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도어
▲인도네시아에서 3년 형을 선고받고 수감됐던 에티 판게스티(Eti Pangesti) ⓒ한국오픈도어선교회
3월 23일(월) 인도네시아 INDONESIA

MBB(무슬림 배경 성도들)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특히 자바 섬에서 무슬림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동체에 속한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정부는 그들의 활동과 지도자에 대해 의심해 왔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그룹의 지도자들과 구성원들에게 사랑으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3월 24일(화) 말레이시아 MALAYSIA

31세의 엘리자베스 엠바이라는 젊은 성도는 최근에 박해에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배우기 위해 '폭풍 속에 견고히 서기' 훈련에 참가했습니다. 그녀는 "저는 여기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교회에서 저는 리더입니다. 솔직히 이 훈련에 올 생각이 전혀 없었지만, 이제 하나님께서 저를 이 훈련에 참여시킬 목적이 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훈련들 가운데 역사하시도록 계속 기도해주세요

3월 25일(수) 말레이시아 MALAYSIA

지역 신문 말레이 메일은 IS 지도자 알바그다디의 사망으로 인해 테러 집단이 동남아시아로 이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경찰청의 대-테러 책임자 다쿠크 부청장은 "시리아 라카의 거점이 무너진 이후 이 지역에 새로운 칼리페이트(칼리프가 통치하는 이슬 람국가)를 세우려는 IS의 계획을 포착했다"고 말했습니다. 다가오는 위험은 조직된 대규모 공격 대신, 단독범들과 자체 무장세력으로부터 올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말레이시아 교회와 성도들을 보호해 주시길 기도해주세요.

3월 26일(목) 방글라데시 BANGLADESH

3월 26일은 방글라데시의 독립기념일입니다. 이날은 나라를 해방시키기 위해 죽은 수천 명의 사람들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기념됩니다. 비록 나라는 독립을 얻었지만, 방글라데시 사람들은 여전히 영적인 자유가 필요합니다. 예수님을 모르는 수백만 명의 방글라데시인들이 구원을 알게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3월에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훈련세미나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3월 27일(금) 이라크 IRAQ

이 나라는 성경에 나오는 여러 사람들의 고향이라고 불리고, 가장 놀라운 성경의 예언들이 쓰인 곳입니다. 이라크 교회들이 오래 남아있을 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지난 몇 십 년간의 전쟁과 공격들로 인해 교회가 피해를 입고 크리스천들의 수는 급격히 줄고 있습니다. 어린 성도들이 삶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공부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며 자신의 미래와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월 28일(토) 시리아 SYRIA

전쟁 중인 시리아에 하나님의 말씀이 시리아 땅을 가득 채우고 사람들이 말씀을 통해 기쁨과 힘과 소망, 그리고 새로운 생명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있는 교회 지도자들이 '양 떼'들을 진정하게 안내하는 자들이 될 수 있게, 그리고 위험에도 쓰러지지 않고 전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살아 있는 것보다 죽은 것이 더 많은 이 나라에 부활절이 부활을 가져다 주기를 기도합니다.

3월 29일(일) 예멘 YEMEN

현재 예멘의 상황을 주님께 아뢰어 주세요. 예멘에서는 의료 서비스가 매우 드뭅니다. 치료를 위해 해외로 갈 수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 특히 가난한 사람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피해를 입은 병원이 재건되고, 의약품과 물자들이 그들에게 잘 수송되고, 의사와 간호사가 보수를 받고 일을 할 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이 나라에 있는 몇 안 되는 기독교인들이 어둠 속에서 빛이 되기를, 꿈과 환상을 통해 구세주 예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월 30일(월) 알제리 ALGERIA

알제리와 알제리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2019년 말에는 새 대통령을 뽑는 선거가 있었고 전국에서 정치적, 사회적 불안이 심했습니다. 교회와 성도들은 당국으로부터 점점 더 심해지는 압박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성령으로부터 능력을 받아 변함없이 교회 를 도울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월 31일(화) 몰디브 MALDIVES

외곽이지만 많은 몰디브인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사는 한 교회 지도자는 그 지역의 성도들 대부분이 이슬람과 무슬림들에 대해 매우 얕은 이해를 가지고 있고, 그들 사이에 몰디브인들이 살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성도들이 무슬림 이웃들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슬람 인식 세미나를 조직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세미나에 역사하시도록 기도해주세요.<오픈도어선교회>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