쩨링은 기독교 신앙 때문에 직장 동료들로부터 압력을 받고 직장을 그만두어야 했습니다. 이제 수입원이 없습니다. 주님께서 그 가족에게 축복의 길을 열어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파울 목사님도 신앙 때문에 집주인으로부터 집을 비우라는 요구를 받았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최근 부탄의 자살률이 급증했습니다. 자살 충동을 받는 부탄인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12일(화) 스리랑카 SRI LANKA
스리랑카의 부활절 폭탄 테러범들이 2년이 지나도록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포함한 25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는데도 당국의 책임자들이 사건 수사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카톨릭 교회는 이에 실망하여 이 문제를 국제기구에 호소하겠다는 의사를 표했습니다. 한편 스리랑카의 박해받는 성도들 이야기를 책으로 내려는 계획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이 모든 과정에 개입하여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10월 13일(수) 방글라데시 BANGLADESH
방글라데시의 코로나 감염자 수와 사망자 수가 모두 매일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부의 방역지침을 따르지 않고 안전의식이 부족합니다. 코로나 위기에 대한 방글라데시 국민들의 안전의식이 일깨워지기를 기도해주세요. 새로운 봉쇄조치들로 오픈도어 파트너들의 여러 프로그램들이 연기되거나 조정되고 있는데 이 과정을 주님께서 인도해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14일(목) 인도네시아 INDONESIA
서부 수마트라는 무슬림이 다수인 지역입니다. 이곳 성도들은 정부와 지역공동체로부터 압력을 받습니다. 오픈도어 현지 파트너들은 이 지역 성도들에게 박해대비SSTS(폭풍을 통해 견고히 서기) 세미나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작은 배를 타고 이 지역 섬들로 이동하는 사역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특히 멘타와이 섬에 글을 모르는 많은 성도들이 이 훈련으로 힘을 얻고 믿음에 견고히 서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15일(금) 인도네시아 INDONESIA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은 소수종교도 포용하는 인도네시아 건국의 원칙인 ‘판카실라’를 이슬람 이념으로 대체하려고 합니다. 일부 학교들의 교육시스템에 침투해서 학생들에게 크리스천들은 이교도들로 박해를 받아 마땅하다고 가르칩니다. 이에 따라 몇 달 전에 초등학생들이 크리스천 묘지를 훼손한 일이 있었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로부터 판카실라가 지켜지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16일(토) 말레이시아 MALAYSIA
2017년 2월에 납치되어 실종된 레이몬드 코 목사님과 2016년 11월에 실종된 조슈아 힐미, 룻 시테푸 목사님 부부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납치된 것으로 보이며 아직 행방을 알 수 없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인종, 종교, 교육, 애국심, 시민권, 이주자, 재정 등의 주제는 ‘민감한 이슈’로 취급하며 이러한 이슈들에 대해 공개적으로 발언하지 못하도록 주의를 주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언론의 자유가 막히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17일(일) 몰디브 MALDIVES
올해는 10월 19일에 전 세계 무슬림들이 선지자 무하마드의 생일을 축하할 것입니다. 몰디브의 무슬림들도 모스크를 장식함으로 이 날을 경축하고 꾸란을 암송하며 기도회에 참석합니다. 진리를 찾는 몰디브의 무슬림들에게 예수님이 계시되기를 기도해주세요. 몰디브에서 ‘증오 범죄 법안’을 수정하여 ‘배교자’를 타깃으로 공격하는 행위를 금지시키려는 시도가 나왔으나 국가 지도자들 간에 의견이 나뉘어 있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18일(월) 남부필리핀 SOUTHERN PHILIPPINES
올해 무슬림들은 오늘을 무함마드 탄생기념일로 지킵니다. 무슬림이 지배적인 남부필리핀에서도 그렇습니다. 가족들이 모이고 모스크에 가며 이웃에게 구제도 합니다. 이때 무슬림에서 개종한 크리스천들은 매우 곤란한 처지에 놓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모든 의식에 참여하도록 압박을 받습니다. 이러한 압박을 받는 남부필리핀의 MBB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이달에 남부필리핀에서 열리는 MBB가정세미나를 위해서도 기도해주세요.
10월 19일(화)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중앙아시아의 한 작은 가정교회가 폐쇄를 당했다가 2020년부터 다시 모임을 가져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경찰이 예배 중에 들어와 법적 서류들을 요구하며 교회 집사님을 경찰서로 연행했습니다. 벌금 250$로 일단락되었지만 다시는 이 장소에서 종교행사를 해서는 안된다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O’ 목사님이 담임하는 중앙아시아의 이 가정교회가 등록허가를 받거나, 다른 예배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0월 20일(수)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병에서 치유를 받은 로이마 자매는 너무 기뻐서 다른 사람들에게 간증을 나누고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녀로 인해 친척 12명이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그 지역 뮬라(무슬림 교사들)들이 이에 불만을 품고 그녀를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예프게니는 시골 마을들에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입니다. 그가 최근에 주님께서 새로운 산간마을을 열어주셨다고 기도를 부탁했습니다. 로이마와 예프게니를 위해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