니다. 중국교회가 성탄을 축하하고 성탄의 기쁜 소식을 이웃과 나눌 방법을 놓고 기도할 때 주님께서 창의적인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5일(금) 라오스 LAOS

20세~50세의 성인 8명과 6개월 된 아기가 라오스 남부 지방의 한 감옥에 구금되었습니다. 이들은 지난 8월 15일 교회 예배 끝에 경찰에게 체포되었습니다. 체포가 일어나기 며칠 전 경찰은 그 교회 지도자를 소환해 신앙을 버리고 모임을 중지한다는 서명을 요구했습니다. 그가 거부하자 며칠 후 체포가 일어났습니다. 아기와 아기 엄마, 연로한 노인만 얼마 후 풀려나고 6명의 성도들은 아직까지 구금되어 있습니다. 이들의 건강과 믿음과 전원 석방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1월 6일(토) 베트남 VIETNAM

베트남 북서부의 몽족 6가정이 지난 7월 예수님을 영접한 후로 지역공동체와 지역 관료들로터 핍박을 당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지역주민들로부터 기독교 신앙을 버릴 것을 요구받고 있고 결국 마을 떠나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이들 가정에게 오픈도어 파트너들이 준비하는 필수적 도움들이 잘 이루어지고, 그래서 각 가정의 믿음이 잘 자라서 놀라운 하나님을 간증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7일(일) 인도 INDIA

인도의 많은 지역에서 ‘집으로 돌아오라’는 뜻의 ‘가르왑시’(Ghar Wapsi)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극단주의 힌두교도들이 사람들을 강압하여 힌두교로 개종시키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극단주의 힌두교도들의 활동이 인도 전역에서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믿음의 형제자매들을 보호해 주시고 믿음 위에 굳건히 설 수 있도록 용기를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8일(월) 인도 INDIA

힌두민족주의 정당에서 총리가 선출된 후로 더 많은 힌두교 사원들이 건립되고 정치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기독교인들이 느끼는 압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에서도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은 복음을 위한 많은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박해대비 훈련, 여성과 청소년을 위한 세미나 등등의 많은 프로그램이 정치적 압박과 코로나 정국 속에서도 잘 준비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9일(화) 미얀마 MYANMAR

미얀마 군사 쿠데타가 시민저항군과 군부의 무력 충돌로 이어지며 사회적 불안정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시민저항군에 가담한 많은 기독교인 청년들이 군부에 체포되어 고문과 투옥을 당하고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미얀마의 많은 기독교인들이 신실한 주님을 의지하도록 기도해주시고, 미얀마 땅에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바로 서고 성령 하나님의 평안이 임하도록 기도해주세요.

11월 10일(수) 네팔 NEPAL

케사브 아카리아 목사님은 개종을 하도록 사람들을 협박했다는 누명을 쓰고 3번에 걸쳐 체포되었습니다. 현재 계속해서 법정에 출두하여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힘을 주시고 목사님의 정신과 건강을 주님께서 지켜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아프가니스탄에 취업을 통해 머물고 있던 네팔 기독교인들이 아직 아프가니스탄을 떠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안전이 지켜지고 무사히 귀환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