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는 북한 주민들
▲자전거 타는 북한 주민들. ⓒ한국오픈도어
5월 1일(금) 북한 NORTH KOREA

5월1일은 북한 노동자의 날입니다. 이날을 기념하기 위한 모든 행사는 주체사상 강화를 위한 것입니다. 행사 준비로 수많은 근로자들이 강제로 동원되어 혹독한 연습과 준비로 몹시 고통받습니다. 사람들이 주체사상을 경축하는 이날, 하나님께서 지하교회의 기도를 들으시고 은총을 내려 주셔서 북한 주민들이 예수님의 복음의 진리를 깨달을 수 있게, 우상숭배와 주체사상의 거짓을 깨닫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2일(토) 중국 CHINA

코로나바이러스와 그에 따른 수백 개의 도시와 수억 명의 전례가 없는 격리 조치의 결과로, 중국의 교회는 집에 갇혔고 서로 격려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도들은 가능한 대로 마스크와 일상용품을 들고 거리로 나가 사람들을 돕고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 성도들이 성경을 읽고 함께 기도하여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도록 기도해주세요. 한편, 이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창궐한 가운데 중국 성도들과 의료진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오픈도어를 위해서도 기도해주세요.

5월 3일(일) 중앙아시아 CENTRAL ASIA

아나스탸샤는 용기 있는 현지 교회 목회자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전도한 그녀는 경찰의 감시를 받고 있습니다. 작년에 아나스타샤는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수련회를 열었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수련회 내내 감시했지만 우리는 성경공부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가정학대와 알코올 중독, 마약 중독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도 가르쳤습니다." 아나스탸샤가 박해 속에서도 온전히 그리스도만을 나타낼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4일(월) 타지키스탄 TAJIKISTAN

바롬 콜마토프 목사는 신앙을 이유로 체포되었습니다. 바롬 목사는 석방되었으나 그의 교회는 법적 문제로 시달리고 있습니다. 교회 건물은 강제 폐쇄되었고 압류되었습니다. 현재 교인들은 컨테이너로 만든 공간에서 모이고 있습니다. 바롬 목사와 교인들은 새로운 예배 공간을 주시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교회가 곧 새로운 건물을 얻을 수 있도록, 그들이 박해 가운데서도 그리스도만 따를 수 있도록, 박해를 이길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5일(화) 미얀마 MYANMAR

분쟁지역에 살고 있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라킨(Rakine) 주에서 정부군과 반군의 치열한 전투는 새해부터 계속되고 있습니다. 약 300명의 불교 마을 사람들이 일부 기독교인들과 함께 카미차웅(Khami Chaung)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지역 전체가 공포에 떨고 있고 성도들은 이 지역을 여행하고 나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 하나님의 평화가 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6일(수) 미얀마 MYANMAR

국경 지역의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안전과 보호를 위해 기도합니다. 북쪽의 접경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카친(Kachin) 족 크리스천입니다. 카친족 반군은 수년간 정부와 갈등을 빚어왔기 때문에 의료시설은 방치되어 있습니다. 더군다나 수용소에 거주하는 실향민들도 의료시설 부족과 정부의 공공의료 소홀로 인해 전염병이 확산될 경우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국경 지역의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보호가 있기를 기도해주세요.

5월 7일(목) 부탄 BHUTAN

부탄의 중남부 지역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모든 예배와 교제가 당국의 감시를 받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이 상황을 잘 대처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고 당국자들에게 선한 마음을 주셔서 자유롭게 예배할 수 있게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또 5월에 계획된 모든 사역이 잘 실행될 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하나님께서 이 프로그램들을 축복하시고 사용하셔서 부탄 교회가 믿음으로 온전해지고 큰 은혜를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8일(금) 방글라데시 BANGLADESH

오픈도어는 5월에 다양한 훈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방글라데시 교회와 성도들에게 유익한 교육훈련입니다. 참가자들은 훈련 중에 방글라데시의 많은 지역을 여행하게 되는데 그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성도들이 배우고 훈련한 대로 교회와 신앙 속에 열매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5월 24일 방글라데시의 모든 무슬림들은 기념 행사를 가지고 라마단 단식을 마칩니다. 모든 흑암의 세력은 이 나라에서 물러가게 하시고 복음의 빛이 비췰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9일(토) 브루나이 BRUNEI

브루나이 정부는 빈곤을 완전히 근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루나이의 최우선 과제로 '가난 제로'를 목표로 세웠습니다. 5월 한 달 동안 라마단 단식 기간 가난한 계층을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국가적인 축제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오로지 무슬림의 가난한 가정에게만 제공되는 것입니다. 브루나이에 종교의 자유가 찾아오고 소외된 기독교인 가정도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월 10일(일) 인도네시아 INDONESIA

부디(Budi)는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젊은 목회자입니다. 그는 70명 이상의 영혼을 주님께로 인도했습니다. 부디는 오픈도어 사역자들과 동역하여 성도들을 지도하고 훈련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극단주의 무슬림 단체가 당국자들과 모의하여 부디를 체포하려고 했습니다. 부디는 다른 도시로 피했으나 교회 성도들이 붙잡혀 심문을 받았습니다. 부디는 현재 다른 도시에서 100명 이상의 신자를 모아 말씀을 가르치고 있으며 현재 이 사역이 빠르게 부흥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공동체에 하나님의 큰 은혜가 임하고 부디와 그의 공동체를 하나님께서 보호해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