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풀라니족 추정 무장세력의 공격으로 나이지리아 플라토주에서는 최소 17명이 숨지고 85채의 건물이 불탔다. ⓒ한국오픈도어
9월 20일(월)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개종한 크리스천 자매 아이샤는 중앙아시아 무슬림 여성들, 특히 아프가니스탄과 기타 이슬람국가에서 온 난민여성들에게 사역을 합니다. 그녀는 고향 도시를 떠나 중앙아시아 다른 국가의 작은 마을들까지 가서 이 무슬림 난민여성사역을 합니다. 그녀는 말합니다. “그들의 삶을 바꿀 수는 없지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전할 수 있지요.” 그녀가 최근에 현지 무슬림들과 이맘(이슬람 교사)들로부터 많은 위협을 받고 있어 기도를 부탁합니다.

9월 21일(화) 부룬디 BURUNDI

마을의 이맘(이슬람 교사)이었던 자말에게 누군가 복음을 나누었고 자말은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가 이슬람을 떠난 것에 마을 전체가 분노했고 아내는 그를 독살시키려고 시도했습니다. 자말은 다른 도시로 피신해야 했습니다. 주님께서 자말의 영적 눈을 열어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자말이 말씀을 배우고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교회로 인도받도록 기도해주세요.

9월 22일(수) 케냐 KENYA

말리야는 귀신에 사로잡혔다가 성도들의 기도로 놓임을 받았습니다. 그 후로 그녀는 오직 그리스도만을 따랐습니다. 그러나 무슬림인 가족들은 그녀의 개종을 기뻐하지 않았고, 결혼식 당일까지 신랑을 보지 못하는 풍습을 이용해, 크리스천 남성이라고 속이고 말리야를 나이 많은 무슬림 부족장과 결혼시켰습니다. 신앙생활을 할 수 없게 된 말리야는 임신한 채로 도망쳐 나와 딸을 낳았습니다. 싱글맘이 된 말리야의 신앙과 생계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9월 23일(목) 나이지리아 NIGERIA

무슬림 풀라니 족들의 크리스천 마을 공격이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도 플라토 주의 마을들을 공격하여 주민들에게 총격을 하고 집들을 불태우고 농작물을 파괴하며 가축을 도적질해갔습니다. 대부분이 크리스천인 주민들은 집과 모든 것을 버리고 피신해야 했습니다. 7월에 풀라니 족에게 납치된 목사님은 풀려나지 못하고 사망 소식만 전해졌습니다. 피해 성도들과 교회를 위해, 풀라니 족의 공격이 멈추도록 기도해주세요.

9월 24일(금) 시리아 SYRIA

전에 없던 크리스천 상담학교를 열기 위해 현지 파트너가 준비 중입니다. 모든 준비 국면에서 주님의 인도와 도우심이 있도록, 사역자들이 진정한 부르심을 느끼도록, 이 상담학교가 시리아 크리스천 성도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열매를 맺게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교회가 시리아의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9월 25일(토) 이란 IRAN

이란의 코로나 백신 접종이 매우 느립니다. 7월 말까지 국민의 겨우 1%만 접종을 받았습니다. 확진자 수는 감소했지만 델타 변이에 대한 두려움이 사람들을 덮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많은 이들이 가족을 잃었고 경제는 더 악화됐습니다. 또한 보수강경파 대통령의 당선으로 이란 크리스천들의 삶이 쉽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란 교회를 위해, 투옥 중인 성도 17명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9월 26일(일) 예멘 YEMEN

예멘의 이슬람 시아파 무장단체 후티 반군이 지배하는 지역에서는 크리스천들이 모이기가 특히 더 위험합니다. 3~5명 이상이 모이면 박해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성도의 교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 지역에 소그룹이라도 모여서 찬양하고 성경을 읽을 수 있는 모임 장소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9월 27일(월) 튀니지/모로코 TUNISIA/MOROCCO

튀니지 청년 아벨은 친구들에게 신앙을 나눈 후 친구들에게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에미나 자매는 신앙 때문에 집을 나와 다른 성도들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모로코의 사피야 자매는 자기가 사는 도시에서 자기 외에 다른 크리스천이 있는지 찾고 있습니다. 압델 형제는 신앙 때문에 직장을 잃었습니다. 이들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9월 28일(화) 콜롬비아 COLOMBIA

전국적 반정부 시위가 공식적으로는 끝났지만 여전히 정부에 반대를 선언하고 폭력행위를 지속하는 분파들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네이바 시에 있는 한 교회가 방화와 약탈을 당했습니다. 인적 피해는 없었지만 교인들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SED프로젝트 수혜자 목사님들이 코로나 감염으로 프로그램 진행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목사님의 회복과 사역을 위해 또한 국제오픈도어팀의 안전한 방문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9월 29일(수) 이스라엘/팔레스타인 ISRAEL/PALESTINE

예루살렘의 평안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예루살렘 성지의 유대인과 아랍인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 땅에 지난 몇 달간 충돌로 고조되었던 긴장과 상처를 주님께서 치유해주시고 회복시켜 주시기를, 정치적 영적 지도자들이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백신접종으로 모임과 교제가 가능해져서 감사합니다. 비밀리에 신앙생활을 하거나 먼 곳에 고립되어 사는 성도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들이 축복이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9월 30일(목) 한국오픈도어선교회

한국오픈도어선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깨어 기도하는 선교회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교회를 사랑하는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전 세계 박해받는 교회를 위해 기도로 물질로 후원하는 한국 성도님들과 한 마음 한 뜻으로, 그리스도의 몸된 지체로서 섬길 수 있도록, 필요한 사람들을 주님께서 모아 주시도록,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기도회들이 전국에 만들어지도록 기도해주세요.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